본문 바로가기

DB손해보험 뉴스/사람들

BEST 종합금융 컨설턴트! DB손해보험 설계사 ‘PA’에 지원한 이유 [PA시리즈]

 

보험은 우리 생활 속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지만, 보장 범위가 다양하고 상품이 방대하기 때문에 일반 고객이 직접 알아보기에는 어려움이 있어요. 이때 고객의 어려움을 듣고 스마트한 보험 컨설팅을 할 수 있는 전문가가 필요한데요. 최근 이러한 보험 설계 전문가가 유망 직업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DB손해보험 PA’는 보험 트렌드에 앞서가는 스마트한 시스템을 갖춘 보험 · 금융 전문 컨설턴트로서 많은 분이 도전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어떤 분들이 DB손해보험 PA에 도전하는지, PA가 가진 장점은 무엇인지 함께 알아보아요~!

 

 

| 고객과 회사의 인생 파트너, Prime Agent

 

 


다양한 질병 및 상해 · 사고가 발생하는 현대 사회에서 ‘보험’은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 잡았습니다. 또한 ‘자동차보험’ 등 각종 법률에 의해 필수적으로 가입이 필요한 의무보험의 종류도 다양한데요. DB손해보험 PA는 ‘Prime Agent’의 약자로, 전국 각 지점에서 고객 삶에 꼭 필요한 보험을 분석하고 종합위험관리컨설팅을 통해 고객의 행복을 지키는 보험/금융 컨설턴트입니다.

 


| PA 지원자의 실제 라이프 컨설팅 사례


현재 DB손해보험에 소속된 PA로 근무하고 계시는 분들은 어떻게 PA에 도전하게 되었을까요? 현재 PA로 근무하고 계시는 ‘나디비(가명, 36세) 님의 라이프 컨설팅 사례를 함께 살펴보아요~

 

 

 


‘나디비’님의 PA가 되기 전 라이프 사이클은 전형적인 4인 가족 중산층의 인생 곡선과 비슷해 보입니다. 나디비님은 전업주부로 남편, 자녀 2명과 함께 경기도의 한 아파트에 살고 있는데요. 큰아이는 현재 초등학교 1학년, 작은아이는 유치원에 다니고 있어요.

 

나디비님 가족의 소득구조는 현재 대기업의 차장으로 근무하고 있는 남편의 7,000만 원 대 연봉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그 외 부동산 33평 전세 아파트, 약 2천만 원의 금융 자산을 가지고 있어요.

 

 

 

나디비님은 두 자녀도 어리고 교육비 지출이 많지 않아 남편의 연봉으로 충분히 생활 가능한 정도였습니다. 저축 상태도 양호한 편이었죠. 하지만 자녀가 성장해 중학교~대학교까지 교육비 부담은 점점 증가할 것이 예상됩니다. 자녀의 졸업 이후 두 자녀의 결혼 자금까지 고려하면 앞으로 10~20년 후 경제적 어려움이 예상되죠. 또한 대기업의 은퇴 시기는 50대 중 · 후반으로 예상할 수 있는데요. 남편의 정년퇴직을 고려하면 이후 나디비님과 남편분의 노후를 안정적으로 준비하기에 어려움이 있어요.

 

나디비님은 빠르게 성장하는 아이들에게 자기 방이 있는 큰 집으로 이사하고 좋은 교육 환경을 만들어 주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가장이라는 금전적인 책임감에 어깨가 무거울 남편을 위해 힘이 되고 싶었습니다. 나디비님은 전업주부로 남편, 아이들과 보내는 시간도 중요한 만큼 ① 업무 시간을 자유롭게 정할 수 있고 ② 오랫동안 안정적인 소득을 낼 수 있는 직업을 알아보던 중 수입과 시간 두 가지를 잡을 수 있는 DB손해보험 PA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 탄탄한 노후와 워크&라이프 밸런스! PA 만의 매력

 

나디비님의 PA 지원 스토리, 어떠셨나요? 전업주부로 일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공감할 만한 이야기인데요. 이처럼 DB손해보험 PA는 실무 경험이 없어도 누구나 보험설계 전문가가 될 수 있어요.

 

 

 

 

DB손해보험 PA는 탄력적인 근무 시간 조절로 가족과 나를 위한 시간을 마련할 수 있어요. 월 평균 370만 원대의 고수입으로 가정 경제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신인 PA라면 인센티브 제도를 통해 초기에 빠르게 정착할 수 있어요.

 

보험 설계사는 전문성이 필요해 나와 거리가 멀 것 같다면 걱정하지 마세요! DB손해보험만의 단계별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통해 디지털 역량과 컨설팅 능력을 두루 갖춘 BEST 종합금융 컨설턴트로 누구나 성장할 수 있습니다.

 

 

PA 교육 체계

 

 

DB손해보험 PA는 고객의 상품 조회, 설계, 가입까지 돕는 ‘영업 지원 시스템’과 고객의 보장을 점검하고 더 나은 방향으로 설계를 돕는 ‘스마트 보장분석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요. DB손해보험 PA라면 체계적인 교육과 신뢰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금융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어요.

 

나이가 너무 많은 것 같아서, 정년퇴직이 얼마 남지 않은 것 같아 지원에 망설이지 않으셔도 됩니다. PA는 정년퇴직 없이 나만의 역량을 뽐내며 롱런이 가능한 직업이기 때문이죠. 자기 성취감은 물론 회사와 고객으로부터 인생 파트너로 존중받는 PA, 지금 도전해보세요~!

 


| PA에 지원하는 방법 2가지

 

 

DB손해보험과 함께 종합금융 컨설턴트로 성장하는 PA는 두 가지 방법으로 지원할 수 있어요. 첫 번째로 DB손해보험 PA 홈페이지를 통한 지원 문의인데요. PA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PA지원문의’를 클릭하면 바로 문의가 가능합니다.

 

PA 지원 홈페이지 문의 ▶ 바로가기

 

 

두 번째로 각 지점 방문을 통한 지원 문의가 있는데요. 전국 각 DB손해보험 지점에서 PA 창업에 관해 상담을 받을 수 있어요. PA 창업 문의가 가능한 지점/서비스망 찾기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지점/서비스망 찾기 ▶ 바로가기

 

 

 

 

 

 

나이 · 성별에 관계없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DB손해보험 PA!

 

막연하기만 했던 내 집 마련의 꿈, 일과 삶의 밸런스가 있는 가족과 함께하는 삶, DB손해보험 PA에 지원해 모두 이뤄보세요. DB손해보험이 PA 지원자분들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응원합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