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B손해보험 뉴스/새소식

DB손해보험, 콜센터 및 상담센터 전산환경 전면 재구축



- 코로나19 적시대응을 위한 전 상담원 비대면 재택상담환경 구축

- 전국 각 지역의 상담센터 및 4개 도시 콜센터 통신경로 통합 구성으로 업계 최고의 안정성이 확보된 최신 전산환경 구축

- 실시간 콜 추적 분석 및 대응기능 제공으로 최적의 대고객 맞춤상담 서비스 기반 마련



DB손해보험은 대고객 콜센터 및 전국 각 지역 상담센터 20여 곳의 콜 상담업무에 안정적이고 스마트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아리시스와 기존 환경을 전면 재구축하여 콜 상담업무에 가장 최적화된 업계 최고의 전산환경을 오픈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재구축된 DB손해보험의 콜센터 및 상담센터 전산환경의 가장 큰 특징은, 안정적이고 극대화된 효율성 향상과 4차 산업혁명시대의 최신 기술(AI, 옴니채널 등) 연계 및 상호적용이 가능한 고객 경험 기반의 최적의 플랫폼 구축입니다. 향후 고객정보 및 여정에 따른 예측형 맞춤 상담원 연결과 콜 추적 분석을 통한 완벽한 대고객 상담서비스가 가능한 토대를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콜센터 및 상담센터 환경은 수동적 상담업무 지원방식으로 각 센터의 적시대응이 매우 어려운 교환기 중심의 단순 전화 연결이었다면, 이제는 대고객 상담콜에 대해 적시에 능동적 대응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코로나19 안정적 대응을 위한 전 상담원들의 완벽한 비대면 재택상담환경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모든 지표는 빅데이터 기반으로 분석할 수 있도록 최적화 되어 더 나은 회사의 경쟁력을 확보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와 같이 DB손해보험의 ‘콜센터 및 상담센터 전산환경’ 의 전면 재구축은 점점 가속화 되고 있는 비즈니스 환경의 급격한 변화와 함께 다양한 신기술과 연계되어 주요한 대고객 서비스의 핵심을 제공하는 새로운 시작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