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교통환경챌린지 2기' 교통 및 환경분야 성장지원 소셜벤처 5개팀 선발



‘교통환경챌린지 2기’ 교통 및 환경분야 

성장지원 소셜벤처 5개팀 선발

 

- 업계 최초 손해보험업과 밀접한 교통∙환경분야의 사회 문제에 대한 혁신적 솔루션을 

보유한 소셜벤처 창업자 및 예비창업자의 발굴, 지원 및 육성



DB손해보험은 한국생산성본부와 업계 최초 교통∙환경 분야의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소셜벤처 창업자 및 예비창업자의 발굴, 지원 및 육성을 위한 플랫폼형 사회공헌사업인 ‘교통∙환경 챌린지 2기’의 최종 5개팀을 선발하였습니다.


  DB손해보험 교통∙환경 챌린지는 손해보험업과 밀접하게 연관된 교통∙환경 관련 사회이슈에 대해 혁신적인 비즈니스 솔루션을 보유한 소셜벤처를 발굴, 지원 및 육성함으로써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새로운 형태의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사업으로 국내 금융업권에서는 처음으로 시도되는 사업입니다.


 교통∙환경챌린지 2기 선발을 위해 지난 4월 13일부터 5월 22일까지 약 6주 동안 참가팀을 모집하였으며, 서류심사와 1차 대면심사 및 PT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5개 소셜벤처를 선정하였습니다. 선발 과정에는 DB손해보험과 한국생산성본부, 환경부, 언더독스가 공동으로 참여하여 참가팀이 제안한 비즈니스 솔루션의 사회문제 해결 가능성 및 사회적 가치 창출 가능성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하였습니다.


 최종 선정된 5개 소셜벤처는 1) 초지향 스피커를 통해 고속도로 터널 진출입시 안전주행을 안내하여 터널 부근 교통사고를 예방하는 ‘소프트기어’, 2) 지체장애인을 위한 보행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개발하여 장애와 비장애의 구분이 없는 사회를 만들어 가는 ‘엘비에스테크’, 3) 운전 중 스마트폰 사용 제한 기술을 통해 교통사고를 방지하는 ‘지이디’, 4) 기존 유류 이륜차를 신재생 전기 이륜차로 전환하여 미세먼지 등 오염물질 배출을 감소시키는 ‘블루윙모터스’, 5) 친환경 워터 필터를 적용한 반영구 가습 청정기 및 미세먼지 마스크를 통해 일회용품 사용을 감소시키는 ‘엘케이그린’이 선발되었습니다.  


 DB손해보험은 2기에 선발된 소셜벤처의 사업 활성화를 위한 사업지원금과 법무, 세무, 회계, 마케팅 등 창업 핵심 역량에 대한 1:1 엑셀러레이팅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또한 지난해 선발된 1기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하여 기업 진단 및 후속 교육 프로그램도 마련하였습니다. 


 D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챌린지가 교통∙환경 사회 문제 해결에 새로운 길을 제시하여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사회문제의 근본적인 해결과 변화를 이끄는 사회공헌 활동의 출발점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교통∙환경 챌린지는 DB손해보험과 한국생산성본부의 공동 기획으로 진행되며, 환경부가 후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