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푸른 하늘을 온전히 찍는 법! 가을 하늘 촬영 TIP



무덥고 습한 여름을 지나, 벌써 가을 냄새를 풍기는 9월이 다가왔습니다. 천고마비의 계절인 만큼, 높고 파란 하늘의 풍경을 바라보곤 하실 텐데요. 코로나 19로 인해 가족들과의 소풍, 여행은 잠시 미뤄두게 됐지만 가정에서 푸른 가을 하늘을 보며, 마음의 안식과 함께 소소하지만 행복한 시간들을 보내보시는 건 어떨까요?


쉬워 보이는 하늘 사진 같지만, 막상 찍으면 눈으로 보는 것만큼 담기지 않아 아쉬울 때가 많은데요. 더 멋진 하늘 사진을 찍으실 수 있는 세가지 팁 지금 바로 알려드릴게요!



| 이른 아침 시간에 촬영하기 



첫 번째는 시간대입니다. 같은 날씨라 해도 하늘색은 시간에 따라 다른데요, 태양의 가시광선 중 대기를 구성하는 기체, 액체 입자에 의해 산란되는 영역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가을하면 '푸른' 하늘! 하루 중 하늘이 가장 파랗게 보이는 시간대는 해가 뜬 직후의 이른 아침이라는 점 꼭 기억하세요! 만약 가족과 푸른 하늘을 사진에 담고 싶다면 서둘러 일어나 준비하는 것이 좋겠죠?



| 멋진 하늘을 연출하는 편광 필터 사용하기



두 번째는 편광 필터 사용입니다. 골든 타임에 맞춰 사진을 찍었는데도 파란 하늘을 담기 어려우실 때는 편광 필터를 활용해 보세요. 편광 필터란? 렌즈로 들어오는 빛 중 특정 파장의 빛을 선별적으로 투과시키는 필터로, 대기 중의 산란광을 제거해 하늘을 더 파랗게 만드는 효과가 있어요.


편광 필터는 두 개의 링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카메라의 렌즈에 장착한 뒤 바깥쪽링을 돌리면 빛의 반사와 색의 선명도가 달라진답니다. 하늘이 가장 파랗고 구름의 윤곽이 선명할 때 셔터를 누르면 일반 촬영보다 더욱 멋진 하늘을 담을 수 있답니다.



| 스마트폰 촬영 모드 설정으로 생동감 있게



만약 편광 필터가 없거나, 스마트폰으로 촬영해야 하는 분들을 위한 스마트폰 활용 팁도 알려드릴게요. 세 번째는 스마트폰 촬영 설정입니다. 전문 장비 없이도 스마트폰의 촬영 설정과 보정으로 원하시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촬영하기 전, 카메라 렌즈를 부드러운 천으로 잘 닦아준 후에 카메라에서 '풍경' 촬영 모드를 선택해 보세요. 높은 채도의 설정이 적용되어 있어서, 풍경이 한층 돋보이고 하늘을 더 파랗게 담아낼 수 있답니다.



| 파란하늘 배경으로 가족사진 남기기



알려드린 세 가지 팁으로 담은 선명한 파란 하늘을 사진에 담아보셨다면, 하늘을 배경으로 멋진 가족사진 남겨보시는 건 어떠세요? 시선을 낮춰 찍는 로우 앵글 촬영으로 땅과 하늘을 아름답게 담아보세요! 더욱 생기 있고 색다른 가족사진을 남기실 수 있을 거예요. 로우 앵글 촬영이란? 카메라를 낮은 위치에 두고, 피사체를 위에 둔 도구로 촬영하는 기법으로 아래에서 위로 찍기 때문에 카메라 앵글에 하늘을 더 많이 담을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일상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가을 하늘 사진 촬영 팁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알려드린 촬영 팁으로 바쁜 일상이지만, 가족들과 하늘을 바라보며 사진도 찍고, 행복한 시간 보내셨으면 합니다. 10월에도 알록달록 단풍처럼 다채로운 가족사진 촬영 팁으로 돌아올게요. ~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