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여름을 담은 사진 이야기! 특별한 촬영 TIP (feat. 수중촬영)



8월에 여러분은 어느 곳으로 떠나고 싶으신가요? 산과 들에서 캠핑이나 하이킹을 즐기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많은 분들이 더운 날씨를 잊기 위해 바다나 계곡으로 여름 휴가를 떠나시고 계신데요.


오늘은 이렇게 바다나 계곡으로 떠났을 때 알아 두면 좋은 사진 촬영 팁을 소개해볼까 해요. 수중촬영 팁까지 담아보았으니 여행 떠나기 전 미리 기억해 둔다면 2020년 여름을 보다 더 특별하게 남길 수 있을 거예요.



| 물에 비친 풍경을 배경으로 사진 찍기



장마가 끝나면 맑은 날씨가 연이어 지속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 때 분위기 있는 사진을 남길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릴 게요. 바로 물에 비친 반영사진 입니다. 반영 사진의 경우 사진의 2/3 부분에 수평선이 위치하게 구도를 잡은 다음, 중앙에 서서 재미난 포즈로 사진을 찍어보세요. 수면 위에 비친 풍경이 흔들려 몽환적인 느낌을 주는 사진을 남길 수 있답니다!




| 고속 셔터로 순간을 멈추기



바다나 계곡에서 빠질 수 없는 건 역시 물놀이죠. 신나게 물놀이하는 그 순간의 짜릿함을 사진으로 담는다면, 그것처럼 즐거운 일도 없을 텐데요. 핸드폰이나 카메라에서 셔터스피드를 1/250 이상으로 설정한다면 순간을 생생하게 담아낼 수 있습니다.


다만, 이때 조리개를 열어 충분한 빛을 확보해야겠죠.


물이 쏟아지기 일보 직전을 담은 예술적인 사진부터 저절로 웃음이 나오는 순간 포착 표정까지, 고속 셔터를 활용하면 즐거운 추억들을 남길 수 있을 거예요~




|또 다른 매력, 슬로우 모션 영상 활용하기



요즘엔 사진보다 영상으로 추억을 기록하는 분들이 많아지셨죠.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추억을 공유하기도 하고요! 그런 분들을 위해 휴가철 물놀이 장면을 영상으로 찍을 땐, 슬로우 모션 촬영을 추천 드려 볼게요. 예전에는 촬영후 후보정을 통해 슬로우 모션을 활용했지만, 이제는 스마트폰으로도 일반 동영상보다 최대 10배 가까이 느린 속도로 재생되는 슬로우 모션 동영상을 찍을 수 있답니다. 마트폰 카메라 앱에서 슬로우 모션을 설정하거나 프레인 수를 120/240fps로 변경하면 슬로우 촬영이 가능한데요.


특히 다이빙을 할 때와 같은 극적인 순간에 활용해보세요! 공중에서의 표정변화와 사방으로 튀는 물의 움직임까지 담은 매력적인 영상을 남길 수 있을 거예요~





| 신비한 느낌 가득, 수중촬영 하기



물속에서 찍는 사진이라니, 듣기만 해도 특별하죠? 액티비티 스포츠가 대중화되면서 생활방수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이 늘어나게 되었는데요, 덕분에 방수카메라나 액셤캠과 같은 전문 장비를 갖추지 않는 분들도 수중촬영의 매력을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비교적 움직임이 자유로운 물속에서는 어떻게 찍어도 색다른 사진이 되지만 몇 가지 아이디어를 더한다면 더욱 개성 넘치는 사진을 만들 수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화려한 컬러의 의상을 맞춰 입고 수중 사진을 남기는 것이에요. 단조로운 물 속에서 의상만으로도 돋보일 수 있기도 하고, 맞춰 입은 의상 덕분에 그 날의 추억을 좀 더 생생하게 떠올릴 수 있어 은근 인기가 좋답니다.



지금까지 여름철 물놀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사진 촬영 팁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무더운 여름 시원한 휴가지를 즐기면서 특별한 가족 사진 또는 우정 사진도 남긴다면 정말 좋겠죠~? 물론 멋진 사진을 남기는 것보다 더욱 중요한 건 물놀이 안전이라는 점! 잊지 마시구요! 오늘 알려드린 팁을 꼭 기억하셔서 건강하고 즐거운 휴가철 보내시길 바랍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