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코로나19, 집콕 같은 호캉스로 즐기는 힐링여행! 한옥 감성숙소 추천


출처: 스테이폴리오


무더운 여름을 지나 천고마비의 계절인 가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연이은 태풍과 코로나 19로 인해 휴가를 떠나지 못해 많이 아쉬우실 텐데요. 이런 분들을 위해 거리두기도 지키고, 안전하게 보낼 수 있는 호캉스를 추천해드려요. :D


숙소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호캉스인 만큼, 소중한 휴식의 시간이 천천히 흐를 것만 같은 감성 가득한 아날로그 룸은 어떠세요? 스트레스와 고민은 잠시 잊고 힐링 가득한 공간에서 여유로움을 느껴보세요~ 한옥 감성 숙소 BEST 4 지금 소개할게요!



| 1. 서울 서촌 일독일박



출처: 트래비 매거진


한 권의 책과 머뭄을 뜻하는 일독일박은, 문인과 예술가의 동네로 알려진 서울 서촌에 위치한 한옥 스테이인데요. 하루에 한 팀만 받아 운영하는 곳으로, 책을 좋아하시는 분이나 도심 일상에 지친 분들께 힐링을 선사할, 차분하고 포근한 공간이랍니다. 툇마루에 앉아 족욕도 즐길 수 있다고 하니, 걱정은 잠시 내려놓고 쉼을 즐겨보세요!



| 2. 서울 누하동 누와



출처: 스테이폴리오


누하동의 '누' 그리고 누워서 유랑한다를 뜻하는 와유(臥遊)의 '와'를 합친 누와는, 서촌 누하동에 위치한 작은 한옥집인데요. 최대 2인까지 숙박 가능한 고즈넉하고 운치 있는 공간이랍니다. 욕조가 거실 한가운데 있는 특이한 구조도 눈을 사로잡는데요. 계곡 옆에 앉아 술을 마셨던 조선시대 양반들처럼 풍류를 느껴보는 건 어떨까요?



| 3. 제주 조천읍 아날로그 우리집



출처: 스테이폴리오


아름다운 자연 풍경으로 유명한 제주도, 그곳에서 4대째  살아온 가족의 시간이 담긴 독채 숙소 '아날로그 우리집'은 어떠세요? 주인 부부가 오래된 양옥 두 채를 고쳐 만든 곳으로, 친척집에 놀러온 듯 아늑한 인테리어가 특징이랍니다. 아침저녁으로 조용한 마을도 산책하면서 여유로움을 느껴보시는 것도 좋겠죠?



| 4 경상북도 경주시 흐르는결



출처: 스테이폴리오


머무는 이들의 시간이 고요히 흐르길 바라는 마음이 담긴 '흐르는결'은 경상북도 경주시에 위치한 한옥 스테이인데요. 툇마루, 창문 너머 마당을 볼 수 있는 안채, 옛스러운 가구들 속에서 나만의 시간을 음미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내리쬐는 경주의 햇살과 함께 좋은 기운도 받아가세요!


지금까지 코로나 스트레스를 날려줄 전국 감성 숙소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사회적 거리도 지키고, 힐링 가득한 공간에서 좋은 에너지 가득 얻으셨으면 합니다. 모두의 안전을 위한 마스크 착용도 잊지 마시고요! :D 10월에도 더 알찬 여행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