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겨울에도 포근한 우리집! 따뜻한 실내 분위기 내는 인테리어

겨울에도 포근한 우리집! 따뜻한 실내 분위기 내는 인테리어



추운 날씨 때문에 집에서도 냉기가 느껴지는 요즘인데요.

오늘은 보온성은 물론 따뜻한 실내 분위기 연출도 가능한 인테리어 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꼭 가구 뿐만 아니라 소품만으로도 효과를 낼 수 있으니, 부담없이 한 번 따라 해보세요 :D



| 1. 원목 가구 배치하기



원목 가구는 자연친화적이며 채도도 다른 가구들보다 낮아 사람에게 안정감과 따뜻한 느낌을 주는데요.

컬러도 주로 아이보리, 베이지, 브라운 계열로 이루어져 있어 인테리어에 자신 없는 분들도 무난하게 도전 해볼 수 있답니다.


또 요즘에는 빈티지한 매력 때문에 많이들 찾는다고 하니,

이번 겨울 원목 가구로 따뜻한 집 분위기 연출 해보시면 어떨까요?



| 2. 커튼과 러그 활용하기



러그는 보온성과 아늑한 분위기 연출에 좋은데요.

기하학적 무늬나 컬러가 들어간 디자인이라면 벽면에 걸어만 놔도 미술 작품처럼 느껴진답니다.

소재도 면, 극세사, 퍼 등이 있는데요. 반려동물이 있는 집이라면 세탁이 쉬운 '면'을,

부드러운 감촉을 선호하시면 '극세사', '퍼' 소재를 추천드립니다.


커튼도 추천 드리는 인테리어 소품 중 하나인데요.

암막 커튼의 경우 냉기 차단에 효율적이고, 따뜻한 색상으로 매치하면 커튼 하나만으로 방 분위기를 바꿀 수 있으니 더욱 좋겠죠?



| 3. 조명 활용하기



추운 겨울 집안에 생기를 불어넣는 아이템, 바로 '조명'인데요.

화이트 조명 보다는 옐로우 톤의 무드등이나 와이어 전구 같은 조명을 사용하면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답니다.

또는 캔들 워머를 활용하시면 시각뿐 아니라 포근한 향도 나니 일석이조겠죠?



| 4. 난색 계열 소품 활용하기



따뜻한 느낌을 줄 수 있는 난색(warm color)의 소품을 활용해도 좋은데요.

빨강, 주황, 노랑 계열은 심리적인 안정과 포근함을 주기 때문에 겨울 인테리어로도 안성맞춤입니다.

그림 액자로 꾸미셔도 좋고, 쇼파에 쿠션이나 담요를 이용해 부분적으로만 커버해도

아늑한 느낌을 줄 수 있으니 한 번 도전해보세요!


오늘은 따뜻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하는 겨울철 인테리어 팁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알려드린 인테리어 팁으로, 코로나19와 쌀쌀한 겨울철로 인해 움츠러든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녹이셨으면 좋겠습니다 :D


행복한 11월 마지막 주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