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겨울에도 포근한 우리집! 따뜻한 실내 분위기 내는 인테리어



추운 날씨 때문에 집에서도 냉기가 느껴지는 요즘인데요.

오늘은 보온성은 물론 따뜻한 실내 분위기 연출도 가능한 인테리어 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꼭 가구 뿐만 아니라 소품만으로도 효과를 낼 수 있으니, 부담없이 한 번 따라 해보세요 :D



| 1. 원목 가구 배치하기



원목 가구는 자연친화적이며 채도도 다른 가구들보다 낮아 사람에게 안정감과 따뜻한 느낌을 주는데요.

컬러도 주로 아이보리, 베이지, 브라운 계열로 이루어져 있어 인테리어에 자신 없는 분들도 무난하게 도전 해볼 수 있답니다.


또 요즘에는 빈티지한 매력 때문에 많이들 찾는다고 하니,

이번 겨울 원목 가구로 따뜻한 집 분위기 연출 해보시면 어떨까요?



| 2. 커튼과 러그 활용하기



러그는 보온성과 아늑한 분위기 연출에 좋은데요.

기하학적 무늬나 컬러가 들어간 디자인이라면 벽면에 걸어만 놔도 미술 작품처럼 느껴진답니다.

소재도 면, 극세사, 퍼 등이 있는데요. 반려동물이 있는 집이라면 세탁이 쉬운 '면'을,

부드러운 감촉을 선호하시면 '극세사', '퍼' 소재를 추천드립니다.


커튼도 추천 드리는 인테리어 소품 중 하나인데요.

암막 커튼의 경우 냉기 차단에 효율적이고, 따뜻한 색상으로 매치하면 커튼 하나만으로 방 분위기를 바꿀 수 있으니 더욱 좋겠죠?



| 3. 조명 활용하기



추운 겨울 집안에 생기를 불어넣는 아이템, 바로 '조명'인데요.

화이트 조명 보다는 옐로우 톤의 무드등이나 와이어 전구 같은 조명을 사용하면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답니다.

또는 캔들 워머를 활용하시면 시각뿐 아니라 포근한 향도 나니 일석이조겠죠?



| 4. 난색 계열 소품 활용하기



따뜻한 느낌을 줄 수 있는 난색(warm color)의 소품을 활용해도 좋은데요.

빨강, 주황, 노랑 계열은 심리적인 안정과 포근함을 주기 때문에 겨울 인테리어로도 안성맞춤입니다.

그림 액자로 꾸미셔도 좋고, 쇼파에 쿠션이나 담요를 이용해 부분적으로만 커버해도

아늑한 느낌을 줄 수 있으니 한 번 도전해보세요!


오늘은 따뜻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하는 겨울철 인테리어 팁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알려드린 인테리어 팁으로, 코로나19와 쌀쌀한 겨울철로 인해 움츠러든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녹이셨으면 좋겠습니다 :D


행복한 11월 마지막 주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