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셀카봉 사용법 종류 구매 시 체크사항은?

셀카봉 사용법 종류 구매 시 체크사항은?

 

 

 

여행지에서 사진 찍을 때 가장 불편한 점이 무엇인가요?

 

행복한:D는 놀러 간 사람들 모두가 나오게 사진 찍는 것이 가장 불편했어요. 셀카로 찍자니 팔이 짧고, 삼각대를 놓자니 매번 들고 다니기 불편하고 여러모로 매번 지나가는 분에게 부탁하는 것 외에 다른 방법이 없더라고요.

 

하지만 이런 불편함을 싹! 사라지게 만들 아이템이 나왔다는 사실! 바로 ‘나 혼자 산다’에서 노홍철이 들고 나와 유명해진 셀카봉이에요. '꽃보다 청춘'에서는 여행의 추억을 간직하기 위해 셀카봉을 들고 한바퀴 돌며 전경을 찍기도 하지요!

 

그럼 이 신통 방통한 셀카봉 사용법부터 주의사항까지 오늘 행복한:D가 전부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많은 분들이 셀카봉이 최근 나온 아이디어 상품이라고 생각하시는데요, 사실 그 역사는 꽤 길답니다. 원래는 패러글라이딩이나 스카이다이빙처럼 타인이 찍어주기 어려운 상황에서 주로 사용했던 제품이에요.

 

하지만 몇 년 전부터 해외여행을 다녀온 이들이 셀카봉의 존재를 눈치채고 소수가 이용하다, 방송을 통해 널리 알려지게 된 것이랍니다.

 

셀카봉의 가장 큰 장점은 얼굴만 크-게 나오는 것이 아닌 배경을 자연스럽게 찍을 수 있다는 거예요. 그래서 혼자 여행하는 분들은 꼭 챙겨가는 아이템이 돼가고 있답니다. 게다가 연인이나 3~4명 단체사진을 찍을 때도 유용하게 쓰이고 있어요.

 

 

 

 

 

 

 

기다란 셀카봉 사용법이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처음 행복한:D는 수동으로 타이머를 맞춰 사진을 찍는 줄 알았는데, 그런 형태도 있지만 보통은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해 사진을 찍는다고 해요. 하지만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하더라도 조금씩 그 형태는 다른데요, 그럼 지금부터 자세히 설명해 드릴게요.

 

 

셀카봉 블루투스 리모컨: 돌아다니다 보면 따로 리모컨이 있는 제품이 전부 블루투스 리모컨 제품이랍니다. 핸드폰과 블루투스를 연결하는 것은 같지만, 사진 찍을 때 리모컨을 눌러 찍는 형태예요. 이 제품의 장점은 한 사람이 셀카봉을 들고 다른 사람이 리모컨으로 쉽게 촬영을 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하지만 리모컨 형태기 때문에 잃어버릴 수 있다는 것이 단점이 되겠네요. 가격대는 5,000원 ~ 30,000원까지 다양해요.

 

셀카봉 블루투스 일체형: 리모컨이 따로 없고 셀카봉에 촬영 버튼이 있는 것이 바로 일체형이에요. 셀카봉을 들고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촬영이 된답니다. 이 제품의 장점은 일체형이기 때문에 셀카봉 외에 따로 챙길 것이 없다는 거예요. 단, 셀카봉을 든 사람이 촬영해야 하기 때문에 자칫 너무 저렴한 제품을 선택해 무게가 있을 경우 두 손으로 들어야 해서 다양한 포즈를 연출하기 어려울 수 있어요. 가격대는 15,000원 ~ 40,000원까지 다양해요.

 


그럼 본격적으로 구매 후 셀카봉 사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릴게요.

 

 

1. 셀카봉 거치대는 따로 조립할 필요 없이 휴대폰 보호 고무만 끼워주면 완성돼요. 핸드폰 크기에 맞게 거치대 간격을 조정할 수 있으며, 휴대폰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게 고정해 준답니다.

 

2. 그 다음 셀카봉을 거치대와 연결하면 되는데, 보통 톱니바퀴모양 다이얼을 돌려 고정시키는 형태로 나와요. 흔들리지 않도록 꽉! 돌려주시면 돼요.

 

3. 셀카봉 길이는 낚싯대처럼 늘리고 줄일 수 있어, 찍고 싶은 배경에 따라 조정하시면 돼요.

 

4. 이제 블루투스를 연결하면 되는데, 처음 올 때는 보통 방전돼서 오기 때문에 USB 충전잭을 이용해 컴퓨터와 연결! 충전해 주세요.

 

5. 충전이 완료되면 설정에서 휴대폰 블루투스를 실행하면 장비가 인식돼요. 그럼 바로 연결 누르면 끝!

 

6. 이제 마음껏 제품별로 리모컨, 버튼, 타이머를 이용해 촬영하면 된답니다!

 

 

 

 

 

 

1. 핸드폰, 카메라와 연결해 사용하기 때문에, 해당 기종 블루투스가 제공되는지 꼭 확인하세요!

 

2. 자주 들고 찍어야 하기 때문에, 무게는 특히 중요해요! 보통은 120g ~ 140g 정도 무게가 나가요.

 

3. 너무 저렴한 제품은 봉이 돌아가는 경우가 있어요. 이렇게 봉이 쉽게 돌아가면 핸드폰이 떨어질 수 있답니다. 비싼 핸드폰이 떨어지면 당연 마음이 아프니, 봉에 홈이 파여 돌아가지 않도록 고정해 놓은 제품을 선택하세요.

 

4. 셀카봉 종류에 따라 다양한 각도로 조절이 가능해요. 심지어 세로로 돌려 촬영할 수 있는 셀카봉도 있으니, 자세히 알아보고 구매하시면 된답니다.

 

5. 마지막으로 길이! 어느 정도까지 길게 찍을 수 있는지 확인해, 원하는 길이를 선택하면 될 것 같아요. 보통 95~105cm 사이니 참고 하세요!

 

6. 가벼운 카메라나 핸드폰만 사용하세요. DSLR은 웬만하면 사용하지 않는 것을 권해요.

 

 

<사진출처: 다온유통>
 

  • 김민지 2018.05.31 20:41 ADDR 수정/삭제 답글

    저도 사고싶내요 근데 어떠게 들어있는지 궁금해요 그리고 우리 애가 유튜브를 찍는데 거치대가 필료하다는 대 어떻게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