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건강

다크서클 없애는 방법 알아보기



벌써 살랑살랑 봄을 느낄 수 있는 계절, 3월이에요! 이제 곧 예쁜 봄꽃이 피어올라 우리의 눈을 행복하게 해주겠지요? 


3월은 봄이 시작되는 계절이기도 하지만 각종 공채, 소개팅이 줄을 잇는 계절이기도 해요. 새로운 사람을 만날 때면 늘 그렇듯 첫인상에 신경 쓰게 되는데요, 그럴 때마다 칙칙해 보이는 다크서클은 가장 큰 스트레스 요인이 되곤 해요.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심어주는 다크서클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다크서클 없애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다크서클이 생기는 이유는 무척 다양해요. 정신적, 신체적인 스트레스나 잘못된 습관, 선천적으로 피부가 얇거나 혈관이 확장된 경우 등이 있답니다. 좀 더 자세하게 다크서클 종류와 함께 원인을 살펴볼게요.



1. 혈관성 다크서클: 눈 주변 혈관의 확장 등으로 인해 푸르스름한 형태로 생기는 다크서클을 말해요. 


2. 색소성 다크서클: 알레르기 비염이나 결막염, 아토피에 따른 자극으로 색소 침착 때문에 생기는 다크서클이에요.


3. 돌출성 다크서클: 주로 중장년층, 노년층에 나타나는 다크서클로 눈 주변 조직이 처지면서 발생해요. 노화나 울퉁불퉁한 지방으로 그림자가 생겨 발생하게 된답니다.


4. 함몰성 다크서클: 갑자기 체중을 너무 많이 감량한 경우 탄력저하로 다크서클이 생기게 돼요.









다크서클은 평소 생활습관부터 꼼꼼하게 관리해주어야 해요. 화장을 한 후 지울 때 눈 전용 리무버를 사용해 마스카라나 아이쉐도우를 깨끗하게 지우는 습관을 들이고, 피부에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관리해야 해요. 


또한, 눈 밑 피부가 처지지 않도록 아이크림을 꼼꼼하게 발라주는 것도 도움이 된답니다. 그 외에 눈가 전용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거나 다크서클에 도움이 되는 핵산, 엽산 음식을 자주 먹는 것도 좋아요~



<다크서클에 좋은 음식>


1. 브로콜리: 다크서클에 브로콜리가 좋다는 것은 무척 유명한 사실! 브로콜리에는 엽산 비타민 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액을 맑게 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다크서클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어요.


2. 당근: 피부미용에 좋은 당근, 당근에는 비타민 A가 풍부하게 들어있고, 신진대사를 좋게 해주는 비타민 C와 칼슘 등도 풍부하게 들어있어 다크서클에 좋아요~


3. 연어: 젊을을 유지하게 해주는 연어는 먹는 것도 좋지만 다크서클 부위에 얹어주면 더욱 좋단 사실!


4. 양배추: 양배추는 모세혈관을 탄력있게 해주고 몸의 산화를 막아 다크서클이 평소보다 더 진해 스트레스 받는다면 꼭 먹어보세요!








면접 전날, 다크서클이 걱정되는 분이라면?


눈 밑에 다크서클이 생기면 면접관에게 생기 없고 칙칙한 인상을 주게 돼요. 이 때문에 다크서클은 면접 전날 특히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것! 전날 면접 준비를 한다고 늦게 자게 되면 다크서클이 생기기 쉬워요.


면접 전날인데 이미 진한 다크서클이 생겨 걱정된다면, 스팀타월과 냉타월을 교대로 찜질해 주어 눈가의 혈액순환을 도우세요. 여기서 스팀타월을 너무 따뜻하게 하면 눈가에 주름이 생길 수 있으니 뜨겁지 않게! 마지막으로 마사지 후 아이크림을 듬뿍 바르면 준비 끝!



소개팅 전날, 다크서클을 잘 가리고 싶다면?


소개팅 전날, 좋은 인상을 위해 다크서클을 가리고 싶다면 화장이 잘 먹도록 미리 준비하는 것이 중요해요. 화장을 깨끗이 지우는 것은 기본, 로션과 에센스를 1:1로 섞어 영양 마사지 크림을 얼굴에 골고루 발라주세요~ 그 다음 아이크림을 발라 눈가에 탄력을 주세요!


마지막에 영양크림을 충분히 바른 후, 팩이나 마사지로 마무리! 이미 있는 팩을 사용해도 좋지만, 다크서클에 좋은 브로콜리 천연팩을 이용하는 건 어떨까요?



<브로콜리 천연팩 만드는 방법>


재료: 브로콜리, 밀가루, 생수 약간


1. 블로콜리를 송이마다 작게 떼어내 주세요~

2.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어 브로콜리를 살짝 데친 후 찬물로 헹궈주세요.

3. 깨끗하게 씻은 브로콜리와 생수 약간을 믹서에 넣어 갈아주세요.

4. 그릇에 담아 밀가루와 잘 섞어주세요. (본인이 마사지하기 적당한 질감이 되도록 양을 조절하세요.)

5. 완성되면 얼굴에 바르고, 20분 후에 미온수로 깨끗이 헹궈주세요. 그리고 찬물로 마무리 해주세요.





다크서클은 평소에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해요. 평소에 꾸준히 스트레칭을 하고, 다크서클에 좋은 음식을 먹으면 거울을 보며 다크서클 때문에 스트레스 받을 일이 없어지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