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수도권 해돋이 명소 BEST 5와 일출시간





2015년이 일주일도 채 남지 않았네요. 매년 한 해의 끝자락에는 가족이나 연인, 친구와 함께 정동진 같은 해돋이 명소를 찾으며 새해 첫 일출을 보기도 하죠하지만 꽉 막힌 도로에서 해를 보거나 엄청난 인파에 사람 구경만 하는 경우도 적지 않은데요. 꼭 해돋이를 보기 위해 멀리 갈 필요는 없답니다. 해는 어디에서나 쉽게 볼 수 있으니까요. 오늘은 그래서 서울, 경기 등 수도권 지역에서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해맞이 명소를 소개해 드릴까 해요. 그럼 어떤 곳들이 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수도권 해돋이 명소 1.  서울, 아차산 해맞이 공원




<아차산 해맞이 광장/ 이미지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아차산은 서울의 가장 동쪽에 있는 산이며, 서울에서 가장 먼저 해가 뜨는 곳으로 유명한 곳이에요

 

높이 287m의 아차산성은 백제가 고구려군을 맞아 수도를 방어하던 전략적인 요충지로, 백제 개로왕이 고구려 군을 맞이 하여 전투를 벌이다가 전사한 곳이기도 한데요. 산세가 완만해 아이들이나 어르신들도 새해 첫 일출을 감상하기에 좋은 곳이랍니다.

 

아차산 해맞이 공원은 지하철 5호선 광나루역에서부터 보통 걸음으로 도보로 50분이면 갈 수 있어 비교적 쉽게 일출을 감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아차산 일출 전망대에 올라서면 탁 트인 공간에 한강과 팔당댐이 한 눈에 들어오는데 뜨기 직전 동쪽하늘과 한강이 붉게 물드는 모습을 보면 아름다움에 전율을 느끼실 수 있어요. , 많은 이들에게 인기가 있는 만큼 좋은 자리에서 보려면 일찍 준비해야겠죠?

 

'산 입구에 설치된 희망의 문을 통과하면 해맞이 광장까지 가는 등산로 1,500m를 따라 약 300개의 청사초롱이 새벽 산행길을 환하게 비춰준다고 하니 안전하게 산을 오르실 수 있을 거에요. 또한, '운수 대통 발도장 찍기', '새해 희망 소원지 나무 적기' 등의 기념 이벤트가 연이어 펼쳐져 지루할 틈이 없답니다.




아차산 해맞이 공원




아차산 일출 예상 시간: 오전 07:47




 

수도권 해돋이 명소 2. 서울시 하늘공원

 

 


<이미지 출처: 서울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서울 상암동에 위치한 하늘공원은 진입로가 잘 조성돼 힘들이지 않고도 쉽게 올라 해돋이를 감상할 수 있는 곳 입니다. 이 공원은 2002년 월드컵을 기념해 난지도 쓰레기 매립장을 복원하여 만든 초지 공원인데요월드컵 경기장의 공원 중 가장 하늘과 가까운 곳에 위치 한 곳이어서 서울의 도심을 배경으로 떠오른 일출을 볼 수 있답니다.


하늘 공원에서도 2016년 새해인 117 20분부터 해맞이 축제가 열리는데요. 대형 연 날리기, 대북공연소원 리본 달기, 남성 4인조 팝페라 공연 등의 행사가 진행 된다고 해요여러분도 한 해를 마무리하며 2016년 을 맞이하는 행사에 참여하여 새해 소망을 빌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 낙상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하늘 계단은 이용이 불가하고 맹꽁이 열차 역시 운영되지 않을 예정이라고 하니 여유를 두고 일찍 출발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서울시 하늘공원




마포구 예상 일출 시간: 오전 07:47




수도권 해돋이 명소 3.하남시 검단산





<이미지출처: 하남시 문화 관광 홈페이지>

 


 

하남시 동쪽 한강변에 위치한 검단산은 높이 657m로 새해 아침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해돋이 명소 중 하나입니다. 팔당호가 발 아래로 펼쳐져 있는 검단산은 새로운 소망을 품고 떠오르는 태양을 맞이하기에 매우 좋은 장소인데요.

 

백제 시대 때 왕이 하늘에 제사를 지내던 신성한 산으로, 정상에 오르면 양수리, 하남시를 비롯해 서울과 양평 일대, 팔당호 주변의 경관들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무엇보다 서울 근교에 있어 교통이 편리하고 등산로가 잘 정비되어 있을 뿐 아니라 등산 코스도 어렵지 않아 가족단위의 방문객들이 많은 곳인데요넓고 평평한 정상에 올라 서서 둘러보면 도봉산, 북한산 등 서울을 둘러싼 명산들이 한 눈에 들어오는데 그 장대한 광경을 바라 보면 가슴이 탁 트이는 듯한 느낌이 든답니다. 또한. 발 아래 펼쳐진 팔당호와 일출의 조화가 정말 아름다워서 잊지 못할 기억으로 남을 거예요.




하남시 검단산




검단산 일출 예상 시간: 오전 07:47






수도권 해돋이 명소 4. 의왕시 모락산 전망대




<이미지 출처: 의왕시 문화 관광 홈페이지>



다음으로 소개할 수도권 해돋이 명소는 의왕시에 위치한 모락산입니다. 지난 2003년부터 의왕시가 해맞이 행사를 열면서부터 일출 명소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데요.  모락산 정상(385m)의 모락산성 인근에서 새해 맞이 행사가 펼쳐진답니다

 

모락산은 산 전체가 바위로 되어 있는데요. 모락산 전망대에 올라서면 서쪽으로 의왕시와 안양시가 넓게 펼쳐지고 그 너머로 보이는 수리산과 관악산을 배경으로 떠오르는 일출 모습이 장관이에요. 또한, 모락산의 북쪽 사면은 절벽으로 되어 있어 절경으로 손꼽힌답니다.

 

매년 해맞이 행사에서는 새해 함성과 함께 각자의 새해 소원을 리본에 적어보는 소원쓰기 행사, 해맞이를 기념하며 찍는 포토존 사진촬영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리는데요

 

모락산에서 해돋이를 보고 싶으신 분은 고천 체육공원, 오전동 LG아파트 약수터, 계원디자인예술대학 후문 주차장, 모락산 약수터, 청계 능안마을 입구 등 5개의 등산로에서 출발해 오르면 약 2시간 정도 후에 모락산 정상에 도착해 해돋이를 감상할 수 있어요.

 

이 코스 중 계원디자인예술대학에서 시작해 사인암을 거쳐 정상에 오른 후, LG아파트 쪽으로 하산하는 코스가 가장 많이 이용되는 코스라고 해요.

 




의왕시 모락산




의왕시 일출 예상 시간 : 오전07:46




수도권 해돋이 명소 5. 양평 두물머리




<이미지 출처: 양평군 문화 관광 홈페이지>


일출과 함께 주변의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운치 있는 해돋이를 원한다면 양평 두물머리를 추천하고 싶어요. 남한강과 북한강이 합류하는 양평의 두물머리에서는 400년이 넘는 커다란 느티나무와 새벽 물안개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해돋이로 유명한 곳인데요. 사진 동호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최고의 일출 출사지로 손꼽힐 만큼 아름다운 경관을 갖고 있답니다.

 

한편. 해돋이 명소로 유명한 곳답게 매년 1 1 6시에는 해맞이 행사가 열리는데요. 당제에 이어 사물놀이, 축하 공연 등이 펼쳐질 예정이라고 해요또한, 새해 맞이 떡국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하니 따뜻한 국물로 추위를 녹여보세요.

 

다른 일출 명소들이 모두 산인 반면, 이 곳은 높은 곳에 오르지 않더라도 강 주변에 서서 여유롭게 해돋이를 감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수도권 전철인 중앙선을 타고 양수역에 내려서 10분 정도면 갈 수 있는 곳에 위치해 접근성 또한 좋답니다.

 




양평군 두물머리



양평군 일출 예상 시간: 오전 07:45




 

지금까지 수도권 해돋이 명소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얼마 남지 않은 2015년 잘 마무리 하시고 가까운 수도권 일출 명소에서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