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주머니 괴물 제대로 즐기자! 속초 먹거리와 주머니 괴물 주요 출몰지역 소개



 

안녕하세요,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최근 호우주의보로 인해 전국이 촉촉하게 젖어들었는데요, 전국적인 비 소식이 있던 주말에도 뜨거운 열기를 

자랑한 곳이 있습니다. 바로, 속초입니다. ‘주머니 괴물’ 발매 당시 한국은 서비스 대상 지역에서 제외된 것으로 

발표되었지만, 속초에서는 게임 운영이 가능하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유명세를 치르게 되었어요. 


주머니 괴물 트레이너를 꿈꾸는 플레이어들이 몰려들고 있는 속초를 행복한:D가 직접 다녀와 보았는데요, 주머니 괴물트레이너로서 꼭 들려야 할주머니 괴물 주요 출몰지역과, 주머니 괴물 포획 중 배고픔을 달래 줄  속초 먹거리들을 소개해드릴게요.^^






12:00PM 속초 고속버스터미널





속초 고속버스터미널은 주머니 괴물 트레이너로서 가장 먼저 활동하게 되는 지역이에요. 속초시의 관광정보와 지도를 얻을 수 있는 속초 고속버스터미널은 주머니 괴물 포획 여정의 시작점이라고 할 수 있어요. 속초시의 관광정보와 지도를 얻을 수 있는 장소이기 때문에 많은 플레이어들이 속초 고속버스터미널에서 게임을 시작합니다. 


게임을 하는 도중 물약, 주머니 괴물의 알 등 게임에 필요한 아이템들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장소가 있었는데요, 속초 고속버스 터미널 내의 커피숍 또한 그 장소 중 한 곳으로 지정되어 많은 플레이어들이 방문하고 있었습니다.  


첫 번째 주머니 괴물 주요 출몰지역인 속초 고속버스터미에서는 물, 불, 땅, 전기 등 속성을 가리지 않고 다양한 주머니 괴물들이 출몰하기 때문에 희귀한 주머니 괴물을 포획할 확률이 높아요. 행복한:D 또한 인기에 비해 출몰 빈도가 낮은 희귀 몬스터를 포획할 수 있었는데요, 이 외에도 많은 레어몹(희귀 몬스터)들이 주변에 있다는 알림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12:30PM 점심식사 _속초 회냉면





주머니 괴물들을 포획하기 위한 여정을 시작하기 전 든든한 영양섭취는 필수입니다. 속초는 항구와 해변을 모두 가지고 있는 도시인만큼 속초 먹거리로는 해산물과 관련된 음식이 많아요. 특히 속초의 ‘명태식해’는 생선을 채 썬 무와 함께 양념해 버무린 저장 음식인 ‘식해’의 한 종류인데, 이를 활용한 ‘회냉면’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속초 고속버스터미널에서 주요 주머니 괴물 출몰지 중 하나인 속초해변으로 가는 길에 유명 냉면집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냉면은 공통적으로 비빔냉면으로 제공되는데, 함께 제공되는 차가운 육수를 기호에 맞게 첨가해 물냉면으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냉면을 드시기 전에 함께 제공되는 따뜻한 육수와 고명으로 나온 명태식해를 먼저 맛보시는 것, 잊지 마세요. 이 식당들은 아침 10시부터 저녁 8시까지 운영되며 냉면 가격은 8000원입니다. 




1:30PM 속초해변

 




< '주머니 괴물' 게임 플레이 사진>



속초해변은 연중 상시 개방되어 있는 총 1.2km길이로 모래의 질과 수질이 청결하고 주변에 소나무 숲이 조성되어 있어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해수욕장이에요. 해수욕과 주머니 괴물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장소로 해변을 따라 늘어선 파라솔 아래서 일광욕을 즐기다가 알람이 울리면 스마트폰을 들고 주머니 괴물을 포획하는 사람들을 여럿 볼 수 있었습니다. 


속초해변 근처의 ‘자연박물관’은 주머니 괴물 전투를 벌일 수 있는 ‘체육관’으로 지정되어있고 주변에 화장실과 식당 등 편의시설이 있어요. 또한, 4개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장소가 있어 많은 플레이어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에요. 편의시설을 이용하거나 자연박물관 근처에 자리를 깔고 음식을 먹으며 아이템을 받으려고 기다리는 사람들을 볼 수 있었어요.


속초해변에는 물 속성의 주머니 괴물들이 자주 출몰하기 때문에 물 속성을 가진 주머니 괴물을 포획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실제로 많은 물 속성 주머니 괴물들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3:30PM 엑스포 상징탑





마지막 주머니 괴물 주요 출몰지역인 엑스포 상징탑입니다. 엑스포 상징탑이 있는 엑스포 공원은 청초호를 중심으로 스타 핸드프린팅 광장, 분수대, 조명광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매년 여름 성수기에 “대한민국음악대향연” 행사가 펼쳐지는 이 곳에는 축제에 참가한 스타들의 손 모형이 설치되어 있어요. 엑스포 공원의 랜드마크인 엑스포타워는 높이 74m의  전망 타워로 이곳에서는 설악산 달마봉, 울산바위, 대청봉까지 조망할 수 있어요.


청초호 주변에 조성된 공원인 엑스포 공원에서는 물 속성 주머니 괴물을 많이 발견할 수 있어요. 공원 내에 호수를 따라 산책로가 조성되어 호수 주변에서 많은 플레이어들이 주머니 괴물을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엑스포 타워 아래는 전동 자동차, 자전거, 전동 킥보드 등 여러 이동수단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있었는데요, 알을 부화시키기 위해 플레이어들이 전동 이동수단을 이용해 공원 내부를 돌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4:30PM 청초호 호수공원





청초호 호수공원은 넓이  1.3㎢ 둘레 5km의 자연석초로 속초시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요. 이 호수 위에는 동해바다와 설악산을 감상할 수 있는 청초정이 지어져 있고, 청초호 호수공원에는 청초호의 청룡과 영랑호의 황룡간 사랑을 담은   용의 전설 상징 조형몰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철새도래지인 청초호 호수공원에는 자연생태계를 조망할 수 있는 망원경이 설치되어 있고 호수 특유의 풍경을자아내고 있어 많은 사진 애호가들과 시민, 관광객들이 찾고 있어요. 


엑스포 공원 바로 옆에 위치한 이 곳도 주머니 괴물 주요 출몰지역으로 유명한데요, 호수 주변의 공원이기 때문에 물 속성과 식물계통의 주머니 괴물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5:00PM 속초관광수산시장




<사진 출처 :속초시청 홈페이지>



속초관광수산시장은 속초시 중앙시장로 일원에 있는 전통재래시장으로 속초 관광의 중심지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엑스포 공원에서 시내버스로 약 5분이 소요됩니다. 6.25 이후 형성된 유서 깊은 전통재래시장으로 상가건물 지하 1층에는 활어회, 젓갈 센터, 지상 1층 상가에는 젓갈 골목, 청과물 고추 골목, 닭전, 순대 골목, 먹거리 장터, 2층에는 의류, 잡화매점들이 입점해 있습니다.


속초관광수산시장은 여러 속초 먹거리들로 유명한데, 특히 닭전의 ‘닭강정’은 속초관광수산시장의 명물입니다. 닭전에는 3대 닭강정 가게가 있는데, 닭강정을 사기 위한 줄이 길게 늘어서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조청과 청양고추로 만든 소스를 버무려 만드는 속초의 닭강정은 식어도 비린내가 나지 않고 오래 보관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먹거리 장터는 닭전과 이어져 있는데요, 다른 속초 먹거리들도 만나볼 수 있어요. 새우튀김이 그 중 하나인데요, 먹거리 장터에는 여러 새우튀김 가게들이 밀집해 있습니다. 기본튀김의 경우 24마리 10,000원으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기본적인 새우튀김 외에도 새우강정, 일본식 새우튀김 등 다양한 종류의 새우튀김이 즐비해 있어요. 


강원도의 대표 음식들과 디저트도 맛볼 수 있었는데요, 수수부꾸미와 메밀김치전병, 식혜, 오징어찐빵 등도 꼭 맛보시길 바랍니다. 




6:00PM 아바이 마을





아바이 마을은 한국 전쟁 당시 함경도 피난민들이 정착한 실향민 마을로 드라마와 예능을 통해 잘 알려진 한류 관광지입니다. 아바이 마을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갯배’라는 배에 타야 하는데, 갈고리로 배를 끌어야 수로를 건널 수 있어요. 

승선비용은 1인 200원으로 약 1분이면 수로를 건널 수 있습니다. 


아바이마을은 특화지구 조성사업으로 정비되어 포토존과 특산물인 ‘순대’ 가게들이 들어서 있습니다. 아바이 마을에서는 명물인 ‘아바이 순대’와 ‘오징어 순대’를 맛볼 수 있는데요, 1인분 10,000원으로 높은 가격이지만 주변에 인접한 일출명소인 청호해변과 설악, 금강대교를 조망하며 식사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7:00PM 속초 고속버스 터미널



아바이 마을에서 다시 갯배를 타고 속초관광 수산시장 방면으로 건너오면 속초 고속버스 터미널로 향하는 시내버스를 탈 수 있습니다. 1-1, 7-1, 9-1번 버스가 속초관광수산시장과 속초 고속버스 터미널에 모두 정차하는 노선입니다. 





오늘 행복한:D가 속초 고속버스터미널에서 시작해 점심으로 냉면을 즐긴 후, 속초해변, 엑스포 상징탑, 청초호 호수공원의 주요 출몰지역을 거쳐 속초관광수산시장과 아바이 마을에서 닭강정과 순대를 맛보는 일정을 소개해 드렸어요. 

행복한:D가 알려드린 일정을 따라 속초에서 주머니 괴물 게임을 즐긴다면 좋은 추억이 될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