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수험생 할인 알아보고 혜택 받자!



안녕하세요. 공식 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지난 주 수험생들의 갈고 닦아 온 실력을 증명할 ‘대입 수능’이 있었는데요. 그 동안 고생한 수험생들을 위한 이벤트나 할인 프로모션을 준비하는 업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외식, 유통, 통신사에 심지어 병원까지 행사들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일명 ‘수험생 할인’ 이라고 하는 이 혜택이 언제부터 시작되었는지, 어떤 혜택들을 즐길 수 있는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수험생 할인’ 언제부터 시작된 걸까?



‘수험생 할인’은 특정단체나 기관이 지정한 행사가 아니기 때문에 매년 수능 즈음 각종 업계에서 준비를 하고 있는 이벤트인데요. 수험생 할인의 시작이 언제부터인지 공식적인 기록은 남겨지지 않고 있답니다. 하지만 1998년 11월 한 신문에 따르면 ‘수험표 들고 백화점 찾으면 할인혜택’ 이라는 기사가 있는데요. 이때부터 각종 유통업계에서 시작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때의 ‘수험생 할인’은 할인혜택뿐 만 아니라 아르바이트 알선이나 취업 면접지도, 무료 메이크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제공됐어요. 



‘수험생 할인’ 무슨 혜택이 있을까?


수능이 끝난 수험생들은 이제 참아왔던 자유를 누릴 시간인데요. 과연 어떤 혜택들이 수험생들을 기다리고 있을까요? 문화, 외식, 그 외에 주어지는 혜택들에 대해 함께 볼까요?



1. 메가박스 수험생 이벤트 



메가박스에서는 수험생뿐 만 아니라 비수험생들까지 포함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는데요. ‘수능 끝 할인시작(http://www.megabox.co.kr/?menuId=event)’ 이라는 이벤트로 11월 11일 (금)부터 12월 6일 (화)까지 진행하는 이벤트입니다. 수험생이라면 매표소에서 수능 수험표를 보여준 뒤 영화 2천원 할인을 받을 수 있고, 비수험생이라면 사이트에 방문하셔서 메가박스 수험표를 만든 뒤 할인을 받을 수 있답니다. 또한, 회원이 아니라면 회원 가입 후 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해요. 


한 가지 더! 영화관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 바로 팝콘이죠. 수험표를 소지한 수험생들에게는 특별한 콤보를 판매합니다. 수능 응원 스티커가 붙어 있는 콤보인데요. 이 콤보를 구매하면 리필이 1회 더 제공된다고 하니 꼭 받아보면 더욱 좋겠죠?



2. 롯데시네마 수험생! 롯시 다녀오겠습니다.



이벤트 기간 : 2016년 11월 17일 (목) ~ 2016년 12월 15일 (목)

대상 : 2016 수학능력 시험 응시자

혜택 : 2D 영화 6천원 관람 + 매점 콤보 2천원 할인

참여방법 : 수험표 제시 시 혜택 적용

참고 사이트 : (http://event.lottecinema.co.kr/LCHS/Contents/Event/infomation-delivery-event.aspx?EventID=101010024816011)


롯데시네마에서도 수험생들을 위한 이벤트가 됩니다. 일반 2D 영화에 한해 영화를 6천원에 볼 수 있는데요. 영화를 보기 전 매점에서 팝콘이나 패키지를 구매할 때 2천원을 할인 받을 수도 있다고 해요.  특히, 이 이벤트는 현장 예매 시에만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이기 때문에 수험표를 꼭 지참해야 할인 받을 수 있어요!



3. 롯데월드 ‘원 데이 정복’ 이벤트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혜택은 바로 롯데월드 ‘원 데이 정복’ 이벤트인데요. 자유이용권과 유료 공포체험시설 ‘툼 오브 호러’를 함께 즐길 수 있으며 츄러스도 함께 제공된다고 합니다. 수험생 동반 1인까지 1인당 2만 3000원에 구입이 가능한데요. 더불어 12월 18일까지 아쿠아리움 입장권을 1인당 2만원에 제공한다고 합니다.



4. ‘청소년 브랜드 페스티벌’ 

 


네 번째로 소개해드릴 이벤트는 바로 ‘청소년 브랜드 페스티벌’ 인데요. 여러 브랜드들을 모아 정해진 기간에 할인을 받을 수 있답니다. 11월 17일부터 시작한 이 이벤트는 12월 18일까지 진행되는데요.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이므로 수험표 지참 잊지 말아야겠죠?


청소년 브랜드 페스티벌(http://section.cgv.co.kr/event/running/EventZone.aspx?idx=612) 에서는 총 6개의 브랜드가 혜택을 주고 있는데요. 첫 번째로 CGV는 수험표를 제시할 시에 2D 영화를 6,000원에 볼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답니다. 또한, 매점에서 팝콘이나 음료가 합쳐진 콤보를 살 경우에는 3,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어요.


수능이 끝났으니 읽고 싶은 책을 구입하거나 논술을 준비하기 위해 서점에 방문하는 수험생들도 있을 텐데요. 그런 수험생들을 위해 교보문고에서는 수험표를 가진 수험생들에게 10% 할인 혜택을 준다고 해요. 또한, 선착순으로 ‘바로드림’ 구매할 시에는 2,000원 할인을 적용해준다고 하니, 사이트에 방문하셔서 빠른 할인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겠죠? 




영화, 책, 놀이공원 말고도 외식 업계에서도 수험생들을 위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빕스에서는 수험생들에게 약 7,000원이 할인된 금액으로 샐러드바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시계나 기타 쥬얼리를 구매할 수 있는 미니골드와 신발을 구매할 수 있는 ABC마트, 학용품을 구매할 수 있는 핫트랙스도 수험생들을 위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각종 업계에서 준비하는 많은 혜택들로 짧게는 연말까지 길게는 내년 초까지 수험생 할인을 즐길 수 있는데요. 수능 외에 입시 준비로 또 한번 바쁠 수험생들에게 경제적으로 아주 좋은 기회가 되겠죠?


수험생 여러분! 수험표 할인에 대해 알아봤으니 이제는 혜택을 마음껏 누리시길 바랍니다. 수험생분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