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2017 프로야구 개막전 결과와 프로야구 경기일정

                                           

안녕하세요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화끈하게 시작한 2017 프로야구! 오늘은 장장 7개월간 전국에서 우리들을 설레게 할 KBO 프로야구 경기 시간과 경기 수를 비롯한 2017 프로야구 경기일정에 대해서 소개하도록 할게요.

                     

                            

                              

2017 프로야구 개막전 결과

                          

                                   
3월 31일 금요일부터 4월 2일 일요일까지 2017 프로야구 개막전 경기가 진행되었는데요. 잠실에서는 한화:두산, 대구에서는 KIA:삼성, 인천 문학에서는 KT:SK, 고척에서는 LG:넥센, 마산에서는 롯데:NC의 경기가 진행되었답니다.

                              
3월 31일 금요일 경기에서는 NC, LG, KT, KIA, 두산이 승리, 4월 1일 토요일 경기에서는 LG, KIA, 한화, 롯데, KT가 승리했으며, 4월 2일 일요일 경기에서는 롯데, LG, KT, 삼성, 두산이 승리했답니다. 개막전 위닝시리즈는 두산, KIA, 롯데, KT, LG가 가져갔는데요. 3일 연속으로 승리를 거둔 LG와 KT의 기세가 놀라울 정도입니다! 이번 시즌이 기대되네요.

                     

                              

                             

2017 프로야구 경기일정

                          

                            

                                             
3월 31일 잠실, 고척, 문학, 대구, 마산을 시작으로 전국 각지 구장에서 프로야구가 시작되는데요. 2017 야구일정은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4월부터 9월까지입니다. 월요일을 제외한 평일과 주말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프로야구 경기 수는 팀별 144경기로 진행되며 7월 14일(금), 15일(토), 16일(일)에는 올스타전을 관람할 수 있답니다. 입장료는 테이블석, 내야석, 지정석에 따른 차이뿐만 아니라 주중과 주말의 요금이 다르므로 직접 확인 후 예약해야 해요.

                          

                            

                                  

2017 프로야구 변경되는 점

                         

                               
2017 프로야구 경기를 더욱 즐겁게 관람하기 위해 프로야구에서 변경되는 점을 알아두면 좋을 텐데요.

                                                        

먼저 심판 합의판정 제도가 ‘비디오 판독’으로 명칭이 바뀌며 한국야구위원회(KBO)는 공정한 경기 운영을 위해 외부에 KBO 비디오 판독센터를 설립하고, 기존에 각 구장 심판실에서 실시하던 심판 합의판정을 올해부터 비디오 판독센터에서 실시한다고 합니다.

                              

                                  

스피드업이 강화되어 경기 시간도 단축될 전망이라고 하는데요. 기존 스피드업 규정에서 이닝 중 투수 교체 시간은 2분30초에서 2분20초, 연습투구 시간은 2분10초에서 2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특히 타자가 볼넷이나 몸에 맞는 공으로 출루할 경우 타석에서 벗고 출루하도록 변경하여 1루에서 보호대를 벗어 코치에게 전달하는 시간을 줄였답니다.

                                               

또한, 4월 4일 내일부터 KBO 퓨처스 리그는 프로야구 주말 경기 시간을 비롯해 7, 8월 전 경기 시간을 오후 4시로 변경하고, 7월 24일부터는 3주 동안 평일 저녁 6시 30분, 주말 6시 등 야간경기 편성으로 변경할 예정이라고 해요.

                                 

                             

                              

프로야구팬들을 위한 야구장의 변신

                                   

                                      

                                    
프로야구 10개 구단은 홈구장을 새 단장하며 관중들이 야구를 편하게 볼 수 있도록 했는데요. 넥센의 홈구장 고척 스카이돔은 관전에 불편함을 주었던 전광판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기존 전광판을 중앙에 그대로 두고 좌우에 큼지막한 전광판 2개를 신설하여 경기 진행 시 공격과 수비 등 다양한 팀 정보를 나타낼 수 있는데요. 또 테이블석으로 운영되는 좌석을 일반석으로도 쓸 수 있는 가변식 좌석으로 바꿔 528석을 추가로 확보하였습니다. 롯데와 삼성은 특정 선수나 감독을 응원할 수 있는 응원석을 따로 만들어 이름을 붙였고, 두산과 LG의 홈구장인 잠실구장의 경우 7년 만에 페인트를 색칠하며 관중 맞이 준비를 마쳤다고 하네요.

                              

                                 
드디어 베일을 벗은 2017 프로야구! 많은 팬들이 오래 기다린 만큼 볼거리가 풍부한 시간들이 될 예정인데요. 2017 프로야구 KBO 정규시즌은 3월 31일 개막하여 9월 17일에 막을 내립니다. 팀 당 144경기, 홈구장 8차전, 원정 8차전을 포함해 팀 간 16차전씩 총 720경기가 열리는 프로야구! 오랜 시간, 다양한 계절을 거쳐 우리를 땀나게 할 프로야구 시즌이 도래했습니다. 온 가족, 친구, 연인과 즐겁게 관람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