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시원한 뷰와 선선한 바람과 함께하는 시간, 서울 루프탑 카페 추천!


녕하세요. 공식 블로그의 행복한 :D입니다.

더위는 한풀 꺾이고 선선한 바람을 맞이할 준비가 되어있는 요즘은 루프탑 즐기기 가장 좋은 날씨입니다. 하루이틀 사이에 갑자기 가을이 찾아온 것처럼 시원한 날씨 덕분에 이젠 에어컨이 틀어진 실내 공간보다는 기분좋은 바람을 그대로 만끽할 수 있지요. 그래서 서울 루프탑 카페를 찾으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분위기도 좋고 멋스러운 루프탑 카페를 추천해 드릴게요. 




- 낙산공원 카페 트레블





< 출처 : 카페 트레블 홈페이지 >


서울 종로구 동숭동에 위치한 낙산공원은 데이트 장소로도 굉장히 유명한 곳입니다. 서울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멋진 경치 뿐만 아니라 근방에 삼청동, 종로, 대학로 등이 있어서 여러 가지 즐길거리가 많기 때문이죠. 낙산공원에 위치한 카페 트레블역시 요즘 떠오르는 서울 루프탑 카페라고 하는데요.





< 출처 : 카페 트레블 홈페이지 >


낙산공원 위쪽으로 올라가다 보면 카페 트레블이 보입니다. 분위기 좋은 실내공간 뿐 아니라 아주 다양한 커피, 스무디, 에이드, 주스류와 버블티 그리고 와플과 브레드 등을 만날 수 있기에 메뉴를 한참 고민해야 한다는데요.




< 출처 : 카페 트레블 홈페이지 >


사실 야경을 볼 수 있는 루프탑 카페라고 하면 당연히 비싼 가격을 먼저 떠올리시겠지만, 저렴한 가격 덕분에 부담되지 않아 더더욱 좋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루프탑에 앉아 종로구 일대를 내려다보는 기분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고 해요.

 

 


- 한강이 내려다보이는, ‘르돌치 1946’




< 출처 : 르돌치 1946 홈페이지 >


상수역 인근에 위치한 르돌치 1946’. 한강이 그대로 내려다보이는 카페는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리버뷰를 보기 위해서는 교외로 나가야 하는 일도 허다한데요, 하지나 르돌치 1946은 강변북로 인근에 위치하고 있을 뿐 아니라 한강 바로 옆쪽에 자리를 잡고 있기에 강 위에 둥실 떠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 출처 : 르돌치 1946 홈페이지 >


커피와 다양한 티가 종류별로 구비되어 있고, 많은 종류의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이미 SNS에서는 유명한 곳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가격은 약간 비싼 편이기에 평소 보다는 특별한 날이나 분위기를 내고 싶은 날에 찾으면 좋을 것 같아요.

주차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차를 가지고 가시더라도 문제 없이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 경리단길, ‘서울 루덴스

 


경리단길 루프탑 카페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 ‘서울 루덴스’.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이미 SNS와 입소문으로 굉장히 핫한 곳입니다. 메뉴는 커피, , 맥주, 샐러드, 음식, 와인, 위스키와 보드카, 칵테일 등 굉장히 다양합니다. 지하에서부터 루프탑 공간까지 폭넓게 활용하고 있는 곳이에요.

 

하지만 조금은 아쉽게도 루프탑에서는 모든 메뉴를 만나볼 수 있기보다는 간추려진 메뉴만을 주문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고 하더라도 웬만한 메뉴는 다 주문이 가능하니 참고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서울 루덴스는 경리단길 카페들의 가장 위쪽에 자리잡고 있는 경리단길 루프탑 카페입니다. 그래서 남산타워부터 오밀조밀한 경리단길의 집들이 한 눈에 보여요. 그리고 하늘에 맞닿아 있는 느낌까지! 분위기와 멋진 뷰를 느끼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하는 곳이랍니다. , ‘인생샷명소로도 유명하니 사진기를 꼭 챙겨가시길 바랄게요.

 

 


- 성수동 어니언




< 출처 : 어니언 공식 인스타그램 >


성수동 카페거리에서도 손에 꼽히는 루프탑 카페, ‘어니언’! 성수역 2번 출구에서 걸어서 3분이면 도착한답니다. 가정집을 개조해서 만든 듯한 조금은 낡고 허름한 외관과 인더스트리얼의 극치를 보여주는 내부 인테리어로 더더욱 인기가 있는 곳입니다.



   


< 출처 : 어니언 공식 인스타그램 >

   

커피류와 주스, 그리고 밀크티 등을 만나보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빵을 직접 베이킹하여 판매하기로도 유명한데요. 조금은 색다른 빵들을 먹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그리고 다른 서울 루프탑 카페들과는 달리 조금은 낮은 루프탑이지만, 그 나름대로의 멋과 매력을 간직하고 있답니다.




< 출처 : 어니언 공식 인스타그램 >


내부 공간도 굉장히 넓고, ‘색다른인테리어를 만나볼 수 있는 곳이기에 한번쯤 방문해보셔도 좋을 서울 루프탑 카페로 추천할게요.

 

 

 

한강이 보이는 곳부터, 요즘 핫한 경리단 루프탑 카페까지! 서울의 다양한 루프탑 명소들, 재밌게 보셨나요? 올 가을 한 곳쯤 방문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