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수상레저 추천! 웨이크보드 래프팅 서핑 알아보기!

 

 

오직 여름에만 즐길 수 있는 수상레저! 혹시 아직 즐기지 못하셨나요?

 

행복한:D도 아직 보기만해도 시원한 수상레저를 TV로만 접하고 있어요. 그래서 올해는 기필코 절대 놓치지 않고 즐기리라 마음먹었답니다. 근데 막상 하려고 하니 어디서, 어떤 레포츠를 얼마에 할 수 있는지 정보가 전혀 없어 오늘은 수상레저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마음먹었어요!

 

그럼 지금부터 행복한:D와 함께 놓치면 후회할 수상레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겨울에 스노우보드가 있다면 여름엔 바로 웨이크보드가 있어요! 단, 차이가 있다면 눈 위를 달리는 스노우보드와 달리 모터보트에 줄을 묶어 달린다는 점이에요.

 

사실 모터보트에 줄을 달아 끌려가기 때문에 쉽다고 생각하지만 팔, 다리, 허리, 관절 등을 많이 사용하는 전신운동이에요! 그 말은 바로 체력소모가 굉장히 심하다는 것을 의미해요! 게다가 세찬 물살에 전신마사지까지 시원~하게 받을 수 있어요.

 

웨이크보드는 수상스키보다 배우기 쉬워 초보자도 30분 정도 익히면 물에 빠지지 않고 탈 수 있다고 해요. 하지만 워낙 체력소모가 심해 힘들어 죽을뻔했다는 후기를 들은 적 있으니, 체력이 좋지 않다면 좀 더 생각해보는 게 좋아요.

 

그냥 단순히 달리는 게 웨이크보드의 진정한 매력이라고 생각하신다면 천만의 말씀! 진짜 매력은 잘 달릴 수 있을 때 시작돼요. 왜냐하면 웨이크보드는 점프, 회전 등 다양한 묘기를 부리는 맛에 탄답니다!

 

 

<웨이크보드 이용안내>

 

 가격

18,000~25,000원 대 (초보는 강습료 포함 50,000~70,000원 대)

 즐길 수 있는 곳

현대수상스키클럽
주소: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문호리 655-2 (문의: 031-774-8482)

M&M 수상레저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금남리 137-3 (문의: 070-4895-4797)

 주의사항

웨이크보드를 타다 보면 보드가 뒤집히거나, 묘기를 부리며 덤블링 하다 착지를 잘못해 머리, 목 부위를 다치는 경우가 있어요. 이런 경우를 대비해 초보일 경우 랜딩이 편한 긴 보드를 사용하고, 무작정 버티는 것보다 자연스럽게 잘 넘어지는 방법부터 배워야 해요.

 

 

 

 

 

 

 

우리나라에서 단체로 쉽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는 래프팅이 있어요. 원래 래프트란 뗏목을 의미하지만, 요즘엔 고무로 만든 배를 타고 노를 저어 급류를 즐기는 레포츠가 되었답니다.

 

래프팅의 가장 큰 장점은 물이 깊이와 상관없이 급류가 있으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에요. 게다가 모두 함께 노를 저어야 하기 때문에 협동심을 기를 수 있고, 노를 젓는 게 생각보다 몸 전체를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전신운동으로도 좋아요.

 

우리나라에서 현재 래프팅을 즐길 수 있는 곳은 한탄강, 조양강, 동강, 내린천, 영월 서강, 홍천강 등 10여 곳이 넘으며, 계속해서 코스가 개발되고 있답니다.

 

혹시 가족끼리 즐길 수 있는 레포츠를 찾으신다면, 래프팅을 선택하는 건 어떨까요?

 

 

<래프팅 이용안내>

 

 가격

25,000~50,000원 대 (시간과 코스에 따라 가격에 차이가 있어요.)

 즐길 수 있는 곳

원스톱레포츠
강원도 철원군 동송읍 장흥리 25-119 (033-455-9950)

강원레저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동강로 100 (033-375-8288)

 주의사항

래프팅은 언제 급류가 시작될지 알 수 없는 스포츠예요. 잔잔해 보인다고 안전보호장비(라이프자켓, 헬멧 등)을 벗는 행위는 절대로 안돼요. 혹시나 괜찮겠지 싶어 잠시 벗어뒀다 갑작스럽게 급류가 시작되면 위험할 수 있답니다.

 


 

 

 

 

 

영화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서핑은 사실 우리에게 생소한 스포츠에요. 하지만 알고 보면 수트, 서핑보드와 파도만 있으면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의외로 저렴한(?) 스포츠랍니다. (서핑 수트를 꼭 입어야 하냐고 물어보시는 분이 많아요. 수트를 입는 가장 큰 이유는 보온 때문이에요. 기온이 아무리 높아도 수온이 낮다면 수트를 입는 것이 좋답니다.)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서핑은 일어서서 멋지게 파도를 즐기는 모습이지만, 사실 서핑은 보드 위에 엎드려 팔로 저어가며 즐길 수도 있어요. 반드시 일어나야 하고 높은 파도를 타는 것보다, 보드를 이용해 재미있게 즐기는 것이 더 중요하답니다.

 

최근엔 서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부산, 제주, 양양 등 다양한 곳에서 서핑을 가르치고 있어요. 서핑을 배울 목적으로 휴가를 떠나시는 분은 게스트 하우스와 서핑 강습을 함께 해주는 곳도 있으니 일정을 짤 때 참고하세요.

 

 

<서핑 이용안내>

 

 가격

30,000~60,000원 대 (장비 유무, 강습 시간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어요.)

 즐길 수 있는 곳

웨이브시티
부산광역시 사하구 다대로 702-2 (010-4132-2208)

동해서핑스쿨
강원도 동해시 대진동 45-1 (010-5548-3654)

 주의사항

서핑은 물과 친숙해져야 하는 운동이에요. 왜냐하면 파도를 타며 하는 운동이기 때문이에요. 만약 충분히 파도와 친숙하지 않은 상태에서 무리하게 타면 파도를 머리로 들이받게 되는데, 이럴 경우 꽤 충격을 받게 돼요. 이 충격은 고스란히 당황스러움이나 긴장감으로 이어져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천천히 물에 익숙해지며 난이도를 올려야 해요.

 

 

 

Tip. 수상레저 즐길 수 있는 상식


1. 안전을 위해서 물에서 레포츠를 즐기기 전에 준비운동은 필수예요! 절대 까먹지 말고 충분히 몸을 움직인 뒤, 수상레저를 즐기세요.


2. 물에서 즐기는 스포츠다 보니 옷이 물이 젖어 동작이 힘들어 질 수 있어요. 움직임이 편하고 건조가 빠른 의류로 입어주세요!


3. 슬리퍼나 샌들 같은 신발도 좋지만 아쿠아 슈즈를 추천해드려요. 수상 레저의 경우 물 속에서 몸을 움직이기 때문에 상처가 나지 않도록 보호력이 강하고 접지력이 좋은 신발로 준비하세요!


4. 한 여름에 장시간 야외에서 레저를 즐길 경우 피부 노화나 각종 트러블이 생기기 쉬워요. 그래서 꼭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세요! 썬 스프레이 같은 사용하기 편한 제품들도 많으니 꼭 챙겨가세요~


5. 그 밖의 레저가 끝난 뒤 샤워 할 수 있는 세안 도구나 수건 등 준비하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