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경기도 캠핑장 추천 Ⅲ - 양평 솔뜰캠핑장

 

 

 

 

안녕하세요. 행복한 :D입니다. 가을비가 내린 후라 그런지 이제는 제법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가을이 더 깊어진 느낌인데요. 곧 있으면 단풍이 물들기 시작하며 아름다운 장관을 이룰 것 같네요.

 

이에 벌써 가을 단풍 구경 계획을 세우며 들떠 있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오늘은 캠핑을 즐기며 단풍구경을 할 수 있는 캠핑지를 소개해 드릴까 해요. 이름하여 경기도 캠핑장 추천 3탄!!


이번에 소개해드릴 곳은 용문산, 유명산, 대부산 등 아름다운 산들이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어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양평 솔뜰 캠핑장입니다.

 

2011년에 생긴 신생 캠핑장이지만 깔끔한 시설과 아름다운 주변 경관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있는 곳인데요. 수도권에서 1시간 30분이면 닿을 수 있는 가까운 거리에 있어 주말을 이용해 다녀오기에 딱 좋은 곳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경기도 캠핑장으로 유명한 솔뜰캠핑장으로 함께 떠나볼까요?

 

 

[경기도 캠핑장 추천] 양평 솔뜰 캠핑장

 

 

 

 

<이미지 출처: 솔뜰 공식 홈페이지>

 


양평의 솔뜰 캠핑장은 그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소나무가 있는 뜰' 이라는 테마로 조성된 캠핑장이에요. 이곳은 서울과 가까울 뿐만 아니라 큰길에서 5km 정도 떨어진 덕분에 소음 없이 자연 속에서 조용하고 아늑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천여 그루의 소나무가 심어져 있어 삼림욕장에 있는 듯한 상쾌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랍니다.

 

대부분의 사설 캠핑장은 캠핑 경력이 있는 사람들이 운영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솔뜰 캠핑장을 운영하는 지기는 10년 넘게 조경사업을 한 분이라는 것이 눈에 띄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어요. 캠핑에 대해 잘 알지는 못했지만 어떻게 하면 편안한 캠핑 공간을 만들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으로 캠핑장 곳곳에 조형물을 만들고 조명도 깔끔하게 설치해 잘 가꿔진 정원을 보는 듯한 느낌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경기도 캠핑장 추천] 양평 솔뜰 캠핑장 시설 및 이용안내

 

 

 

<이미지 출처: 솔뜰 공식 홈페이지>

 

 

약 1만 5,000여 평의 부지를 활용한 솔뜰캠핑장은 매점과 화장실을 비롯해 아랫뜰 20동, 윗뜰 43동, 옆뜰 8동 등 캠핑을 할 수 있는 시설이 깔끔하게 잘 갖춰져 있는데요. 캠핑장 곳곳에 아름드리 소나무들이 심어져 있어 소나무에 해먹을 설치하고 낮잠을 즐길 수도 있답니다. 캠핑장의 윗뜰에는 물놀이장이 있으며, 숲을 따라 가볍게 걸을 수 있는 산책로가 있어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에도 더 없이 좋은 환경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이미지 출처: 솔뜰 공식 홈페이지>

 

 

윗뜰, 앞뜰, 아랫뜰, 옆뜰로 나뉜 캠핑 사이트는 각각 다른 개성과 특징이 있는데요. 소나무 숲으로 이뤄진 '아랫뜰'은 피톤치드를 느끼며 쾌적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어 인기가 좋으며 '윗뜰'은 나무가 없어 여름에는 불편하지만 겨울에는 햇빛이 잘 들어 따뜻하다는 이점이 있어요.

 

또한, '앞뜰'은 본부 건물의 바로 앞에 있어 식수대와 샤워장, 화장실 등의 편의시설이 가깝고 이용하기에 편리한 곳 입니다. 다만 사람이 많이 오가는 곳이라 다소 시끄러울 수 있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반면 '옆뜰'은 캠핑장 옆쪽에 따로 8동만 텐트를 칠수 있도록 만들어 놓아 누구에게도 방해받지 않는 조용한 캠핑을 원하는 분들께 추천해 드려요.

 

솔뜰캠핑장은 어느 곳에서든 전기를 사용할 수 있으며 24시간 온수가 나와 펜션여행 같은 편리함을 느낄 수 있는데요. 타 캠핑장과 다르게 선착순으로 입장하게 되어 있으니 모바일과 PC를 통해 미리 각 사이트별 남은 자리를 꼭 확인해 본 후 이용하도록 하세요!!


 

양평 솔뜰 캠핑장 시설 이용시간

 

입소시간  13:00~ 22:00
퇴소시간  정오까지

 

*비수기에는 주말(금, 토요일 및 공휴일)에만 운영합니다

 

양평 솔뜰 캠핑장 이용요금

 

오토캠핑장 4인 기준 비수기 40,000원 성수기 40,000원
민박 4인 기준 비수기 60,000원 성수기 60,000원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사기점길 53

문의 : 010-9069-9670

홈페이지 : http://www.solddeul.com/

 

 

 

 

양평 솔뜰 캠핑장 주변 가볼 만한 곳

 

 

두물머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양평을 대표하는 명소인 두물머리입니다. 금강산에서 흘러내린 북한강과 강원도 금대봉 기슭의 검룡소에서  발원한 남한강의 두 개의 물줄기가 만나는 머리라는 뜻을 지닌 이곳은 이른 아침에 피어나는 물안개와 연꽃 출사지로 유명한 곳인데요.

 

과거 이곳 나루터는 남한강 최상류의 물길이 있는 강원도 정선군과 충청북도 단양군, 그리고 물길의 종착지인 서울 뚝섬과 마포나루를 이어주던 마지막 정착지였기에 매우 번창했던 곳이랍니다. 하지만 1973년 팔당댐이 완공된 이후 나루터로의 기능은 정지했다고 해요.


대신 요즘은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즐기기 위한 관광객들로 늘 북적거리는데요. 특히 아름드리 느티나무와 고요하고 잔잔한 수면은  사진 애호가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광경이라고 할 수 있어요. 또한, 강변을 따라 자전거 길과 산책로도 잘 조성돼 있어 휴식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문의 : 031-770-2068

 

 


산음 자연 휴양림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깊어 가는 가을의 정취를 물씬 느끼고 싶다면 맑은 자연 그대로를 오롯이 즐길 수 있는 자연 휴양림으로 향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행복한 :D가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양평의 명소는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에 있는 산음 자연휴양림인데요. 인공 조림된 잣나무와 낙엽송, 자작나무, 상수리, 가래나무, 물 박달, 단풍나무 등 다양한 원시림이 울창하게 우거져 있는 곳이랍니다.

 

그래서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맑은 계곡 등 잘 보존된 자연 그대로의 모습이 인상적인데요. 숲 태교, 유아 숲 체험, 산림치유, 산악레포츠 등의 다양한 산림복지서비스를 운영하여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또한, 이곳은 생애주기에 맞춘 치유프로그램이 가장 활발하게 이뤄지고 잇는 국내 1호 치유의 숲이라고 하는데요. 아로마 마사지 배우기, 산림욕 체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어 일상의 피로와 스트레스로 몸과 마음이 지쳐있는 분들에게 특히 좋은 힐링 명소라고 할 수 있어요.

 

 

 

 


주소 :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고북길 347
문의 : 031-774-8133


 

 

 

 

양평 들꽃 수목원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양평 들꽃 수목원은 남한강 변에 위치하여 강변의 정취와 각종 꽃의 아름다움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크게 자연생태박물관과 허브·열대 온실,야외정원, 피크닉장, 미로원, 수생습지 등으로 나눠 공간별로 다양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꾸며졌는데요.

 

허브ㆍ열대 온실은 신비로운 허브 식물과 우리나라에서는 보기 어려운 열대 식물을 관찰할 수 있고, 가장 넓은 공간을 차지하는 야외정원에서는 안데르센의 동화에 나오는 주인공들을 형상화한 조형물 속에서 동심의 세계에 빠져보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또한, 키 작은 쥐똥나무로 얽혀 있는 미로원에서는 연인과 함께, 또는 아이들과 함께 숨바꼭질하며 추억을 만들기에 좋은 곳이에요. 그 밖에도 야생화분, 허브 비누, 토피 어리 만들기, 천연 염색하기, 물놀이 체험 등 각종 체험학습을 즐길 수도 있어 아이들과 함께  가을 나들이 장소를 찾는 분들께 꼭 한번 가보시기를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수목원길 16
문의 :  031-772-1800


 

 


지금까지 솔 향기 가득한 경기도 양평 솔뜰 캠핑장과 양평 가볼만한 곳들을 추천해드렸는데요. 돌아오는 주말에는 도심에서 벗어나 청정 자연 속에서 상쾌한 공기를 마시며 편안한 휴식을 취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가족과 함께 못다한 이야기도 나누며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