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여유로운 문화생활, 볼만한 5월전시회

                                
안녕하세요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5월 중반에 접어들고 있는 요즘, 여유로운 문화생활은 어떤가요? 사진전이나 현대미술, 설치미술 등 입소문을 타고 있는 감각적인 전시회들이 많이 열리고 있는데요. 감성을 일깨워줄 사진전부터 체험할 수 있는 설치미술 등 다양한 5월의 전시회, 5월의 문화생활로 풍성한 5월전시회 관람을 추천합니다.

                       

                          

                           

Numen/For Use: VOID

                    

                      


현대카드 스토리지에서 진행되는 ‘Numen/For Use: VOID’전은 테이프, 실, 끈, 그물 등 소재를 활용하여 설치미술을 선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뉴멘/포유즈의 국내 최초 개인전인데요. 유럽의 설치미술 작가 그룹 Numen/For Use는 스벤 욘케, 크리스토프 카즐러, 니콜라 라델코빅세로 구성된 아티스트 협업 그룹으로 모더니즘적 전통을 기반으로 형식과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한 실험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는 공간의 유희, 경험의 확장을 주제로 전시 공간을 변화 시켜 예술적 감각, 경험을 확장하는 기회를 제공하는데요. 전시 제목인 ‘보이드(VOID)’는 비어있는 공간을 뜻하는 건축용어이자 이번 전시를 위해 제작한 작품명으로, 관람객에게 전시 공간을 새롭게 인식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 기간 : 2017.03.24 ~ 2017.06.18.
▶ 장소 : 현대카드 스토리지
▶ 시간 : 화요일-토요일 오후 12시부터 오후 9시 / 일요일, 공휴일 오후 12시부터 오후 6시 (월 휴관)
▶ 입장료 : 성인 3,000원 / 청소년, 만 65세 이상, 국가유공자, 장애인 2,000원

                  

                    

                    

픽사 애니메이션 30주년 특별전

                   

                         

                        
전 세계 관람객의 마음 속 감성을 일깨우는 픽사 애니메이션 30주년 특별전에서는 한 편의 애니메이션 영화 속에 들어가는 미술과 최첨단 기술이 지난 세기 동안 어떻게 발전하고 결합해 왔는지 소개합니다. 픽사 애니메이션은 1986년 단편 <룩소 2세>를 첫 작품으로 <토이 스토리>, <몬스터 주식회사>, <니모를 찾아서>, <인크레더블>, <업> 등 우리나라에서도 흥행한 애니메이션으로 사람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는데요. 픽사 애니메이션 30주년 특별전에서는 픽사의 아티스트들이 직접 연필로 그린 드로잉, 손으로 빚은 모형 등 다양한 종류의 미디어와 기법들로 만들어진 450여 점에 이르는 작품들을 선보입니다.

                      

▶ 기간 : 2017.04.15 ~ 2017.08.08
▶ 장소 :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배움터 지하 2층 디자인전시관
▶ 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
▶ 입장료 : 성인 13,000원 / 청소년 11,000원 / 어린이 9,000원

                    

                      

                        

데이비드 라샤펠 展

DAVID LACHAPELLE : INSCAPE OF BEAUTY

                   

                       

<자료제공 : 아라모던아트뮤지엄>

                   
지난해부터 시작한 데이비드 라샤펠 사진전이 이번 달 마무리 되는데요. 초현실주의적 미학과 심오한 사회적 메시지를 자신만의 독특한 표현방법으로 구현해내는 사진작가 데이비드 라샤펠의 사진전에서는 그의 초기 작품부터 아시아 최초로 공개되는 작품까지 180여점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아름다움의 본질을 이야기 하는 이번 사진전에서는 현실적이고 직관적이며 도발적인 아름다움에 대해 생각해 보도록 하는데요. 데이비드 라샤펠 사진전에서는 열대 우림에서 직접 세팅하고 촬영한 작품 <비너스의 탄생>부터 앤디 워홀의 작품을 재해석한 작품들, 마이클 잭슨,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안젤리나 졸리, 마돈나, 크리스티나 아길레라, 패리스 힐튼, 데이비드 보위, 이완 맥그리거, 마릴린 맨슨, 에미넴 등 유명 셀러브리티들과 함께한 작품 등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기간 : 2016.11.19. ~ 2017.05.28.
▶ 장소 : 인사동 아라모던아트뮤지엄
▶ 시간 : 월요일–금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 /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
▶ 입장료 : 일반 12,000원 / 청소년 & 어린이 8,000원

 ※ 대학(원)생 41% 할인 적용 12,000원 > 8,000원

                 

                   

                                

ROCKIN' LOVE_패티보이드 사진전

                  

                        

                         
세계적인 러브송의 주인공인 패티보이드와 세계적 뮤지션의 삶을 들여다 볼 수 있는 전시인 ROCKIN' LOVE_패티보이드 사진전은 영국, 미국, 스웨덴, 노르웨이, 일본 등 세계를 거쳐 돌아 온 한국에서 첫 전시로 8월 9일까지 성수동 S FACTORY까지 개최합니다. 사진전은 총 6개의 섹션으로 전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컷 20여 점을 포함해 약 100여 점의 사진들과 인터렉티브 설치미술 및 영상 컨텐츠로 구성되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 기간 : 2017.04.28. ~ 2017.08.09.
▶ 장소 : S FACTORY
▶ 시간 :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
▶ 입장료 : 성인 13,000원 / 청소년 10,000원 / 어린이 8,000원

                    

                          
날씨 좋은 5월, 여유로운 문화생활을 위해 5월전시회 나들이는 어떨까요? 설치미술부터 픽사 애니메이션 30주년 특별전, 데이비드 라샤펠 DAVID LACHAPELLE : INSCAPE OF BEAUTY, ROCKIN' LOVE_패티보이드 사진전까지! 다양한 감상을 불러일으킬 전시회 나들이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