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참좋은금융소식/보험 소식

궁금한 보험용어 풀이① 배타적사용권이란?

 

 

안녕하세요. 공식 블로그의 행복한 :D입니다.

얼마 전 동부화재가 '참좋은 오토바이 운전자보험'으로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습니다! '배타적사용권'이 무엇일까요? 생소한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배타적사용권이란 보험용어에 대해 행복한 :D와 함께 풀어봅시다!

 

 

'배타적사용권'은 무엇일까요?

 

 

배타적사용권이란 생명·손해보험사들의 신상품 개발 유도를 위해 지난 2001년 도입된 제도입니다. 배타적사용권은 보험사가 개발한 상품과 유사한 제품을 다른 보험사에서 일정 기간 판매할 수 없게 하는 독점적 판매권이에요배타적사용권의 보호 기간은 상품마다 다르지만 심의기준표에 측정된 점수(80점 이상부터)에 따라 최소 3개월부터 최대 1년까지 입니다.

 

각 보험사들은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하기 위해 치열하게 경쟁중이에요. 생명보험업계에서도 올 상반기에만 12건의 배타적 사용권이 통과됐습니다작년 한 해 통틀어서 배타적사용권이 8건 통과된 것에 비하면 많은 건수지요 :) 배타적사용권을 두고 이렇게 열기가 뜨거운 이유는보험사가 야심차게 내놓은 좋은 상품을 다른 회사에서 비슷하게 따라하지 못하도록 하는 것에 큰 메리트가 있기 때문이에요.

 

 

 

동부화재, 올해 3번째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하다!

 

 

동부화재는 '참좋은종합보험', '임대주택관리비용보험' 그리고 '참좋은 오토바이 운전자보험'까지 올해 들어서만 3건의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답니다:D 이는 업계 최초로 10번째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하게 된 것인데요! 특히 '참좋은 오토바이 운전자보험' 오토바이 운전자를 위해 11개의 특약을 보험업계 최초로 개발했습니다오토바이 운전 중 생길 수 있는 상해 및 비용 손해 등을 종합적으로 보장해주어 보험 업계뿐만 아니라 오토바이 운전자들 사이에서도 많은 화제가 되었습니다. '참좋은 오토바이 운전자보험'이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하게 되면서 다른 보험사들은 향후 6개월간 '참좋은 오토바이 운전자보험'과 유사한 상품을 개발하여 판매할 수 없게 되었어요.

 

 

 

'참좋은 오토바이 운전자보험'이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한 이유는?

 

 


'참좋은 오토바이 운전자보험'은 어떻게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하게 되었을까요동부화재는 '참좋은 오토바이 운전자보험'을 개발할 때 보험소외계층으로 방치되어온 오토바이 운전자의 다양한 보장영역에 대한 연구를 많이 했습니다. '참좋은 오토바이 운전자보험이'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한 것에 대해 동부화재 관계자는 "보험사각지대를 해소하는 신시장 개척과 운전용도 및 연령별로 세분화한 맞춤형 요율을 개발한 것에 대한 독창성 및 노력도를 인정받은 결과"라고 말씀 해주셨습니다 :)

 

 

 

동부화재가 올해만 3개의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하며 좋은 보험 상품들로 많은 인정을 받았습니다동부화재는 여기서 멈추지 않고 앞으로도 고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보험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다음에도 좋은 소식 가지고 돌아올게요 :)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한, 화제의 오토바이 운전자보험

자세히 알아보시겠어요?

 

 

전화 080-201-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