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어린이날, 어린이들이 받고 싶은 선물과 부모가 주고 싶은 선물은?

 


5월 5일은 어린이날입니다. 어린이들이 올바르고 슬기로우며 씩씩하게 자라도록 하고 어린이에 대한 애호사상을 앙양하기 위해 지정된 날이죠. 이맘때면 아이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하려는 부모들의 손길이 분주하지 않을까 예상되는데요,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맞이해 행복한:D가 어린이들이 받고 싶은 선물과 부모가 주고 싶은 어린이날 선물은 무엇인지 정리해보았습니다.

 

 

설문조사를 통해 알아본 ‘어린이들이 받고 싶은 선물’


지난 3월 19일부터 30일까지 롯데백화점은 홈페이지를 방문한 고객 1천100여명을 대상으로 어린이날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어린이날 받거나 주고 싶은 선물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초등학생은 ‘완구류(39%)’를 가장 많이 받고 싶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완구 이외에도 아동의류(29%), IT기기(15%), 책이나 악기(10%), 핸드폰 및 태블릿PC 등의 순으로 선물을 원했습니다. 연령대별로는 유치원생의 경우 완구(50%)를 가장 선호한 반면, 초등학생은 휴대전화 및 태블릿PC 등 IT기기(20%)를 가장 원했습니다.

 

 

 

설문조사를 통해 알아본 ‘부모가 주고 싶은 선물은?’


반면 어린이날 부모가 자녀에게 주고 싶은 선물 1위는 ‘아동의류(37%)’로 꼽혔습니다. 자녀에게 실용성 있는 옷이나 신발을 선물로 주고 싶은 것입니다. 이어서 완구류와 책, 학용품 순서로 선물하고 싶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행복한:D가 추천하는 어린이날 선물!


‘선물’은 주는 것도 의미있고, 받는 것도 의미있는 일입니다. 하지만 어린이날인만큼 어린이들이 받고 싶은 선물을 주면 더욱 좋겠죠? 설문조사 내용을 참고해 행복한:D가 어린이날 선물 몇 가지를 추천해드립니다!!

  

꼬마버스 타요

 

추천 선물1. 타요버스 무선 RC카


최근 꼬마버스 타요는 서울시와 함께 어린이들에게 친근하고 편안한 대중교통의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시내버스에 ‘꼬마버스 타요’ 캐릭터를 접목시켜 인기를 얻었습니다. 덕분에 타요버스 완구제품까지 부모와 아이에게 인기 있습니다. 에이치아이무역㈜이 제조하는 꼬마버스 타요 무선 RC카는 4세 이상 사용 가능한 장난감으로 버스 본체와 조종기에 건전지를 넣어 무선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아이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타요버스 캐릭터상품이 다양합니다.

 

 

 


추천 선물2. 겨울왕국 완구제품


자녀가 여아라면 겨울왕국 완구제품도 추천합니다. 올해 1000만 관객을 돌파한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은 흥행돌풍을 일으키며 장난감의 인기로까지 이어졌습니다. 덕분에 엘사 인형, 엘사 드레스, 겨울왕국 퍼즐, 색칠놀이와 같은 완구상품까지 부모와 아이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답니다.

 

 


추천 선물3. 레고, 블록 쌓기


어린이날 인기 선물 1위는 단연 장난감입니다. 조립 장난감부터 인기캐릭터 장난감까지 대형마트나 장난감 가게를 가면 아이들의 눈길을 붙잡는 장난감들이 아주 많습니다. 이때 어린이날 선물로 레고와 블록 쌓기를 추천합니다. 레고나 블록 쌓기 등은 새로운 것을 만들면서 아이의 좌뇌와 우뇌를 균형있게 사용하도록 해주기 때문입니다. 재미는 물론 아이의 창조성과 상상력을 기를 수 있어 좋습니다. 그 외에도 자녀의 뇌를 발달시켜주는 선물로 공, 악기, 틀린 그림 찾기, 그림퍼즐, 책, 큐브, 보드게임 등이 있습니다.

 

 

끝으로 어린이날은 잠시나마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자녀와 뜻깊고 즐거운 시간 보내기에 충분한날입니다. 가정의 달인만큼 가족과 함께 좋은 추억 남길 수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