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메뉴

항공권 가장 싸게 사는 법, 4가지 꿀팁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해외여행을 계획할 때, 경비 지출 항목으로 가장 부담되는 것 중 하나인 항공권! 그래서 오늘은 항공권을 가장 저렴하게 득템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같은 좌석, 같은 나라인데 가격이 천차만별?! 수요에 따라 가격이 크게 달라지는 항공권, 어떻게 하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을까요?




얼리버드 예매하기





여러 항공사 및 여행 사이트에서 항공권을 싸게 사는 공통적인 방법은 바로 일찍 예약하는 것입니다. 길게는 1년 전, 짧게는 3개월 전에 예약하면 저렴한 가격에 표를 구할 수 있어요. 얼리버드 예매 시,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항공사 홈페이지에 이메일 알람을 등록해 소식을 받거나 SNS를 자주 보면 더욱 편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단, 성수기는 미리 예매해도 할인율이 낮거나 항공권이 매진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여행사이트 자주 찾아보기





여행사이트를 평소에 자주 찾아보는 것도 항공권 싸게 사는 법 중 하나입니다. 각각의 여행사, 항공사마다 이벤트 형식으로 저렴하게 항공권을 푸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에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요. 단점은 본인이 원하는 기간의 표를 찾기 어려울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떤 사이트를 보아야 할까요? 이용하려고 하는 항공사 사이트는 물론, 항공권 비교사이트를 찾아보면 더욱 좋습니다. ‘스카이스캐너’, ‘익스피디아’ 등 항공권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국내외 항공사와 여행사의 항공권 가격을 쉽게 비교해볼 수 있어요. 여행 기간, 가격 등 맞춤필터를 통해 할인 항공권도 찾아볼 수 있답니다!


갑자기 떠나야 할 상황에 유용한 땡처리 항공권! 인터넷 쇼핑 사이트 ‘옥션’의 ‘땡처리’ 판매 분석 결과, 항공권 예약 바로 뒤, 주말에 떠나는 여행 상품의 경우 할인율이 무려 15%나 되었다고 해요. 알짜 정보를 알고 싶다면 여행사이트를 평소에 자주 찾아보는 것이 좋겠죠?




저가 항공사 이용하기





또 하나의 팁은 저가 항공사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잘 알려진 국내 항공사를 이용하는 것도 좋지만, 가까운 거리라면 저렴한 가격에 해외로 떠날 수 있는 저가 항공사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최근 다수의 저가 항공사들이 생기면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으므로 잘 찾아보면 낮은 가격의 항공권을 득템 할 수 있답니다.




경유 항공권 이용하기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방법은 체력과 시간적 여유가 있는 분들이 이용하시면 좋을 방법입니다. 바로 경유 항공권을 이용하는 것이죠. 낯선 공항에서 하룻밤 정도는 잘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다면 시간은 좀 더 걸리지만, 가격은 그만큼 저렴한 경유 항공권을 추천해 드립니다. 


경유 항공권을 찾는 또 다른 이유는 경유지 관광입니다. 낮의 긴 대기 시간을 이용하면 경유한 나라를 짧게 둘러볼 수 있으니 해외여행을 한 번 더 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겠죠?




항공권 싸게 사는 법 도움이 많이 되셨나요? 해외여행 경비가 걱정이라 아직 떠나지 못하고 계시면, 오늘 알려드린 방법으로 저렴한 항공권을 찾아 알뜰하고 신나게 해외여행을 준비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