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석양이 멋진 서해 여행 전라북도 변산 가볼만한 곳

석양이 멋진 서해 여행 전라북도 변산 가볼만한 곳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서해안을 떠올려 보면 멋진 일몰과 독특한 여행지가 많죠. 그 중에서도 전라북도 변산은 수많은 여름 여행지 중에서도 가볼만한 곳이 참 많은데요, 전라북도 변산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다양한 여행지를 함께 알아봐요!

 

 

 

새만금



< 출처: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

 

전라북도 변산 힐링 코스 중에서 가장 먼저 소개할 곳은 바로 새만금 방조제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긴 방조제로 길이가 무려 33.9km입니다. 바다 가운데로 뻗어있는 20km의 해안도로를 드라이브하며 탁 트인 멋진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데요! 서울시 면적의 3분의 2에 이르는 면적이 육지로 바뀐 이 곳에서 특별한 추억 만들어보세요.

 

 

 

변산해수욕장

  

 

<출처 :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변산해수욕장 >

 

여름인 만큼 해수욕장 이야기도 빼놓을 수가 없는데요! 새만금 방조제를 넘어가시면 반산 반도에 위치한 첫 번째 해수욕장인 변산해수욕장을 바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하얗고 고운 모래와 함께 긴 해안을 따라 뻗은 청송 숲이 일품인데요, 시원한 소나무 그늘과 바다에서 피서를 즐겨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되겠죠? :D

 


격포항과 채석강



<출처 :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부안 채석강>

 

세 번째 전라북도 변산 힐링 코스는 바로 격포항과 채석강입니다. 변산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곳이 이 장소일 만큼 상당히 유명한 여행지인데요. 1988년 변산반도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희귀한 생태원이 보존되어 온 곳으로 가치가 높은 장소입니다. 특히 켜켜이 바위가 쌓여 이루어진 채석강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찍을 수 있어 인기가 높은 곳입니다. 일몰이 내려앉을 무렵올 여름 최고의 인생샷 하나 만들어보면 어떨까요?

 

 


내소사



<출처 :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내소사(부안) >

 

마지막으로 소개할 전라북도 변산 힐링 코스는 내소사입니다. 완벽한 힐링의 장소로 추천드릴 수 있는 곳인데요, 입구부터 펼쳐지는 600m 가량의 전나무 길을 걷고 있노라면 도시에서는 느낄 수 없는 청량함과 맑은 공기를 마음껏 누릴 수 있습니다. 전나무 숲길이 주는 여유로움을 꼭 즐기고 돌아오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당일치기로 만날 수 있는 변산 가볼만한 곳들을 살펴봤는데요, 휴가철 자칫하면 사람 많은 곳에서 스트레스만 쌓이기 쉬운데요, 변산 여행은 높은 불쾌지수로 쌓인 여름의 피곤함을 단 번에 날려버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청량한 풍경이 어우러지는 변산처럼 여백 있는 곳으로 여행을 떠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