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주말여행 HOT스팟 : 제주도 편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무더운 여름이 끝나고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이 되었습니다. 가을은 여행을 떠나기 좋은 계절인데요. 9월의 제주도는 가을이 물씬 스며들어 노란 빛깔 아름다움을 뽐내기로 유명합니다. 제주에는 자연이 돋보이는 여행지가 많아서 특별한 절경과 힐링의 장소를 찾고 있는 분들이 떠나면 좋을 것 같아요. 주말여행 HOT스팟 첫 번째 시간, 환상의 섬 ‘제주도’ 여행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주말여행 HOT스팟 1, 산굼부리



<출처 : '제주관광공사' 공식홈페이지>


위치 : 제주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 산38

영업 : 3월~10월 매일 09:00~18:30 (입장마감 18:00)

11월~2월 매일 09:00~17:30 (입장마감 17:00)

요금 : 성인(대학생 포함) 6,000원 / 청소년 4,000원 /

어린이(만4세 이상) 3,000원 / 경로·국가유공자·장애인 4,000원


산굼부리는 해발 400m 고지에 발달한 기생화산의 분화구로, 1979년 6월 18일 천연기념물 제263호로 지정되었습니다. 산굼부리는 제주도의 숨구멍이라고도 불리며, 여기서 ‘굼부리’는 제주 고유말로 화산체의 분화구를 뜻합니다. 산굼부리는 산체에 비해 대형 화구를 지니고 있는데요. 한라산의 화구와 모양이 비슷하지만, 현무암 자갈층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비가 아무리 많이 와도 물이 고이지 않아요.



<출처 : '제주관광공사' 공식홈페이지>


산굼부리에는 우리가 흔히 볼 수 없는 식물이 많습니다. 제주의 날씨와 분화구의 토양이 결합해 희귀한 식물들의 낙원이 되었죠. 지질학적으로나 식물학적으로 가치가 높은 자연의 보고 산굼부리! 주말여행을 통해 시원하게 펼쳐진 평원을 바라보며, 제주의 자연을 느껴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주말여행 HOT스팟 2, 사려니숲길



<출처 : '제주관광공사' 공식홈페이지>


위치 : 제주 제주시 조천읍

영업 : 매일 08:00~16:00


제주시 봉개동 비자림도에서 남원읍 한남리까지 이어지는 사려니숲길은 풍성하고, 아름다운 15km의 숲길입니다. 제주시에서 숨은 비경 중 하나로 선정한 멋진 주말여행 장소이죠. 맑은 공기가 느껴지는 숲 환경은 심폐 기능과 내장기관에도 좋다고 알려져, 사려니숲길에는 사람들의 발길이 언제나 끊이지 않는답니다.



<출처 : '제주관광공사' 공식홈페이지>


사려니숲길 안으로 들어가면 편백나무, 때죽나무, 졸참나무 같은 다양한 식물이 숲길 양쪽으로 펼쳐지며, 이색적인 풍경을 자아냅니다. 이곳에는 오소리나 포유류, 팔색조 같은 동물들도 함께 서식하고 있어요.




주말여행 HOT스팟 3, 금백조로



<출처 : '제주관광공사' 공식홈페이지/송당리>


위치 : 제주 제주시 구좌읍 송당리~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수산리


1112번 비자림로에서 성산 방향으로 갈라지는 길을 금백조로라고 부릅니다. 금백조는 새의 이름이 아닌 송당마을 본향당에 모셔지고 있는 신의 이름으로, 고유 민간신앙의 흔적이기도 합니다.

금백조로 주변에는 오름이 작은 능선을 이루며, 멋지게 펼쳐져 한 폭의 수채화 같은 절경을 자랑합니다. 가을이 되면 억새들이 길가와 오름에 자리 잡기도 해서 굉장히 매력적인 곳입니다.




주말여행 HOT스팟 4, 오라동 메밀밭



<출처 : '제주관광공사' 공식홈페이지>


위치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연동


오라동 메밀밭은 제주의 가을 여행명소로 유명한 곳인데요. 30만평의 어마어마한 대지에 메밀이 흐드러지게 핀 모습은 평생 보기 힘든 장관을 연출합니다. 입구에서부터 3km 정도의 메밀밭을 따라 걷다 보면 백록담과 돌하르방, 해녀상들을 볼 수 있는데요. 메밀밭 너머로는 제주시와 바다가 펼쳐져 절경을 이룹니다. 메밀밭 곳곳에는 사진 찍기 좋은 포인트가 있어서 경치를 구경한 후, 여행의 추억을 남기기에도 좋습니다.




주말여행 HOT스팟 5, 한라생태숲



<출처 : '한라생태숲' 공식홈페이지>


위치 : 제주 제주시 516로 2596

영업 : 하절기 매일 09:00~18:00 / 동절기 매일 09:00~17:00


한라생태숲은 오랫동안 방치되고 훼손되었던 초지를 숲으로 복원한 곳인데요. 난대성 식물은 물론 고산지대의 식물이 다채로운 자연 풍경을 만들어내어 최고의 삼림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출처 : '한라생태숲' 공식홈페이지>


숲 해설을 예약하여 구체적인 탐방을 할 수도 있고, 동절기 전까지 진행되는 주말 숲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과 함께 단란한 숲의 풍경을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주말 여행 HOT스팟 제주 편을 알아보았는데요. 다가오는 가을, 제주여행이나 주말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오늘 소개해드린 여행지를 통해 가을 제주의 풍경을 가슴 한가득 담아오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