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메뉴

주말 여행 HOT스팟, 역사 따라 떠나는 군산여행 코스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오늘의 여행지는 역사 따라 떠나는 군산인데요. 군산의 골목골목을 걷다 보면 우리나라의 역사를 느낄 수 있는 명소가 참 많습니다. 100년 전의 그림 같은 풍경과 군산의 맛있는 음식을 즐기러 다 함께 군산으로 떠나 봐요~!




군산여행 코스 1. 군산근대역사박물관



<출처 : 군산근대역사박물관>


위치 : 전북 군산시 해망로 240


군산근대역사박물관은 군산의 근대문화와 해양문화를 다루고 있는 특별한 박물관입니다. 해양물류역사관, 어린이박물관, 근대생활관, 기획전시실 등을 통해 다채로운 체험을 제공하고 있죠. 



<출처 : 한국관광공사-대한민국 구석구석>


특히 국제무역항으로서 발달해온 군산의 역사와 해상유통의 이야기, 독립영웅들의 이야기를 담은 교육적 테마가 많아 역사에 관심이 많은 분에게는 더없이 좋은 군산여행 코스입니다. 다양한 유물들과 전시시설을 갖추고 있어 많은 TV 프로그램에도 소개될 만큼, 역사적 가치를 지닌 곳이죠.




군산여행 코스 2. 초원사진관



<출처 : 한국관광공사-대한민국 구석구석>


위치 : 전북 군산시 팔마로 211


고전 영화를 좋아하거나 30대 이상의 연령에게는 매우 익숙한 이름, 바로 초원사진관입니다.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에서 한석규와 심은하의 담담하고 절절한 사랑을 담은 초원사진관은 아직까지도 옛모습을 잘 간직하고 있는데요.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를 감명 깊게 본 분들이라면 초원사진관에 방문해서 그때 그 시절의 향수를 느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영화 소품으로 사용되었던 주차단속 자동차와 주인공들이 타고 다녔던 오토바이도 사진관 앞에 그대로 전시되어 있으니, 마치 20년 전으로 돌아간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겠죠? 




군산여행 코스 3. 우리나라 최초의 빵집, 이성당



출처 : 한국관광공사-대한민국 구석구석>


위치 : 전북 군산시 중앙로 177


우리나라 최초의 빵집으로 알려진 이성당. 전국 3대 빵집 중 하나인 이성당의 대표 메뉴는 야채빵과 단팥빵입니다. 원조 시그니처 메뉴는 단팥빵이었지만, 사람들에게 입소문 덕분에 야채빵도 단팥빵만큼이나 유명해졌죠. 군산여행의 필수 코스로 알려진 이곳은 항상 대기줄이 길게 서 있어 장관을 연출하기도 하는데요. 인내심을 발휘하고, 쟁취하는 이성당 빵의 맛은 인생빵이라고 부를 수 있을 만큼 별미라고 합니다. 




군산여행 코스 4. 히로쓰 가옥(신흥동 일본식 가옥)



<출처 : 한국관광공사-대한민국 구석구석>


위치 : 전북 군산시 구영1길 17


2005년 국가문화재로 등록된 히로쓰 가옥. 신흥동 일본식 가옥이라고 불리는 이곳은 일본 무가의 고급주택 양식을 띄고 있어 영화 ‘타짜’, ‘바람의 파이터’ 등의 촬영지로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습니다. 일본 특유의 목조주택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건립 당시의 모습을 잘 유지하고 있어서 색다른 풍경을 볼 수 있는 여행지랍니다.




군산여행 코스 5. 경암동 철길마을



<출처 : 한국관광공사-대한민국 구석구석>


위치 : 전북 군산시 경촌4길 14


군산은 우리나라 고유의 역사와 문화를 잘 간직하고 있는 곳이 많은데요. 그 중에서도 경암동 철길마을은 철길을 따라 형성된 독특하고, 정겨운 마을풍경을 볼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철길을 따라 걷다 보면 감성 어린 풍경과 함께 옛 추억을 더듬을 수 있는 물건, 예쁜 벽화들도 감상할 수 있죠. 옛날 교복을 입고 누비는 철길의 풍경 속에서 어른들의 동심을 만나고 싶다면 경암동 철길마을을 방문해보세요.




지금까지 다양한 군산여행 코스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군산은 다른 어떤 지역보다도 1900년대 이후의 근대문화와 역사가 잘 보존된 곳입니다. 다가오는 주말, 군산으로 여행을 떠난다면 아름다운 풍경과 마음이 따뜻해지는 추억의 순간도 만나볼 수 있을 거예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