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메뉴

2019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국가교육근로장학금 신청 방법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2019학년 국가장학금 신청이 11월 20일 화요일에 시작되었습니다. 신청 마감일은 12월 17일 월요일로, 현재 많은 대학생이 국가장학금 신청방법을 알아보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오늘은 2019학년도 국가장학금과 국가교육근로장학금 신청 방법 및 혜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가장학금이란





국가장학금은 재학생이나 신입생, 복학생, 대학교 입학을 앞둔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신청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국가에서 요구하는 조건을 충족한다면 등록금을 비롯해 일부의 생활비 등을 제공받을 수 있죠. 정부는 매년 국가장학금을 통해 대학생들의 경제적인 어려움을 덜어주고,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사회적 기반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국가장학금 심사기준





국가장학금은 성적과 소득을 기준으로 심사합니다. 다만 신입생이나 편입생, 재입학 학생들은 첫 학기에 성적을 적용하지 않기 때문에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재학생은 직전 학기에 12학점 이상을 이수하여 100점 만점으로 환산 시, 80점 이상의 성적을 거두어야만 합니다.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계층 학생은 12학점 이상을 이수하여 100점 만점 환산 시, 70점 이상 성적 취득자여야 합니다.




국가장학금 신청 방법



<출처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국가장학금은 모바일이나 인터넷을 통해 누구나 쉽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 접속 후, 2019년 1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을 선택한 뒤 장학금 신청란에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이때 본인 명의의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서류제출 및 가구원 정보 제공 동의도 12월 20일 목요일 오후 6시까지 완료해야 합니다.




국가교육근로장학금 신청방법





국가교육근로장학금은 국가장학금과 마찬가지로 소득 8구간 이하의 학생들에게 다양한 혜택이 돌아가는 제도입니다. 직전 학기에 100점 만점 중 70점 이상의 성적을 취득하는 것이 기본조건이며,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국가교육근로장학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국가장학금과 달리 국가교육근로장학금은 준비해야 하는 서류가 많은데요. 서류 제출 대상 여부는 신청 1~2일 후에 서류제출현황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학생 청년들에게 큰 부담을 주는 교육비와 생활비! 국가장학금 제도를 통해 조금이라도 경제 부담을 줄인다면 보다 편하게 공부하고, 꿈을 펼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국가장학금 신청자격에 해당한다면 꼭 12월 17일까지, 국가장학금 또는 국가교육근로장학금 신청하셔서 혜택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