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메뉴

2018 블랙프라이데이 해외 직구 주의사항

문화를 말하다/생활트렌드 2018.11.28 11:35

2018 블랙프라이데이 해외 직구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연말이면 블랙프라이데이 열풍이 돌면서 쇼핑을 하고 싶은 욕구가 마구 샘솟는데요.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에 해외 직구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해외직구 사이트가 점점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좋은 제품을 구매하는 것은 좋지만, 해외 직구는 교환이나 환불이 국내 온라인 쇼핑몰보다 복잡하기 때문에 자칫 낭패를 볼 수 있는데요. 2018 블랙프라이데이를 똑똑하게 즐기기 위한 꿀팁과 해외 직구 주의사항에 관해 함께 알아보아요~ 




결제 전 카드&개인통관 고유번호 확인하기



<출처 : 마스터카드 / 비자코리아 >


2018 블랙프라이데이 해외 직구를 위한 결제 수단은 거의 카드를 사용할 수밖에 없는데요. 따라서 결제 전에 반드시 카드의 해외결제 가능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보통 마스터, 아멕스, 비자 등의 로고가 있을 때 해외결제가 가능해요.



<출처 : 관세청>


개인통관 고유번호 의무화 정책이 시행되면서 고유번호를 작성해야만 해외 직구를 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공인인증서, 본인 명의의 휴대폰만 있으면 관세청 홈페이지에서 바로 인증된 고유번호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여러 사이트 비교하기





해외 직구를 하다 보면 구매 할 때는 저렴한 가격이었는데 국내로 들어오면서 관세와 배송료 등이 붙어서 더 비싸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사이트를 통해 상품의 가격과 배송비 등을 꼼꼼히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해외에서도 우리나라처럼 핫딜을 하는 상품들이 존재합니다. 핫딜 상품은 일반 상품보다 훨씬 저렴하며, 아마존에서는 기간별로 달라지는 상품 가격을 알려주고 있으니 가장 저렴한 시간에 구매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배송대행 사이트에서 서비스 쿠폰, 할인 쿠폰, 이벤트 쿠폰 등을 발급하는 경우가 많으니 꼭 배송대행 사이트의 할인정책도 살펴보기를 바랍니다. 




화폐 단위 확인하기





해외 직구에서 제품을 결제할 때는 반드시 화폐의 결제단위를 확인해야 합니다. 해외 직구를 많이 해보지 않은 분들은 습관적으로 우리나라 사이트에서 결제하는 것처럼 구매했다가 이중환전으로 더 큰 비용을 지불한 경험이 있을 텐데요. 홈페이지에 미국달러 표기인 USD로 되어 있는지 꼭 체크하고, 구매해야 불필요한 이중환전을 방지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약관 확인하기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에는 생필품부터, 식료품, 패션아이템까지 수많은 상품이 판매되는데요. 품목에 따라 다른 이용약관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상품 특성에 따라 환불이 불가한 것들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죠. 상품 수령 시에는 반드시 개봉 전과 후의 상태를 사진으로 촬영해두고, 혹시 모를 상품의 이상에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부가세 계산하는 방법



<출처 : 네이버 / 관부가세 계산기>


2018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에 물품을 잔뜩 구매하고 싶지만, 관부가세 때문에 걱정이 된다면 네이버에서 미리 세금을 계산해보세요. 네이버에 관부가세 계산기를 검색하면 바로 계산기 창이 뜨는데요. 대분류 상품, 소분류 상품을 선택하고 미국달러 가격과 물품 무게를 입력하면 편리하게 관부가세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단, 통관 시점의 환율 및 기타사항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을 알고 싶다면 관세청을 통해 확인하기 바랍니다.




2018 블랙프라이데이는 그동안 가격이 비싸서 살 수 없었던 제품들을 맘 편히 구매할 수 있는 특급 찬스인데요. 오늘 설명해 드린 주의사항과 체크사항들을 반드시 확인하셔서 2018 블랙프라이데이를 더 풍성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