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새롭게 도입된 시외버스 정기·정액권 도입

새롭게 도입된 시외버스 정기·정액권 도입

 

 

매일 시외버스를 타며 장기간 통근하는 분들! 오늘은 프로통근러들에게 좋은 소식을 들고왔습니다. 바로 일정한 금액을 미리 지불하고 정해진 기간 이용하는 것을 뜻하는 '정액권'이 시외버스에도 도입된다는 소식인데요. 오늘은 새롭게 도입된 시외버스의 정액권과 정기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여객자동차 운송사업 운임·요율 등 조정 요이란?

 

 

여객자동차 운송사업 운임·요율 등 조정요령은 시내버스를 비롯한 농어촌 버스, 시외버스, 개인택시운송 등에 관련한 원활한 운행을 위해 운임과 요율 등을 결정한 개정안을 말하는데요. 12일부터 시외버스의 정기, 정액권이 도입되면서 이용객들의 비용부담을 완화하는 개정안이 조정되었습니다. 새롭게 도입된 시외버스 정기권을 이용하면 일정 기간 이상 시외버스투어를 기획한 여행객 물론 장거리 출퇴근과 같이 시외버스를 지속해서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비용부담이 크게 완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2019년 2월 12일부터 3월 4일까지 행정 예고가 시행되며, 이번 제도를 통해서 통근, 통학자 들이 할인된 요금을 통해 시외버스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정기권, 정액권이 마련될 전망입니다.

 

 

- 정기권과 정액권

 

 

이번 개정안을 통해 생기게 될 정기권의 경우 100km 미만의 단거리 노선의 버스를 왕복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인데요. 현재 다른 지역으로 버스를 이용해 출퇴근하는 직장인, 통학 학생들에게 유용할 것 같습니다. 또한, 정액권은 일정한 비용을 미리 지불하여 이용할 수 있는 승차권인데요. 일주일 중에 일부 요일을 선택하여 기간 내 모든 노선의 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정기권과 정액권의 다른 점

 

 

정기권과 정액권은 다소 차이가 있어 이용목적에 따라 구매를 하시고 이용하시면 좋은데요. 우선 정기권의 경우 100km 이하의 단거리 노선을 일정 기간 계속 왕복할 수 있는 상품으로써 통학하거나 혹은 직장을 출퇴근하는 직장인들에게 가장 유리한 상품입니다. 특히 대학생들의 경우 방값 등의 문제로 인해 장거리 통학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해당 정기권을 통해서 기존의 비용보다 30%까지 저렴한 비용으로 시외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액권의 경우에는 다양한 목적지를 방문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유리한 이용권입니다. 일정한 거리의 비용을 미리 지불하고 다양한 버스들을 이용하는 형태로 월요일에서 금요일, 혹은 금요일에서 주말까지 등 자신이 이용할 시간을 미리 정해 놓고 사용할 수 있는데요. 해당 기간에는 모든 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 국내여행을 주말마다 자주 다니는 분들에게는 정말 유용한 이용권입니다.

 

새롭게 마련되는 정액권과 정기권! 여행을 즐기는 분들은 정액권을! 출퇴근하시는 분들은 정기권을 이용하시면 훨씬 편리하고 저렴한 시외버스 이용이 가능할 전망인데요! 모든 시외버스 이용자들의 부담이 내려가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