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메뉴

커피 향 가득한 나만의 공간! 홈카페 만들기

 

 

 

고농도 미세먼지로 인해 잠깐의 외출도 꺼려지는 요즘. 카페를 가지 않고 집에서 커피를 즐기는 홈카페족이 많아졌는데요. 자신의 입맛에 맞는 커피를 내려 마시는 방법과 아늑한 홈카페 인테리어까지 함께 알아봅니다.

 

 

-프렌차이즈를 넘어선 홈카페 트렌드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홈카페 트렌드! 커피 공화국이라는 말이 어색하지 않을 만큼 한국은 커피를 사랑하는 국가입니다. 요즘에는 커피전문점에서 먹는 것이 아닌 집에서 커피를 만들어 먹는 홈카페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그저 커피에 관한 관심만 있다면 집에서도 제조해 먹을 수 있는 상품들이 점점 늘어남에 따라 올해는 홈카페가 가장 큰 유행을 차지할 전망이죠!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인들의 커피 입맛은?

 

 

우리나라는 연간 250억 잔이 넘는 커피를 소모하기 때문에 그만큼 다양한 커피문화가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초창기만 하더라도 프렌차이즈의 정형화된 입맛이 가장 대중적인 입맛으로 자리를 잡았다면 요즘에는 바리스타를 둔 개인 커피전문점을 넘어서 개인 취향의 커피들을 선호하는 추세로 바뀌었는데요. 특히 캡슐커피 시장이 많이 성장하고 있고 드립 커피에 대한 애호가들이 늘어나면서 어느 한 가지 입맛으로 규정할 수 없는 다변화가 이뤄지는 추세입니다.

 

 

-커피 용품 소개

 

 

홈카페족이 늘어남에 따라 쇼핑몰에도 커피용품 바람이 불고 있는데요. 최근 한 인터넷 쇼핑몰에 따르면 에스프레소 머신이 20% 이상의 판매증가를 기록하고 있다고 합니다. 에스프레소를 아주 손쉽게 뽑아낼 수 있는 기능성 때문에 전자동 에스프레소 머신이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고요. 원두를 직접 로스팅 할 수 있는 로스팅 머신도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캡슐커피 역시도 상당히 많이 판매된다고 하는데요. 캡슐 하나에 에스프레소 한 잔의 커피가 들어있는 형태로 머신을 통해 매우 쉽게 커피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수동으로 커피를 갈아 내려먹을 수 있는 수동 그라인더 역시도 커피 애호가들 사이에서는 핫한 홈카페 용품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하네요.

 

 

-카페 느낌 물씬 나는 홈카페 인테리어 TIP

 

 

보통 주방이나 자투리 공간에 홈카페를 만드는 경우가 많은데요. 커피와 잘 어울리는 화이트 컬러와 우드 소재 가구를 활용하면 멋진 공간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상당히 부드럽고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고 많은 공간을 사용할 수 없는 주방에 사용하면 넓어 보이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화이트 우드 형태의 조합은 적극 추천해 드리는 공간 활용방법입니다.

 

조명은 색온도를 조절하면 인테리어 스타일을 바꿀 수 있는데요. 전구 색상의 따뜻하고 차가운 정도를 확인하는 단위 켈빈(K)을 통해 따뜻한 공간 연출에는 3000K 정도의 전구를 사용하시면 되며 시원하고 모던한 분위기를 원하신다면 6000K 이상의 전구를 사용하시면 손쉬운 연출이 가능합니다. 월데코 역시도 카페 분위기를 연출하는 가장 좋은 소재인데요. 간편한 벽 선반 등을 통해서 다양한 잡지들을 진열하고 캔버스 아트 등을 사용한다면 카페 그 이상의 분위기로 꾸밀 수 있답니다!

 

 

홈카페 트렌드가 가득한 요즘! 나만의 스타일을 통해서 아름다운 홈카페를 연출하고 지인들을 초대해보세요! 특별한 힐링의 시간이 바로 우리 집 홈카페로부터 시작되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거랍니다: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