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미래를 준비하는 스마트한 전시회, 월드 IT쇼 2019

 

 

4차 산업혁명의 미래, 여러분은 어떻게 준비하고 계신가요? 세상을 바꾸는 정보통신기술의 트렌드를 알 수 있는 국내 최대 정보통신기술(ICT) 전시회 '월드IT쇼 2019'가 오는 4월 24일부터 27일까지 코엑스 A홀과 C홀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행사는 수많은 기업이 참가해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과 첨단 기술들을 선보인다고 하는데요. 기발한 아이디어와 신기술로 가득한 ‘월드 IT쇼 2019’를 미리 만나볼까요?

 

 

- '월드 IT쇼 2019' 올해 주제는?

 

(▲ 출처 : 월드IT쇼 2019 홈페이지-갤러리)

 

올해 개최되는 월드 IT쇼의 주제는 ‘스마트 이노베이션’입니다. 빠르게 성장한 ICT 시장의 현황을 볼 수 있는 이번 행사는 지난 2008년도에 있었던 4개의 IT 전시회(KIECO/SEK/Expo Comm/IT Korea)를 통합하여 훨씬 더 큰 규모로 개최될 예정인데요. 전시품목은 ICT 디바이스와 소프트웨어 및 컴퓨팅 기술, 디지털콘텐츠 및 스마트 미디어, 모바일 관련 상품 등 국내외 최신 기술 및 제품들이 펼쳐질 전망입니다. 국내외 최고의 IT쇼로써 인정 받는 전시회인만큼 올해도 국내 굴지의 IT계열사들은 물론 해외의 글로벌기업들이 참여하여 미래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니 풍성한 볼거리 기대해주세요!

 


- 2019년 ICT 주요 이슈는?

 

(▲ 출처 : 월드IT쇼 2019 홈페이지-갤러리)

 

이번 월드 IT쇼 2019에서는 4차 산업혁명의 중심에 있는 기술들이 선보여지게 되는데요. 특별히 2019년 세계가전전시회(CES)에서 산업 이슈로 주목한 인공지능(AI)과 5세대(5G) 이동통신 서비스, 사물인터넷(IoT)기술 등에서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최근에 인공지능(AI)은 자율주행차량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홍보 등으로 이미 높은 수준의 기술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5세대(5G)의 경우 4세대(4G)에 비해 1000배나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최첨단 기술로서 이미 우리나라가 세계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한 기술이기도 하죠.

 

또한, 가상현실(VR)이나 증강현실(AR) 역시 날이 갈수록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데요. 특히 의료기술, 군사기술, 교육 등에 다방면으로 활용이 가능한 만큼 점점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에 대한 중요성은 커질 전망입니다. 바로 이런 신기술의 토대와 발전 상들을 월드 IT쇼에서 관람하실 수가 있습니다

 

 

- 비즈니스 부대 행사도 놓치지 마세요!

 

(▲ 출처 : 월드IT쇼 2019 홈페이지-갤러리)

 

이번 월드 IT쇼 2019에서는 최신 ICT 기술동향을 소개하는 컨퍼런스도 함께 열릴 예정이라 더욱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2019 글로벌 ICT 트렌드 인사이트 컨퍼런스 행사에서는 국내외 ICT 분야 저명인사 등을 초빙해 5G 기반의 빅데이터 전략과 챗봇 서비스 등의 강연 등이 열릴 예정입니다. 글로벌 ICT 빅바이어 수출상담회에서는 해외 ICT 빅바이어, 해외 유수의 통신사들과 국내 기업 간의 1:1 수출 상담이 이루어져 국내 IT시장의 새로운 진출로들을 모색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글로벌 ICT 빅바이어 초청 해외 진출전략 세미나에서는 세계 시장의 ICT 기술의 진출 전략 등을 국내 ICT 수출기업 임직원 120명과 함께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기 때문에 국내외 IT 관련 전문가들의 관심이 모아질 전망입니다.

 

 

-참관 희망 시 입장권 구매 방법은?

 

(▲ 출처 : 월드IT쇼 2019 홈페이지-갤러리)

 

홈페이지를 통해서 온라인으로 사전등록을 하신 분이라면 무료로 입장을 하실 수 있는데요  해당 전시관 사전 등록 부스에서 신분증과 명함을 제시하여 간단한 확인 절차를 거치면 입장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전등록을 안 해도 온라인 및 현장에서 입장권을 구매하면 참관이 가능한데요. 온라인 입장권은 4월 6일에서 23일까지 티몬에서 구매하실 수 있으며, 행사 당일 전시장 입구의 티켓판매 부스에서 현장 구매도 가능합니다.

 

월드IT쇼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worlditshow.co.kr/kor/
온라인 티켓 구매하기 : http://bitly.kr/ytcKT

 

 

미리 보는 월드IT쇼  2019 어떠셨나요? 앞으로 정보통신기술은 점점 더 스마트해지며 우리 생활을 편리하게 변화시켜 줄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4차 산업혁명으로 펼쳐질 우리의 미래를 경험하고 싶다면 월드IT쇼 2019 전시회를 방문해 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