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축제라 쓰고 맛집이라 읽는다! 입맛대로 즐기는 6월 먹거리 축제

 

 

놀기 딱~좋은 초여름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나들이 떠나기 딱 좋은 요즘,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나요? ‘침샘 주의’ 6월 축제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축제의 흥겨움과 맛있는 음식까지 즐길 수 있는 전국 먹거리 페스티벌 5곳을 소개합니다!

 

 

육식파 모여라! 서울미트페어 2019 (6.13~6.15)

 

 

`Meat Days, 새로운 고기를 만나다`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서울미트페어 2019는 올해 첫 회를 시작한 6월 축제입니다. 고품격 육류 브랜드와 육류 마니아들의 만남이 이루어지는 축제의 장으로, 전 세계의 각양각색 고기와 요리들을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데요. ‘전시회 현장에서 직접 맛보는 육류 마니아들만의 고기파티’라니 생각만 해도 설레지 않나요?

 

한 가지 더! 2019 서울미트페어는 사전 등록하는 분에 한해 무료입장 혜택이 주어진답니다. 또 경품추첨도 진행하니 고기를 사랑하는 육식파라면 서울미트페어에서 ‘씹고 뜯고 맛보는’ 재미를 누려 보시기 바라요!

 

 

차향으로 감미로운 축제 한마당, 제 17회 국제차문화대전 (6.13~6.16)

 

 

국제차문화대전은 지난 2003년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 제16회를 맞이했습니다. 국내 차 생산지인 각 시, 군, 구에서 참여해 국내 가장 큰 규모의 차 전시가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다양한 부대 행사와 특별무대행사를 꾸려, 차에 큰 관심이 없는 일반인들에게도 즐거운 축제의 장이 되어주고 있답니다. 이번에는 국내의 녹차를 비롯한 다양한 중국차, 차도구, 차와 명상을 접목한 선차 등을 소개하는 행다법 및 체험프로그램 등이 진행됩니다.

 

또한, 차 분야 전문가들의 강의와 제5회 대한민국명품꽃차대전, 다관특별전, ‘다신전 속의 화후’ 기획전 등으로 다채롭게 꾸며질 예정입니다. 감미로운 차 향과 함께 차분한 느낌을 즐기고 싶다면, 국제차문화대전을 찾아보세요!

 

 

수제 맥주의 매력에 퐁당! 부산수제맥주페스티벌 2019 (6.12~6.16)

 

미국 맥주 평가사 레이트비어가 2016년 발표한 한국 맥주 상위 10개 가운데 4개가 부산 맥주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한국 맥주의 대표주자라는 자부심을 안고 개최되는 부산수제맥주페스티벌은 150여 종의 최고급 수제 맥주와 풍부한 음식을 만나볼 기회랍니다. 그뿐만 아니라 업스케일, 더벤치, 블루베리, 플랫나인 등 부산 감성의 유명 예술가들이 재즈에서 팝, 댄스, 마술쇼까지 다양한 공연도 준비하고 있는데요. 초여름 밤의 분위기를 한껏 즐길 수 있는 청춘들의 축제, 맥주를 좋아한다면 놓치지 마세요!

 

 

홈카페족 필수 참석! 부산 커피쇼 (6.19~6.22)

 

 

부산커피쇼는 2011년부터 매해 만여 명 이상이 찾는 부산 대표 커피 박람회에요. 이전까지는 부산카페쇼라는 이름으로 부산국제식품대전과 동시 행사로 개최되다가, 지난해부터 명칭을 부산커피쇼로 바꾸고 한국산업마케팅연구원과 한국커피연합회가 공동 주관해 그 규모가 더욱 커졌습니다.

 

이번 쇼에는 200개 커피관련 업체가 500여 개 부스를 운영할 예정인데요. 커피와 차, 각종 음료는 물론 커피머신과 용품, 부재료, 베이커리, 디저트까지 커피와 카페의 모든 것을 만나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온라인으로 사전 등록하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니 커피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미리 신청해서 방문해보세요

 

 

수박 먹고 동심 여행! 고창 복분자와 수박축제 (6.21~6.23)

 

 

여름방학 할머니 댁에 놀러 가서 계곡에 담가 둔 시원한 수박을 먹어본 추억이 있으신가요? 어린 시절의 정겨운 추억을 되살려 줄 고창 복분자와 수박축제가 개최됩니다. 고창의 농특산품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고창 복분자와 수박축제는 여름 제철을 맞은 복분자와 수박을 맛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심으로 돌아가도록 해줄 소소한 프로그램들로 가득한 축제에요! `이길 수박에! 수박 빨리 먹기 대회`, `복분자 마시고 으라차차! 수박 나르기 대회` 등 귀여운 이름의 게임 프로그램과 물총 싸움까지, 고창 복분자와 수박축제에 참여해 이른 더위를 날리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맛있는 먹거리와 함께하는 6월 축제, 벌써 기대가 되는데요. 덥다고 집 안에만 있으면 기분이 처지고 늘어질 수 있으니, 전국 각지 축제의 현장을 찾아 배도 든든히 채우고, 여름을 보낼 활력도 가득 충전해 보시기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