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아빠어디가 최저가 해외여행 따라잡기

 

 

최근 MBC ‘일밤-아빠 어디가’ 프로그램에서는 연이은 해외 특집으로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배낭여행 계획을 짜라’는 제작진의 미션에 아빠와 아이들은 들뜬 모습을 감추지 못했는데, 이때 제작진의 또다른 미션이 있었죠?

 

바로 숙박비, 항공비, 식비 등을 조사해 해외배낭여행 계획을 짜되 예상 경비가 가장 많이 나오는 팀은 여행에서 제외되는 것이었습니다.

이에 출연진들은 치열한(?) 두뇌싸움으로 최저가 해외여행 예산을 짰고,

결국 네 가족만 떠나기로 결정되었습니다.

 

다가오는 여름휴가 때부터 해외여행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 많으리라 예상되는데요,
오늘은 행복한:D가 아빠어디가 최저가 해외여행 편처럼

알뜰하게 해외여행 즐기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해외여행 계획 TIP
해외여행을 할 때는 여행의 목적, 기간, 가고 싶은 나라, 경비, 코스, 출발 및 도착지, 숙소 등 미리 알아두고 예약해야 해요. 그렇지 않은 경우 낯선 땅에서 헤매기 쉽답니다!

 

홍콩 야경

 


아빠어디가 해외여행지, 어디로?

이번에 ‘아빠어디가’에서 해외여행을 떠나게 된 가족은

윤민수•윤후, 김성주•김민율, 안정환•리환 부자와 성동일•성빈 부녀입니다.

 

윤민수•윤후 부자와 김성주•김민율 부자는 잘 정비된 도로와 번쩍이는 고층도시, 낮보다 화려한 밤이 아주 매력적인 곳 홍콩을 여행하게 되었고, 안정환•리환 부자는 멀고도 가까운 나라 일본 후쿠오카를, 성동일•성빈 부녀는 독특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중국 상하이로 떠나기로 결정했는데요~!!

 

모두들 저마다의 방법으로 초저가 해외여행을 즐긴 가운데,

여행시 우리가 꼭 알아두어야 할 것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 땡처리 항공권 사수하기


제일 먼저 목적지를 정했으면 항공권 예매는 필수죠?!
아빠어디가에서 일본 후쿠오카 여행에 나선 안정환·리환 부자!

이들은 원래 후쿠오카행 여객선을 타고 해외로 나가려고 했으나 안타깝게도 여객선의 정기 안전검사로 인해 결항되고 말았습니다. 그래서 안정환 부자는 가장 저렴한 땡처리 항공권을 이용해 후쿠오카 여행을 떠나기로 결심했는데요!

 

이들처럼 갑작스런 사정으로 미리 항공권을 예매하지 못했을 때는 땡처리 항공권을 이용하면 저렴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땡처리 항공권은 여행사가 패키지여행 상품용으로 좌석을 미리 저렴한 가격에 확보했다가 팔지 못하고 남은 티켓을 말합니다.^^

 

보통 항공기 출발 하루, 이틀 전에 나오며, 일반 항공권보다 30% 정도 싼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때문에 일부러 이때를 노려 항공권을 예매하는 사람들도 많답니다. 그외 소셜 커머스를 이용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항공권을 사수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Tip. 저가 항공 이용
중국이나 일본, 동남아로 떠날 때는

진에어, 에어부산, 티웨이, 이스타, 제주항공 등 저가 항공 이용하는 것이 좋으며,

파격 할인행사도 눈여겨볼 필요가 있습니다.


 

- 땡처리닷컴 : http://www.072.com 02-3705-8833
- 땡처리항공닷컴 : http://072air.com 02-779-0722
- 티몬 : http://www.ticketmonster.co.kr/home 1544-6240
- 진에어 : http://www.jinair.com 1600-6200
- 에어부산 : http://www.airbusan.com/AB/airbusan/main_kr.jsp 1666-3060
- 이스타항공 : http://www.eastarjet.com 1544-0080

 


- 환전 저렴하게 하기


홍콩으로 떠나게 된 김성주와 김민율 부자.

즐거움에 환호성을 크게 내지르지만 곧 수하물 부치기, 환전하기 등에서 난관에 부딪히며 눈물 젖은 빵을 먹었죠!

 

김성주와 김민율 부자처럼 해외여행시 미리 환전하는 것도 우리가 꼭 알아두어야 할 사항 중 하나인데요!

 

간혹 해외에서 국제신용카드를 이용하는 경우가 있으나 신용카드가 안 되는 곳도 많기 때문에 최소한의 현금은 꼭 챙겨가야 한답니다. 이때 미리 환전한 돈이 있으면 조금이라도 돈을 아낄 수 있겠죠?!

그럼 환전을 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래 4가지만 꼭 기억해 두세요! :D

 

• 주거래 은행을 이용하라!
주거래 은행 이용시 주거래 고객에게 환전 수수료를 우대해주는 환율우대제도가 있다. 잘 활용하면 수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여행 경비의 30%가량 현금으로 환전하고 나머지 금액은 주거래 은행에서 사용하던 해외겸용 카드 등을 이용해 필요할 때마다 뽑아 쓰는 것이 좋다.(현금 잃어버리는 일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

 

• 동전으로 환전하라!
은행에서는 외국 동전을 따로 수출입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동전으로 환전하면 매매 기준율의 70% 정도 가격에 환전이 가능하다. 단, 은행에 미리 재고를 확인해야 하고 되팔 경우 매매 기준율이 50% 정도 밖에 안돼 현지에서 모두 사용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다.

 

• 인터넷, 스마트폰 등을 통한 사이버 환전을 하라
은행 영업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고, 주거래 은행이 아니더라도 환율 혜택을 받을 수 있어서 유용하다. 스마트폰에서는 환율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깔아두면 환율 흐름을 살펴보면서 은행별 현찰 매입, 매도율도 함께 비교할 수 있어 일석이조다.

 

• 기타 은행, 카드사 등 금융사에서 실시하는 환율우대 이벤트 활용해도 좋다.

 


- 숙박비 아끼는법


윤민수 부자는 호텔에서 하루를, 김성주 부자는 게스트하우스에서 하루를 보냈죠?
여유롭고 편안하게 호텔에서 하루를 묵은 윤민수 부자와는 달리

김성주 부자는 경비를 줄이기 위해 게스트하우스에서 눈치를 보며 컵라면을 먹는 모습이 그려져 안타까움을 자아냈는데요, 윤민수 부자처럼 럭셔리한 호텔에서 숙박하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동일하겠죠?

그러나 매일 럭셔리한 호텔에서 지낼 수 없는 노릇!

 

최저가 해외여행을 즐기기 위해서는 숙박비를 아끼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숙박비를 아낄 수 있는 방법으로 ‘숙박공유사이트 이용’을 추천하는데요!

 

 

숙박공유는 일정기간 이상 집을 비우게 되면 그 기간 동안 다른 사람에게 약간의 돈을 받고 집을 빌려주는 개념으로, 인터넷을 활용하면 생각보다 깔끔한 곳에서 지내고 동시에 숙박비도 절약할 수 있답니다. 특히 유럽이나 일본을 갈 때는 숙박공유사이트를 이용하면 더욱 도움이 되니 참고하세요!^^

 

그 외 유스호스텔도 인기입니다. 저렴한 호텔보다 오히려 글로벌 체인의 유스호스텔이 더 깔끔하다는 사람도 많으니 한국유스호스텔연맹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정보도 얻어보시길 바래요!

 

Tip. 숙박 예약시
에어비앤비 : www.airbnb.co.kr
한국유스호스텔연맹 : http://www.kyha.or.kr 02-725-3033
카우치서핑(무료숙박) : https://www.couchsurfing.org/

 

 
- 면세쇼핑 알뜰하게 즐기기


안정환은 장난감을 사달라는 아들 리환이의 성화에 두 손 두발 다 들었습니다. 장난감을 사달라는 아들의 부탁을 마지못해 들어주었지만 나름 뿌듯해 보였습니다. 이처럼 해외여행에서 쇼핑하는 것도 여행의 묘미입니다. 보통 쇼핑을 즐길 때는 면세점을 이용하는데, 그렇다면 실속있는 면세쇼핑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먼저 환율이 떨어지고 원화가 강세인 시기에는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드는 결제 후 대금 청구까지 짧게는 이틀, 길게는 열흘이 소요되기 때문이죠.

 

반대로 환율이 오르고 원화가 약세인 경우에는 현금을 이용하는 것이 좋아요.

     카드 사용 시 환율 상승 분만큼 손해를 볼 수 있고,

     카드 사용 수수료까지 이중으로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한 면세점을 집중적으로 이용해 세일기간에 다양한 혜택을 보는 것,

 면세점에만 있는 기획상품도 공략할 만합니다.

     여러 개가 함께 묶여져 있는 상품은 용량 대비 가격이 저렴하고,

      단품으로 구매할 때보다 할인 폭이 크답니다.

 

여름 휴가가 부쩍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호화찬란한 휴가를 꿈꾸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럼에도 잠시 여행 경비라는 현실을 마주하고 해외여행을 포기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은데요!

꼼꼼히 살피고 미리 계획만 세워도 알뜰하면서도 남부럽지 않게,

최저가 국내외 여행을 즐길 수 있답니다:D

 

행복한:D가 알려드린 ‘아빠어디가 최저가 해외여행 따라잡기’ 꼭 참고하시고

올 여름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