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문화가 있는 날 100% 즐기는 신박한 방법!

 

 

오늘은 문화의 달이 있는 10월인만큼,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만날 수 있는 '문화가 있는 날' 혜택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이번 달은 10/30(수)이 바로 그 날 인데요! 그럼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즐거운 문화 혜택을 알아보겠습니다.

 

 

영화로 즐기는 문화가 있는 날, 주요 영화관을 5,000원에!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가장 대중적인 문화생활이라면 역시 영화겠죠? 하지만 요즘 영화 값이 만만치 않아 부담이 되는데요. 문화가 있는 날에는 최신 개봉 화제작도 단돈 5천원에 관람할 수 있습니다.

 

CGV와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직영관과 전국 주요 영화관에서 문화가 있는 날 당일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상영되는 영화가 대상입니다. 2D 일반 영화에만 해당하기 때문에 3D나 4D 영화는 가격이 평소와 동일해요. 전국 지자체나 단체에서 운영하는 작은 영화관에서는 문화가 있는 날에 맞춰 감독, 배우와의 만남이나 영화 상영회 같은 특별한 행사를 진행하는 경우도 많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연 및 전시 관람, 주요 공연장 할인

 


오페라나 뮤지컬 등은 손 떨리는 티켓 가격 탓에 큰맘 먹고 예매하지 않으면 접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문화가 있는 날이라면 부담이 훨씬 가벼워집니다. 국립극장과 예술의 전당, 세종문화회관 등 주요 공연장의 고퀄리티 공연을 최대 50%까지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국립현대미술관, 피카디리국제미술관 등 전국의 전시 시설에서도 문화가 있는 날은 무료 또는 할인 관람과 연장 개관으로 문화 생활의 문턱을 확 낮추고 있답니다. 매번 보는 영화는 식상하다면, 문화가 있는 날을 계기로 새로운 분야의 문화 생활을 시작해 보는 것도 좋겠죠?


 

읽고 싶은 책, 다양하게 빌려 보자!

 


문화가 있는 날, 도서관에서는 ‘대출 두 배로 데이’를 운영합니다. 평소 1인이 한 번에 빌릴 수 있는 대출 도서 권수가 5권이었다면, 문화가 있는 날 하루 동안만큼은 10권을 대여해 주는 것인데요. 평소에는 외부 반출이 불가한 고서나 DVD 등의 대여를 허가해 주는 곳도 있답니다. 뿐만 아니라 도서관에 따라 무료 영화 상영회를 하거나, 뮤지컬 공연, 원서 전시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기도 해요.  만들기나 사서 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곳도 있죠. 문화가 있는 날 특별한 계획이 없다면, 가까운 도서관에서 소박하지만 특별한 문화가 있는 날을 보낼 수 있을 거에요!


 

 

스포츠 관람까지, 프로 스포츠 할인

 

 

스포츠 경기를 직접 관람하며 응원도 하는 ‘직관’의 매력, 이제껏 경험해 본 적 없다면 문화가 있는 날을 이용해 보세요. 서울 잠실야구장, 스포츠몬스터 고양, 하남 외 11곳에서 프로 스포츠를 할인된 가격에 관람하거나 특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운동, 힐링, 뷰티 등 30개 이상의 종목을 4,000여개의 제휴 시설에서 즐길 수 있는 피트니스 멤버십, TLX PASS를 문화가 있는 날에 가입할 경우 10%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답니다. 프로들의 땀방울을 보는 것도 좋지만, 직접 땀 흘리며 운동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TLX PASS가 딱이에요!

 

이렇게 많~은 혜택, 놓쳐서는 안 되겠죠?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만큼은 기억해두셨다가, 그 동안 미뤄뒀던 여가 생활을 즐기세요! 문화가 있는 날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간단한 검색으로 내가 사는 지역의 분야별 문화 혜택을 확인할 수 있어요! 이렇게 좋은 가을, 좋은 영화와 공연, 전시, 도서, 스포츠로 더 풍성하게 채워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