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비대면 코로나 시대, SNS 가족사진 촬영 TIP!

비대면 코로나 시대, SNS 가족사진 촬영 TIP!



행복한 추석 연휴 보내셨나요? 코로나 19로 인해 가족, 친지와 만나지 못하신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아쉽지만 나와 가족의 건강을 위해 당분간은 거리를 유지하며 보내야겠죠? 그래서 오늘은 이런 비대면 시대에 가족사랑을 나눌 수 있는 SNS가족사진 촬영 팁과 활용 방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알아볼까요?



| 1. 효과적인 이미지 비율 설정하기



스마트폰 화면으로 감상하는 SNS 사진들은 해당 서비스에 맞는 이미지 비율로 촬영하는게 좋은데요. 인스타그램은 프로필 화면에서 사진이 정사각형으로 표시되기 때문에, 기존 16:9 비율 보다는 1:1 비율로 맞춰 촬영하시면 더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디지털 카메라의 '화면 비율' 메뉴에서 다양한 화면 비율을 선택할 수 있으니 SNS 별로 적합한 이미지 비율에 맞춰 촬영해보세요!



| 2. 계절에 맞는 주제 활용하기



가을이 절정인 10월에는 분홍빛 코스모스 배경과 푸른 하늘을 주제로 삼으면 어떨까요? 또 빨갛게 물든 단풍과 깊고 푸른 색의 하늘, 길게 이어진 노란 은행나무 길을 배경으로 우리 가족 인생사진을 찍어보세요. 멋진 배경과 함께 인물 배치도 변화를 줘보세요! 손이나 발만 나오도록 담거나 물에 반사된 가족의 모습, 뒷모습만 찍는 개성있는 연출도 SNS에서 돋보일 수 있겠죠?



| 3. 후보정으로 돋보이는 사진 만들기



인물이 주가 되는 가족사진은 대비와 채도가 높은 강렬한 느낌보다 따뜻하고 포근한 분위기를 강조하는 것이 효과적인데요. 추천하는 보정 방법은 밝은 부분(하이라이트)의 값을 낮추고, 어두운 부분(섀도우)의 값을 높여 이미지를 부드럽게 만드는 것입니다. '블랙 포인트' 값을 낮추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화이트 밸런스(WB)를 조절해 따뜻한 느낌을 더해도 좋아요.



| 4. 가족 동영상을 잠금 화면으로 설정하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갤러리 어플리케이션에서 동영상을 선택한 뒤 '잠금 화면으로 설정'을 선택하면 되고, 아이폰은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동영상을 Live photo 로 변환하면 잠금 화면으로 지정할 수 있어요. 화면을 꾹 누르면 움직인답니다. 사진보다 생생한 가족 영상으로 마음의 거리는 더 가까워지겠죠?


지금까지 비대면 시대의 SNS 가족사진 촬영 팁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만나지는 못하더라도 가족들의 행복한 모습이 담긴 사진들을 공유해보시면 어떨까요? 사진을 볼때마다 가족의 환한 미소가 큰 위로가 될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