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행복한 가정의 달 5월, 가족사진 촬영팁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가족분들과 봄나들이 많이 떠나실 것 같은데요. 나들이 장소를 활용해 우리가족 인생샷 한 번 남겨보시면 어떨까요? 오늘은 가족사진을 특별하게 만들어줄 배경과 사진 보정팁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확인해볼까요? :D

 

 

| 1. 아름다운 5월 배경으로 사진찍기!

 

 

 

 

 

1) 식물원/공원

 

싱그러운 꽃과 나무로 가득한 5월의 식물원이나 공원에서 가족사진을 남겨보시면 어떨까요? 봄 느낌이 가득 담겨 생기 넘치는 가족사진을 연출할 수 있어요. 무더운 여름이 오기 전 선선한 봄바람을 맞으며 식물원, 공원 나들이도 함께 즐기시면 더욱 좋겠죠?

 

 

 

2) 바다/호수

 

파란 하늘과 반짝이며 푸르른 바다와 호수도 배경으로 아주 좋은데요. 특히 노란색과 보색 관계인 파란색은 동양인의 피부색을 더욱 화사하게 표현하니 가족사진의 배경으로 좋답니다. 철썩이는 파도와 모래사장에서 뛰어 노는 가족들의 역동적인 모습을 담아보세요!

 

 

 

3) 고궁 / 한옥 마을

 

오방색의 단청과 생기있는 봄꽃이 어우러지는 한옥은 5월에 특히 더 아름다운데요.  굳이 명절이 아니라도 가까운 고궁이나 한옥마을을 배경으로 가족사진을 담아도 좋답니다. 전통의상도 대여해서 가족사진을 남긴다면 더욱 추억에 남겠죠?

 

 

| 2. 패밀리룩 코디로 개성있는 가족사진 찍기

 

 

 

 

 

 

1) 분위기 있는 수트 코디 

 

말쑥한 슈트 차림은 패밀리룩 가족사진의 대표로 손꼽히는데요! 온 가족이 같은 색으로 재킷에 넥타이까지 말끔히 차려 입으면, 영화 포스터처럼 개성 넘치고 분위기 있는 가족사진을 남길 수 있답니다.

 

 

 

 

2)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캐주얼 코디 

 

편안한 캐주얼 차림의 패밀리룩은 화목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데요. 장소를 가리지 않아서 가족 여행시에도 좋답니다. 스테디셀러인 청바지/티셔츠나 셔츠/반바지 조합도 추천드리며, 줄무늬/피케 티셔츠도 가족끼리 색깔별로 맞춰 입으면 더욱 개성있는 사진을 남길 수 있겠죠?

 

 

| 3. 감성있는 보정으로 따뜻한 가족사진 만들기!

 

 

 

 

 

1) 만화 느낌의 보정 

 

요즘 SNS에서는 애니메이션 속 장면 같은 파스텔 톤의 감성 사진이 유행하고 있는데요. 화려한 색을 강조한 이미지 보정 방식으로 5월의 싱그럽고 생기 있는 풍경에 특히 잘 어울립니다

 

 

간단히 파스텔 톤 느낌의 사진 보정을 할 수 있는 앱으로 VVD 앱을 추천드리는데요. 야외에서 찍은 가족사진에 적극 활용해 보세요! 빛이 잘 들어오는 장소에서 찍으면 더 극적인 연출도 가능하다는 사실! 

 

 

 

 

2) 레트로한 필름 필터 

 

요즘엔 뉴트로가 대세! 오래된 필름 사진 느낌을 사진에 더하는 필터도 감성적인 사진 연출에 좋은데요. 옛날 느낌이 나는 옷과 소품으로 패밀리룩까지 갖추면 사진관 찾아갈 필요가 없겠죠?

 

 

레트로 느낌 사진 보정에 추천하는 앱은 1998 Cam 앱으로, 필름/빈티지/시네마 등 다양한 느낌의 필터가 있고 촬영 날짜 표시가 레트로 한 느낌을 준답니다. 감성이 묻어나는 레트로 느낌의 가족 사진 도전해보시면 좋겠죠?

 

 

 

 

 

3)분할 사진 찍기

 

SNS에서 유행하는 네컷 분할사진을 가족사진으로 연출해 보세요. 많은 카메라 앱의 경우 분할 촬영 기능을 지원하는데요. 네 장의 사진을 한 장으로 엮는 네컷 사진 특유의 구성은 스티커  레트로한 느낌을 준답니다.

 

 지금까지 5월 가정의 달에 해보시면 좋을 가족사진 팁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알려드린 촬영팁으로 추억 가득한 가족사진 찍으시고, 행복이 넘치는 5월 보내셨으면 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