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여름철, 청량 시원한 가족사진 촬영팁

 

 

 폭염으로 인해 가만히 있어도 땀이 흐르는 요즘입니다. 하지만 눈부신 햇살과 푸른 하늘에 여름 향기도 가득한데요. 폭염이 조금 누그러지면 가족들과 가까운 공원이나 산으로 나들이 계획을 생각하고 계신 분들도 많으실 것 같습니다. 여름의 추억을 어떻게 남길까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청량하고 시원한 분위기의 가족사진 찍는 법을 준비해보았는데요. 바로 확인 해볼까요? :D

 

 

| 1. 시원한 여름 사진에 필요한 것?

 

 

1.초광각 렌즈

 

 

시원한 풍경을 한 눈에 담는 초광각 렌즈는 여름 사진의 필수품인데요. 24mm 미만의 초점거리를 갖는 초광각 렌즈나 스마트폰의 초광각 카메라도 좋습니다. 아름다운 풍경을 사진 가득 담을 수 있어 시원한 분위기를 연출 해보세요!

근접 촬영에서는 주변 풍경과 함께 원근감이 더해져 역동적인 느낌을 줄 수 있으니 물놀이나 익스트림 스포츠 활동 시에 찍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2. 렌즈 필터

 

 

특수 필터를 사용해 가족사진을 찍는 것도 좋은데요. 여름에는 그라데이션 필터(GND)를 사용해 노출 편차를 줄이는 효과로 하늘과 땅, 인물이 고루 밝게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주로 풍경 사진 촬영에 활용되지만 일조량이 강한 여름에는 인물 촬영에도 좋답니다.

 

 

 

3. 방수 카메라 / 액션캠

 

 

수영장이나 워터파크로 떠나실 계획이시라면, 수중 촬영이 가능한 방수 카메라나 액션캠을 가져가 보시면 어떨까요? 물 밖과는 완전히 다른 물 속 풍경을 생생하게 담을 수 있습니다. 이번 여름 수중 가족사진으로 특별한 추억을 남겨보셔도 좋겠죠?

 

  

| 2. 청량함을 더하는 촬영팁

 

 

1. 간결한 구도와 최소한의 컬러

 

 

빌딩과 자동차가 가득한 도시 사진보다는 푸르른 산, 텅 빈 하늘 사진이 시원하고 후련한 느낌을 주는데요. 여름 사진에는 프레임 속 피사체를 최소화 한 간결한 구도가 좋습니다. 가족사진 촬영에서도 배경에 여백을 많이 배치하고 컬러의 수를 줄여 보세요! 훨씬 시원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답니다.

 

 

2. 한색(Cool Color)을 활용하기

 

 

바다와 숲을 찍은 사진이 시원한 느낌을 주는 이유는 이미지에 시원한 색상, 즉 한색이 많기 때문인데요. 빨간색과 노란색이 따뜻한 느낌의 난색이라면 파란색과 녹색 계열은 대표적인 한색입니다. 여름철 가족 사진을 찍을 때도 배경과 의상, 소품 등에 한색을 많이 배치하면 청량한 느낌을 더할 수 있겠죠?

 

 

3. 여름 코디로 분위기 살리기

 

 

사진 속 피사체의 옷차림에 따라 사진의 분위기가 달라지기도 하는데요. 여름에는 흰색과 파란색 등 한색을 적극 활용하거나 스트라이프나 트로피컬 프린트 같은 패턴을 통해서 시원한 느낌을 낼 수 있답니다.

 

 

| 3. 후보정으로 쿨한 사진 완성하기

 

 

1./암 보정으로 사진을 화사하게

 

 

일조량이 많은 여름에는 햇빛과 그림자로 밝은 영역과 어두운 영역의 차이가 크게 나타나는데요. 이 대비를 후보정을 통해 줄여주는 것만으로도 사진이 밝고 화사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미지 편집 옵션 중 하이라이트/화이트 값을 낮추고 그림자/블랙 값을 높이면 명암차를 쉽게 줄일 수 있는데요. 그림자에 가려진 풍경과 인물이 환하게 표현되고 밝은 빛에 가려진 구름도 또렷하게 나타나게 됩니다. 밝은 풍경을 배경으로 찍은 인물 사진을 편집할 때 특히 유용한 팁이랍니다.

 

 

2. 합성으로 쿨한 느낌 연출하기

 

 

‘여름 사진’하면 떠오르는 파란 하늘과 구름, 물방울을 합성해 가족 사진에 쿨한 느낌을 더해 보세요! 몇 번의 터치와 클릭으로 완성될 만큼 간편하면서, 평범한 사진도 인생사진이 될 수 있습니다.

 

Luminar AI는 전문적인 편집을 지원하는 PC용 프로그램인데요. 합성되는 하늘 형태와 영역을 세세하게 설정할 수 있고 가지고 있는 이미지를 불러와서 적용할 수도 있으니 한 번 도전해보세요!

 

지금까지 청량하고 시원한 가족사진 촬영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알려드린 정보로, 이번 여름 가족과 행복한 추억 많이 남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더운 여름 몸조심하시고 다음에도 알찬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