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반려견과 함께하는 예의 있게 손님맞이 하는 법

반려견과 함께하는 예의 있게 손님맞이 하는 법

 

 

코로나 확산과 폭염이 이어지는 요즘, 반려견들에게도 실내 생활이 필수일 텐데요. 배달원이나 손님 방문 시에 흥분해 짖거나 점프를 해 난감한 경우 있지 않으셨나요?

그래서 오늘은 반려견들이 예의 있게 손님을 맞이할 수 있는 방법을 준비해보았는데요. 반려인와 반려견 모두를 위한 손님맞이법!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산책으로 미리 에너지 소비하기

 

 

손님의 방문에 반려견이 흥분하는 타입이라면, 손님이 도착하기 전 미리 산책을 통해 에너지를 발산하게 해주세요! 장난감을 좋아하는 반려견이라면 야외에서 장난감을 이용해 놀아주면 더욱 좋겠죠? 산책을 통해 스트레스와 예민도가 낮아지는 만큼 손님에게 평소보다 부드럽고 차분하게 행동하게 된답니다.


또한 새로운 산책 경로를 산책을 하면 새로운 냄새도 많이 맡으며 정신적 자극과 함께 반려견의 에너지 소비가 늘어난다고 하니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2. 현관문에서 손님맞이 교육하기

 

 

평소 현관문에서 손님을 맞이하는 교육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가족들이 외출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오는 시간에 집 안에 있는 보호자가 미리 줄을 착용하고 기다렸다가 초인종을 누르거나, 문을 열고 들어올 때 흥분하지 않도록 통제하면서, 가족들을 맞이하는 연습을 평소에 반복적으로 한다면 더욱 좋겠죠?

 

 

| 3. 손님 아닌 다른 곳으로 시선 돌리기

 

 

손님에게 대한 관심 대신 다른 곳에 집중할 무언가를 제공하는 것도 좋은데요. 켄넬이나 울타리 안에 반려견을 머물게 해 평소 좋아하거나 오래 먹을 수 있는 간식이나 장난감을 주어 손님이 아닌 다른 곳에 집중하게 하면 흥분도를 이전보다 낮출 수 있답니다.

 

오늘은 반려견과 함께하는 손님맞이 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무더운 날씨 몸 건강 유의하시고, 반려견에게 꾸준한 훈련과 함께 사랑도 듬뿍 주시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에도 알찬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