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참좋은금융소식/금융 트렌드

취미가 돈이 되는 이색 재테크 알아보기!

 

 

 

 

최근 즐기면서 돈도 벌 수 있는 이색 재테크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재테크는 보통 많은 지식과 노하우를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최근 등장한 이색 재테크들은 수익률도 좋고 재미도 있어 사람들의 눈길이 쏠리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즐기면서 돈을 벌 수 있는 이색 재테크를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재테크, 하고는 싶지만 어려워서 망설였던 분들이라면 주목해 주세요!

 

 

1. 레테크 (레고 + 재테크)

 

 

 

 

레고 재테크, 일명레테크가 떠오르고 있습니다.

주식 수익률보다 레고 수익률이 높을 때가 더 많을 정도로 잘만 한다면 제대로 된 이익을 볼 수 있다고 해요. 레고의 값이 뛰는 이유는 레고의 단종에서 이유를 찾을 수 있는데요.

판매 기간이 어느 정도 지난 모델은 판매율이 좋다고 하더라도 생산 라인을 유지하기가 어려워 판매를 중단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희소성이 높은 한정판 제품이거나 단종된 레고는 신제품보다 높은 가격에 거래가 이루어지는데요. 모든 레고가 돈이 되는 것은 아니겠죠?

가격이 오를만한 모델을 골라내는 안목으로 레고를 선택해 미 개봉 상태로 5년간 유지, 보관을 하면 높은 값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2. 아트테크 (아트+ 재테크)

 

 

 

 

최근 미술시장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아트테크의 대중화인데요.

‘아트테크’란 아트와 재테크를 합친 용어를 의미합니다.

부유한 사람들의 전유물로 인식되기도 했던 아트테크는 공동구매 플랫폼을 통해 적은 금액으로 미술품에 투자할 수 있게 되면서 부담 없이 재테크 가능한 현물자산으로 인식이 바뀌고 있는데요.

재테크 방법은 아트플랫폼 업체가 작품의 가격을 산정하고, 펀딩을 시작하면 원하는 금액만큼 투자를 하는 방법이 대표적입니다.

주식이나 가상 시장에 비해 높고 안전한 수익률이 보장되어 있으면서도 복잡한 금융지식 없이 도전할 수 있다는 점이 아트테크의 장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3. 슈테크 (슈즈+ 재테크)

 

 

 

 

슈테크는 최근 1020세대 청년층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재테크인데요.

신발을 뜻하는 슈즈(shoes)와 재테크를 합친 신조어로 한정판 신발 제품을 구매한 뒤, 마니아나 수집가들에게 더 비싼 가격에 되팔아 차익을 남기는 것을 말합니다.

하지만 한정판 신발을 구입했다고 해서 모든 신발이 비싸지는 것은 아니니 이 점 꼭 참고하세요.

 

 

오늘은 요즘 떠오르고 있는 이색 재테크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전 국민 재테크 시대라고 불릴 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의 대상인 재테크.

올해가 가기 전, 오늘 소개해드린 이색 재테크에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떠실까요? 그럼 다음에도 알찬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