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건강

올해는 꼭! 금연에 좋은 음식 Best 3!

 

 

새해를 맞아 많은 분들이 새로운 다짐을 하는데요. 올해도 어김없이 금연을 목표로 삼으신 분들 많으실 겁니다.
새해를 맞아 무작정 담배를 끊는다고 해서 금연하는 사람도 있긴 하지만 대부분은 금단현상으로 힘들어 하며 흡연자의 길로 되돌아 가는 분들이 더 많은데요. 오늘은 금연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1. 복숭아  

 

금연에 도움을 주는 첫번째 음식은 여름의 대표 과일인 복숭아인데요.

복숭아는 담배로 인한 기침과 가래를 안정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폐의 기능을 보호한다고 해요.

복숭아의 신맛을 내는 구연산, 사과산, 주석산 성분은 니코틴 성분을 제거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흡연의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시켜 줍니다.



| 2. 녹차

 

 

녹차는 니코틴의 독성을 제거하는 카테킨 성분을 지니고 있어서 폐암과 위암을 예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요.

또 녹차의 테아닌은 금연 시 금단 현상으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C 함유량이 레몬의 5배에 달하는 녹차는 흡연으로 인해 소모된 비타민 C를 보충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하지만 녹차에 함유된 탄닌 성분은 철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막기 때문에 빈혈이 있는 사람은 섭취를 자제하는 게 좋겠죠?

 

 

| 3. 연근

 

 

연근은 천식, 감기 등의 기관지염 환자에게 좋은 식품인데요. 담배를 피우는 사람이 연근을 먹으면 폐를 건강하게 하고, 몸에 쌓인 노폐물도 잘 배출되도록 돕는 기능을 합니다.
연근을 갈아서 배즙과 섞어 마시면 폐를 보호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한 컵 분량의 연근을 갈아 즙을 낸 후에 뜨거운 물을 붓고 소금이나 꿀을 넣어 따뜻하게 차로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됩니다.

 

 

 

지금까지 금연에 도움이 되는 음식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새해를 맞아 금연을 결심하셨다면 오늘 알려드린 정보 활용하셔서 올해는 꼭 금연에 성공해보시길 바랄게요! 그럼 오늘도 건강한 하루 되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