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봉평 메밀꽃 축제기간 가는방법 알아보기!

 

 

 

이제 아침 저녁으로 제법 쌀쌀하지 않으신가요?

 

행복한:D는 저녁만 되면 공기가 선선해져 이제 가을이 성큼 다가왔구나 느끼고 있어요. 가을이 다가오면 다가올수록 왠지 여행을 떠나고 싶다고 생각하는 건 저만이 아니겠죠?

 

너무 덥지도 않고 춥지도 않아 딱! 야외활동하기 좋은 가을, 집에만 있기는 너~무 아쉽잖아요! 게다가 올해는 대체휴일로 추석연휴가 조금 길다고 하니, 이번 추석을 맞아 여행을 떠나기 딱 좋은 시기랍니다!

 

혹시나 떠나고 싶지만 여행지가 마땅찮은 분을 위해 오늘 행복한:D가 9월 초에 열리는 축제 하나를 소개할게요! 이미 한번쯤은 들어봤을 봉평 메밀꽃 축제가 바로 그 주인공이에요. 그럼 올해 봉평 메밀꽃 축제 기간과 가는방법 그리고 어떤 다양한 이벤트가 기다리고 있는지 한번 살펴볼게요.

 

 

 

 

 

 

이효석의 소설 ‘메밀꽃 필 무렵’의 배경으로 유명한 봉평은 매년 9월 약 열흘 간 메밀꽃 축제를 열어요. 9월 초에 피는 메밀꽃 개화 시기에 맞춰 축제를 여는데, 이 기간 동안 방문하면 소설에 나오는 하얀 메밀꽃을 직접 볼 수 있답니다.

 

올해 메밀꽃 축제는 9월 5일부터 14일까지 10일 간 효석문화마을에서 열리는데요, 소설을 본 사람이라면 궁금해 할 메밀꽃을 실제로 감상할 수 있는 기회니 놓치지 말고 방문해 보세요!

 

 

<메밀꽃 축제 행사개요>

기간: 9월 5일(금) ~ 9월 14일(일)
장소: 봉평면일원 (문화마을일대)
가는방법: 승용차의 경우, 영동고속도로 강릉 방향으로 오다 면온 IC나 장평 IC에서 봉평 방향 6번 국도 진입해 효석문화제 행사장을 찾아오시면 돼요. 더 자세한 내용이나 대중교통을 이용해 오시는 분은 자세히 보기를 클릭해 주세요! (http://www.hyoseok.com/2013_new/sub_01/sub01_04.asp)
홈페이지: www.hyoseok.com (033-335-2323~4)

 

 

Tip. 봉평 메밀꽃 축제 정보를 더 찾고 싶다면?

많은 분들이 익히 알고 있는 봉평 메밀꽃 축제의 정식 명칭은 사실 평창 효석문화제랍니다. 혹시나 관련 홈페이지나 정보를 찾을 때, 메밀꽃 축제가 검색결과로 안 나오더라도 당황하지 말고, 효석문화제 사이트를 방문하시면 관련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어요.


 

 

 

 

 

하얗게 핀 메밀꽃을 보기만 하고 돌아온다면, 축제라고 할 수 없겠죠? 올해 봉평 메밀꽃 축제에는 어떤 즐길거리가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1. 자연체험 프로그램


메밀꽃밭오솔길: 문화마을에서는 소설 속의 메밀꽃밭을 따라 걷는 문학체험을 즐길 수 있어요. 
물가동네마당: 흥정천개울에서는 돌다리와 나무다리 그리고 섶다리를 건너는 옛 추억의 체험을 경험할 수 있답니다. 그 외에도 시원하게 발을 담글 수 있는 물가 쉼터도 마련되어 있어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포토존에서는 봉숭아 물들이기, 페이스페인팅, 나귀 타보기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어요. 
메밀체험장: 관광 안내소 앞에서 고량지 시험장의 협력으로 메밀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답니다.

 

 

2. 전통체험 프로그램


전통민속놀이: 행사장에선 윷놀이, 굴렁쇠놀이, 딱지치기, 비석치기, 고무신끌기, 허리씨름 등 다양한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어요.
도리께마당: 과거 곡식을 털 때 하는 도리께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에요. 역시 행사장에서 즐길 수 있답니다.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그 외에도 행사장에서는 개인전 및 단체전 경기로 진행되는 통나무 빨리 자르기, 돌 위에 찹쌀떡을 치고 떡도 먹어볼 수 있는 찹쌀떡치기, 과거 운송수단이었던 지게를 직접 지어볼 수 있는 지게지기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요. 
메밀음식체험장: 관광객이 직접 참여하여 메밀국수 부치기를 만들고 먹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에요. 마찬가지로 행사장에 가면 체험 가능해요.

 

 

3. 전시체험 프로그램


봉평의 어제와 오늘 사진전: 문화마을도로에서는 봉평의 1910년대와 70년대까지의 시골모습을 찍은 사진 전시회를 볼 수 있어요. 그 외에도 일본토가촌-봉평 우호교류 사진전과 문학행사 사진전까지 함께 전시 중이랍니다.
영화상영: 문학관에서는 메밀꽃 영상물, TV문학관 '메밀꽃 필 무렵'에 나오는 봉평의 모습들을 직접 관람할 수 있어요.
시화전: 행사장과 문학관에선 이효석 작품 삽화 전을 만날 수 있어요.


 

 

 

 

 

여행에서 당연히 빠져서는 안 되는 것이 바로 음식! 가끔 먹기 위해 떠나는 건지 떠났기에 먹는 건지 헷갈리지만, 여행에 맛있는 음식이 빠진다면 많이 섭섭하겠지요?

 

그래서 행복한:D가 나름 선정한 맛집을 추천 드려요. (메밀꽃 축제이기 때문에 메밀 음식으로 선정했답니다~)

 

 

1. 미가연

봉평재래시장의 맛집 중 단연 가장 유명한 집이 바로 미가연이에요. 평창 모범 음식점이기도 한 미가연은 VJ특공대, 6시 내고향 등 다양한 방송에도 소개됐다고 해요. 게다가 후기로 미가연 덕분에 메밀의 참맛을 알았다는 평이 있을 정도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집이랍니다.

 

주소: 강원 평창군 봉평면 창동리 268-7
문의: 033-335-8805
가격: 메밀막국수 6,000원, 미가연 이대팔 쓴 메밀국수 10,000원, 메밀전병/메밀전/메밀막걸리 5,000원, 메밀쥬스 2,000원

 

 

2. 봉평메밀허브찐빵 (봉매식품)

봉평시장에 위치한 봉평메밀허브찐빵은 봉평에서 꼭 먹어야 하는 유명한 맛집이에요. 실제로 가보면 기다리는 사람이 많아 쉽게 찾을 수 있을 거예요. 그냥 하얀 찐빵을 생각했다면 이렇게 유명해지진 않았겠죠? 봉평메밀허브찐빵은 5가지(단호박, 오가피, 흑미, 메밀, 쑥) 찐빵 중 선택할 수 있답니다. 색깔도 알록달록한 봉평메밀허브찐빵, 봉평에 간다면 간식으로 추천해요!

 

주소: 강원 평창군 봉평면 창동리 280-1
문의: 033-336-4946
가격: 5개 4,000원, 10개 7,000원, 20개 12,000원
* 택배로 배송도 가능하다고 하니, 꼭 먹어보고 싶은 분은 참고하세요!

 

 

3. 동이네 막국수

이효석 문학관 근처에 위치한 동이네 막국수는 흙집으로 지어져 특이한 외관을 자랑한답니다. 규모도 크고 주차장도 넓지만 맛집으로 알려져 거의 웨이팅이 있는 편이에요. 특히 축제시즌에 가게 된다면 어느 정도 혼잡함과 웨이팅을 감안하셔야 할 것 같아요.

 

주소: 강원 평창군 봉평면 창동리 539-2
문의: 033-335-1210
가격: 메밀비빔막국수 7,000원, 메밀 묵사발 7,000원, 메밀 전병 5,000원

 

<사진출처: 2014평창효석문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