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라이프 Talk] 추석 황금연휴, 가족과 놀러 가기 좋은 곳 BEST4

코앞으로 다가온 추석! 올 추석은 102()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서 연휴 기간이 꽤 길어졌는데요. 928()부터 103() 개천절까지, 6일을 연달아 쉴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긴 연휴 기간 동안 집에만 있긴 너무 아쉽겠죠.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데 막상 어디로 가야 할지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프로미가 준비했습니다. 가족과 함께 추석에 놀러 가기 좋은 장소, 지금 바로 알려드릴게요.

 

우리나라 4대 궁, 무료 감상하기

우리나라 4대 궁인 경복궁, 덕수궁, 창경궁, 창덕궁은 매년 명절마다 무료로 개방하는데요. 이번 추석에도 어김없이 무료로 개방될 예정입니다! 복잡한 서울 도심 속 고즈넉한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4대 궁은 가족, 친척 온 가족 모두 부담 없이 놀러 가기 좋은 장소죠J 게다가 예약제로만 방문할 수 있었던 종묘도 추석 연휴 동안은 무료로 방문 가능하고요. 서오릉, 정릉과 같은 조선 왕릉 또한 무료 개방하니, 가까운 곳으로 가족과 함께 방문해 보면 좋겠네요.

 

만약 4대 궁을 방문할 예정이라면, 청와대도 들러보시길 바랄게요. 928일부터 30일까지 매일 오후 7시에 청와대 대정원에서 국악을 활용한 ‘K-뮤직 페스티벌공연을 개최한다고 합니다. 이것 또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고 하니 꼭 한번 방문해 보세요!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조선시대 추석 체험하기

충무로역에 자리 잡고 있는 남산골 한옥마을은 조선시대 생활방식을 엿볼 수 있도록 사대부 가옥부터 서민 가옥까지 옛 마을과 비슷하게 조성해 놓았습니다. 문서로만 접할 수 있었던 당시 사대부와 서민의 삶을 실제로 가까이서 보고 느낄 수 있는데요.

 

남산골 한옥마을에서는 928()부터 추석을 맞이하여 다양한 체험 행사를 진행합니다. 매듭공예부터 한복 입기, 약선음식 만들기 등 여러 가지 체험이 준비돼 있어요. 10 1()까지 단 나흘간 운영하기 때문에 꼭 잊지 말고 참여해 보시길 바랄게요. 추석 참여 행사는 사전 예약 후 이용할 수 있으므로, 방문할 계획이 있다면 예약 먼저 하는 것! 잊지 마세요.

 

한국민속촌에서 추석 100배 즐기기

드라마 사극 촬영 현장으로 유명한 용인 한국민속촌은 다양하고 재미있는 전통문화 체험 덕분에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전통문화 테마파크로 자리 잡았습니다. 야간 퍼레이드, 특별 공연은 물론 시즌마다 색다른 공연을 구성하여 재미를 더합니다.

 

특히 매년 추석엔 특별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해요J 송편 빚기, 성주고사, 한복 입고 차례상 차려보기 등 추석에만 해볼 수 있는 체험인데요. 쉽게 접하기 힘든 전통문화 체험을 추석 연휴엔 한 자리에서 모두 즐길 수 있답니다. 이뿐만 아니라, 민속촌 곳곳에선 다양한 공연도 펼쳐진다고 하니, 가족과 함께 나들이 가면 좋겠네요.

 

가을 정취 맛보러 남이섬 가기

춘천에 위치한 남이섬은 계절마다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해 냅니다. 언제 가도 아름다움이 가득한 곳이지만, 특히 가을은 남이섬의 매력을 잘 느낄 수 있는 계절이에요. 그래서 꼭 이맘때쯤 가보시길 추천합니다J

 

가을의 정취가 가득 묻어있는 남이섬은 추석에도 문을 활짝 열어 놓는다고 해요! 온 가족이 모두 즐거운 명절이 될 수 있도록 추석 행사도 마련했다는데요. 추석 이벤트는 물론! 특별한 전시부터 공연까지J 추석에도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가 많으니, 꼭 한번 방문해 보세요.

 

온 가족이 한자리에 모이는 추석! 이번 추석은 연휴가 6일이나 돼서 가족끼리 여유 있게 나들이 가기 정말 좋을 것 같아요J 프로미가 알려드린 장소 중 한 곳이라도 꼭 방문해 보시길 바라고요. 즐겁고 행복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