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서울 이색카페 BEST 5는?




노란 은행잎이 춤추듯 떨어지고, 공기가 한층 차가워져 옷깃을 여미는 날이면 바리스타의 손을 거친 그윽한 커피 한 잔이 그리워지곤 해요. 


하지만 00벅스, 00빈 하는 같은 모습, 같은 맛을 지닌 프랜차이즈 커피숍은 더 이상 매력적이지 않은데요. 그래서 행복한 :D가 11월 커피와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이색카페 BEST 5를 준비했어요!




 



캐릭터 카페 ‘카피카피룸룸’을 아시나요? 


성북구 보문동 성신여자대학교 인근에 위치한 ‘카피카피룸룸’은 어린 시절을 추억하게 되는 동심 가득한 공간이에요. 카페 이름은 TV만화 ‘모래요정 바람돌이’가 소원을 빌 때마다 외치던 ‘카피카피룸룸 카피카피룸룸’에서 따왔다고 해요. 


독특하게 좌식 온돌바닥으로 된 이곳 내부는 벽과 칸막이를 활용해 아늑한 방처럼 꾸며져 있는데요. 좌석마다 리락쿠마와 카피바라상의 인형들이 자리 잡고 있어 아기자기하면서도 편안한 느낌을 주죠. 이곳은 어린 시절 문구점을 연상시키는 봉지 간식들이 가득하답니다. 


 



➊ 콘셉트: 일본 인기 캐릭터 리락쿠마로 꾸며진 캐릭터 카페 

➋ 포인트: 따뜻한 온돌바닥에서 리락쿠마 인형에 기대어 편안한 마음으로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는 즐거움이 매력인 카페

➌ 위치: 서울 성북구 동선동 2가 135-29/ 02-6348-8100


 





무스토이에 가면 세상에서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인형’을 만들 수 있어요. 카페에 들어서면, 마치 미술학원에 온 듯한 느낌이 드는데요. 제일 먼저 자기 마음에 드는 사이즈의 도자기 인형을 고르고, 준비된 디자인 카드에 밑그림을 그린 후, 하얀 도자기 인형에 유성 매직으로 밑그림을 따라 개성 있는 그림을 그리면 된다고 해요. 


틀린 부분은 소독용 알코올로 수정할 수 있다는 점~! 도자기 인형마다 담긴 정성과 애정이 가득해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저절로 미소를 짓게 만드는 곳. 무스토이 체험비는 단돈 7천원!


 

 


➊ 콘셉트: 핸드메이드 도자기 인형을 만들 수 있는 체험 카페 

➋ 포인트: 생일, 1주년 기념일, 어버이날 등 특별한 날에 찾아가 추억을 쌓고, 직접 만든 도자기 인형을 선물할 수 있는 카페

➌ 위치: 홍대, 일산, 의정부, 천안, 울산점 등 전국에 지점 분포, 홈페이지에서 확인

(http://www.mustoy.com/fran.html)


 





마음이 지치고 힘든 날 복잡한 도심을 벗어나 바비큐와 맥주 한잔을 즐길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혹은 텐트에서 책을 읽거나 게으른 낮잠을 자면서 평화로운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이런 생각이 들 땐 도심 속 캠핑 카페에서 캠핑 분위기를 한껏 누려보세요! 


홍익대학교 상수역 인근에 위치한 캠핑 카페 ‘렌토’는 캠핑을 좋아하는 부부가 운영하는 카페에요. 카페 안으로 들어가면 실내 천장에 쳐진 햇빛 가리개와 그 밑에 있는 파라솔, 텐트, 해먹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카페 안은 랜턴으로 불을 밝히고 있어 실제로 캠핑장에 와 있는 기분이 들죠. 


메뉴도 캠핑 가서 자주 해먹는 소시지와 바비큐 등이 주류를 이루고, 보온/보냉 기능이 있는 캠핑용 스테인리스 컵에 담겨 나오는 맥주는 캠핑 분위기를 한껏 돋우어 준답니다.





➊ 콘셉트: 해먹과 텐트, 파라솔, 랜턴 등으로 꾸며진 캠핑카페

➋ 포인트: 심신이 지쳤을 때, 텐트 안 랜턴 불빛 아래에서 맥주 한잔하며 몸과 마음을 충전하고 싶을 때 찾아갈만한 카페.

➌ 위치: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교동 402-11층 1층/ 02-2646-3516




 



‘북스쿡스’는 2010년 6월 전통 한옥을 개조해 만든 북카페에요. 한옥의 ‘ㅁ’자 공간을 활용해 마당을 오픈된 주방으로 꾸민 것이 특징인데요. 서재 한켠에는 세계 각국의 요리책 1,100여 권을 갖추고 있어, 요리사를 꿈꾸는 사람들이 많이 찾아온다고 하네요. 


이 책들은 모두 요리에 관심이 많은 주인이 세계 각국을 여행하면서 수집한 책들이라죠? 커피는 영국 웨스트엔드에 있는 로스터리에서 매달 항공 택배로 원두를 받아 뽑고 있답니다. 


그래서인지 이곳 커피에는 더욱 고소한 향이 배어있는 듯한데요. 향긋한 홍차와 함께 즐기는 스콘도 북스쿡스만의 별미랍니다. 나른한 주말 오후 한옥 북카페에서 맛있는 요리와 차를 즐기며 독서 삼매경에 빠져보는 건 어떨까요?





➊ 콘셉트: 1,100여권의 세계 요리책이 갖춰진 요리와 책이 있는 카페 

➋ 포인트: 전통 한옥에서 즐기는 영국 커피와 애프터눈티의 이국적인 조합 

➌ 위치: 서울시 종로구 가회동 177-4 



 





병원에 가면 특유의 알싸한 소독약 냄새가 나고, 오랜 시간 기다리는 일도 다반사예요. 하지만 그에 비해 짧은 진료시간은 환자들의 마음을 허탈하게 하는데요. 홍대 옆 연남동에 있는 제너럴 닥터에 가면 이야기가 달라진답니다~ 가정집을 개조해 병원 겸 카페를 함께 운영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원래는 홍대 놀이터 옆에 있었지만, 이사해서 현재는 연남동에 위치하고 있어요.) 


이곳의 주요 진료과목은 내과와 소아과, 환자 한 명 당 진료시간은 30분, 하루에 20명 이상의 환자는 받지 않는 것이 철칙! 덕분에 세심한 부분까지 검진이 가능하고, 궁금했던 건강상 질문도 편안하게 할 수 있다고 해요. 맛있고 건강한 음식과 즐거운 공연, 유익한 전시도 즐길 수 있답니다. A형 간염과 B형 간염 예방 접종, 자궁경부암 백신도 맞을 수 있어요!





➊ 콘셉트: 예방주사를 맞을 수 있는 병원 겸 카페. 

➋ 포인트: 아플 때 진료도 받고, 차와 가벼운 식사도 즐길 수 있는 곳. 

➌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연남동 224-37 1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