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추천! 이런 체험프로그램은 어떨까요?


 


이제 곧 겨울방학 시즌이네요. 아이가 있는 분들은 어떤 멋진 방학을 보낼지 계획을 세우셨나요?


최근엔 방학을 이용해 아이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체험할 수 있도록 돕는 체험프로그램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막상 가려고 하면 어떤 프로그램이 있는지 고민하게 돼요.


겨울방학을 맞아 아이들과 함께 어디를 가야 할까 고민하는 분을 위해 오늘은 행복한:D가 겨울방학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소개할게요.



 





과학은 이론으로 배우면 지루하기만 해요. 행복한:D도 학창시절 몇 번 설명을 들어도 잘 이해가 안돼 금새 흥미를 잃었던 경험이 있답니다. 하지만 실제 체험을 하다 보면 과학만큼 흥미롭고 재미있는 과목은 없다는 생각이 들어요. 


실제로 과학체험관을 가면 굉장히 열정적으로 체험하고 수업 듣는 모습을 쉽게 발견할 수 있어요. 그럼 구체적으로 어떤 과학 체험관이 있는지 한번 알아볼게요.



<이상한 마법학교>

이상한 마법학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마술을 통해 과학의 원리를 깨우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에요. 신기한 현상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 아이들의 창의력, 상상력,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된답니다. 


게다가 부모님들도 함께 보고, 체험할 수 있어서 단순히 사진만 찍어주는 것이 아닌 같이 즐기는 프로그램으로 짜여 있어요. 마법학교는 총 3관에서 16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12월 13일부터 2015년 2월 1일까지 양재 AT센터에서 진행된답니다.


기간: 2014년 12월 13일~2015년 2월 1일

장소: 양재 aT센터 제2전시장

운영시간: 10:00~19:00 (입장마감 18시) 매주 월요일 휴관, 단 12/29일, 1/5일은 정상운영

체험대상: 전 연령 (추천연령 4~12세)

체험시간: 120분~180분

입장료: 24,000원

홈페이지: http://www.icanmagic.com/



<우주 과학 탐험>

많은 아이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곳, 바로 우주 아닐까요? 최근 우주과학영화 ‘인터스텔라’ 흥행으로 특히 우주 과학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는데요, 이번 방학 어린이들에게 신나는 우주과학체험을 통해 우주 과학자의 꿈을 키워주는 것은 어떨까 싶어요!


우주 과학 탐험은 우주복 입어보기, 우주 생활 체험, 로봇팔 작동훈련, 웜홀 터널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며, 12월 9일부터 12월 29일까지 국립서울과학관 상설전시장에서 진행된답니다.


기간: 2014년 12월 9일~2014년 12월 28일

장소: 국립서울과학관 상설전시장 1층

운영시간: 09:30~17:30

입장료: 대인 1,000원, 소인 500원

홈페이지: http://www.ssm.go.kr/




 




기본적인 체험학습이기도 하고, 가장 보람을 느낄 수 있는 만들기 체험! 요즘엔 음식, 도자기, 오카리나 등 다양한 것들을 직접 만들 수 있어요. 특히 직접 물건을 만들다 보면 성취감과 뿌듯함을 느끼게 된답니다.


아이들에게 즐거운 체험과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하고 싶다면, 물건으로 남는 만들기체험은 어떨까 싶어요.



<이천사기막골 한국도자관>

사실 이천은 전통도자기의 메카라고 불릴 정도로 도자기의 이미지가 강한 도시예요.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도자기 상품은 물론 도자기 체험도 할 수 있답니다. 아이들이 잘 만들 수 있을까 걱정은 금물! 옆에서 만드는 내내 도와주는 분이 있어서 망칠 염려는 없어요. 


1차로 완성하면 아이들이 직접 자신이 원하는 무늬를 넣게 되는데요, 이렇게 완성된 도자기는 2주 정도 후에 택배로 집까지 배송해줘요. 


주소: 경기도 이천시 사음동 544-23

문의: 031-634-5100



<쿡앤아트 요리체험학습장>

아이들이 부모님과 함께 요리를 할 수 있는 체험학습장! 직접 만들어 맛보고 느끼며 요리에 대한 고마움과 남을 배려하는 생각을 갖게 하는 요리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의 이성지수나 감성지수를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게다가 직접 만들어 맛있게 먹을 수 있어 자신감이나 뿌듯함을 느낄 수 있어요. 쿡앤아트 요리체험학습장에서는 머핀, 케익, 쿠키, 피자 중 선택해서 만들 수 있으니 취향대로 선택해 즐겨보세요~


주소: 충북 청주시 서원구 1순환로 1130-5

문의: 1577-1414



 





도시에 익숙한 아이들은 농촌이 낯설기만 해요. 이런 아이들을 위해 우리의 전통적인 생활이나 농촌의 넉넉함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는 것이 필요하답니다. 그럼 농촌체험으로 어떤 프로그램이 있는지 한번 알아볼게요~



<양평농촌나드리>

양평농촌나드리는 양평에 있는 여러 마을마다 특색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직접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에요. 송어잡기, 김장체험, 눈썰매장, 떡만들기 등 각 마을마다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가격이 달라 선택의 폭이 넓답니다. 


다가 가격도 당일은 2만원 대, 1박 2일은 6만원 대로 비교적 저렴한 편이에요. 단, 마감이 빨리 되는 편이라 미리 예약하는 것은 필수예요!


문의: 031-774-5427, 5431

홈페이지: http://www.ypnadri.com/



<외갓집 체험마을>

농촌, 시골체험을 하기에 딱 좋은 외갓집 체험마을은 계절마다 특성에 맞는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요. 


겨울프로그램으로는 크리스마스 추억만들기, 새해 맞이 대축제, 눈썰매, 낚시 프로그램 등이 마련되어 있답니다. 게다가 다양한 프로그램을 엮은 겨울 1박 2일, 2박 3일 코스를 선택할 수 있어 알찬 여행을 보낼 수 있어요~


주소: 경기도 양평군 청운면 신론1리 293-1

문의: 031-772-3885~7

홈페이지: http://www.stayfar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