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B손해보험 뉴스/새소식

2015KSQI 우수콜센터 인증



안녕하세요! 행복한:D 입니다~


여러분, 혹시 콜센터를 이용했던 경험 있으세요? 행복한:D도 콜센터를 자주 이용해요. 특히 물건을 사고 난 뒤 문제가 생겼을 경우 콜센터에 전화해서 도움을 요청하는데요. 콜센터에 연락을 하면 대부분 친절하고 정확하게 상담해 주시지만, 종종 그렇지 않은 경우도 발생해요. 이런 경우에는 오히려 기분이 상하고 다시 이용하고 싶은 마음이 사라지죠. 


이럴 때마다 누군가가 정말 친절하고 훌륭한 콜센터를 알려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여러분을 위해 매년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 품질지수를 조사한답니다. 바로 KSQI(Korean Service Quality Index)예요. KSQI는 다양한 서비스•제품 품질에 대한 고객 입장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라고 해요. 


KMAC는 2004년 국내 최초로 콜센터 부문에 대한 KSQI 측정 모델을 개발해 매년 조사결과를 발표하고 있어요. 이를 통해 비대면 채널인 콜센터의 서비스 품질 경쟁력 향상을 도모하고 있답니다.


바로 이 KSQI 콜센터 부문에서 동부화재가 7년연속 한국의 우수 콜센터로 선정되었다고 해요!(우와) 동부화재는 이번 조사에서 우수 콜센터 인증과 함께 손해보험사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 했어요!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이번 2015 KSQI 콜센터 부문 조사는 39개 산업분야의 243개 기업과 기관의 콜센터를 대상으로 진행하였어요. 어떻게 조사가 이루어 졌는지 궁금하시죠? 콜센터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의 16대 품질요인에 대한 만족도를 내용으로 하여 평가가 이루어 진다고 해요.


동부화재 고객상담센터는 상담에 대한 만족도를 모바일 조사방식으로 확인하고 있어요. 모바일이라는 이점을 통해 실시간으로 상담고객의 생생한 의견을 확인한답니다. 고객님들의 의견은 동부화재의 상담품질 개선에 큰 도움이 되고 있어요!


동부화재 고객상담센터의 슬로건은 ‘처음은 친절로 마무리는 감동으로’ 라고 해요. 앞으로도 고객이 감동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는 동부화재 고객상담센터 기대해도 되겠죠? 동부화재 고객상담센터 올 한해도 잘 부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