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휴면계좌 통합조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하는 방법은?



별 일 아닌데 기분이 좋은 상황이 있어요. 길을 건너기 위해 횡단보도에 도착하니 초록불로 바뀔 때, 아침 조조영화를 보러 극장에 갔는데 넓은 상영관에 혼자 있을 때. 하지만 뭐니뭐니해도 가장 기분이 좋을 때는 오랜만에 꺼내 입은 옷 주머니 안에서 만 원짜리 한 장이 나올 때가 아닐까요?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숨은 돈이 나오면 용돈 받은 기분이 들어요. 이렇게 잠자던 돈을 찾는 방법이 있어요! 바로 휴면계좌 통합조회 서비스와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를 이용하면 쉽게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행복한:D와 함께 주머니 속에 넣어두고 잊었던 용돈 찾으러 가 볼까요?





잠자는 공주보다 예쁜 내 돈 휴면계좌 통합조회




재테크의 일환으로 다양하게 예금 통장을 만드는 분들 많으실 거예요. 하지만 너무 많은 예금통장을 관리 하다 보니 깜빡 잊기도 해요. 통장에 예금했던 돈, 이대로 두기는 아깝지 않나요? 어떻게 하면 휴면계좌에 있는 돈을 확인할 수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먼저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홈페이지(http://www.sleepmoney.or.kr/) 에 접속하세요. 오른쪽에 보면 휴면계좌 조회하기를 확인할 수 있어요.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해요! 미리 준비하세요~





공인 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하면 이렇게 결과를 조회 할 수 있어요. 은행, 생명보험, 손해보험, 우체국, 휴면예금관리재단 별로 계좌 조회를 할 수 있고요, 남은 금액이 얼마인지도 확인 가능하답니다! 휴면계좌 통합조회는 2003년 1월 1일 이후의 계좌부터 조회 가능해요. 또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되지 않는 정보는 해당 금융기관을 방문하면 확인 할 수 있답니다.





휴면계좌 통합조회를 했으면 돈을 찾으러 가야 해요! 휴면 계좌에 있는 예금을 수령하기 위해서는 해당 금융기관에 방문해야 해요. 그리고 조회했던 예금은 이자소득세 등과 같은 세금에 따라 실제 수령할 땐 금액이 달라질 수 있다고 하니 염두에 두세요! 휴면계좌 통합조회! 잘만 이용하면 오늘 저녁엔 치킨 한 마리 먹을 수도 있어요!





모르면 쓸 수 없는 숨은 혜택,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요즘은 신용카드 한 두 장은 지갑 안에 없으면 서운하죠. 계획적으로 잘 사용하면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고, 가맹점에서는 할인이나 적립 등의 혜택을 받을 수도 있어요. 특히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포인트를 활용하면 더욱 효과적인 소비를 할 수 있어요.





이렇게 카드 포인트를 사용해 영리한 소비자가 되고 싶지만 어느 카드에 얼마나 포인트가 남았는지 모른다면 사용할 수 없겠죠!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www.cardpoint.or.kr) 에 접속하면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메인 화면에 이렇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를 할 수 있는 페이지로 바로 연결이 가능해요. 바로 가기를 통해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하러 가볼까요?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를 누르면 로그인 화면이 뜨는데요!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이나 실명 인증 로그인 둘 다 가능해요. 행복한:D는 실명인증 로그인으로 조회해 보도록 할게요!





로그인을 하면 현재 포인트를 조회할 수 있는 카드사 목록을 확인 할 수 있어요. 이 중 본인이 원하는 카드사를 선택한 후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버튼을 누르세요! 그러면 손쉽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가 가능하답니다!





해당 카드사의 카드를 소유하고 있지 않다면 회원이 아니라는 메뉴가 나와요. 가지고 계신 카드가 있다면 잔여 포인트가 몇 점인지, 소멸예정일은 언제인지 확인 할 수 있어요. 이 포인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이 가능한데요, 결제 금액에서 빠져나가게 하거나 현금, 상품권 등으로 교환도 할 수 있어요. 카드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전화로 문의한 후 현명하게 사용하도록 해요!


조금만 부지런하면 숨어있는 혜택들을 누릴 수 있어요! 오늘 알아본 휴면계좌 통합조회와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도 마찬가지예요. 보이지 않는 돈이 여러분의 주머니 속에서 잠자고 있을지도 몰라요! 행복한:D가 알려드린 휴면계좌 통합조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지금 바로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