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저가항공사 비교 국내 취항 해외 저가항공사 알아보기



해외 여행을 계획하며 가장 신경 쓰이는 부분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일정, 코스, 음식 다 중요하지만 경비가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사항인 것 같아요. 같은 여행코스를 다녀와도 더 적은 금액으로 여행을 즐긴 친구를 보면 조금 속상할 것 같지 않나요?





알뜰하게 여행을 즐기는 여행 매니아들은 저가항공사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경비를 절약한다고 해요. 기내 서비스를 줄이는 대신 금액을 대폭 낮춘 저가항공사는 이제 전 세계적인 추세가 되었어요. 다가오는 휴가철이나 방학 때 해외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 있으신가요? 행복한:D가 우리나라에 취항한 해외 저가항공사를 소개해 드릴게요!





해외 저가항공사 종류



저가항공사, 또는 저비용 항공사라 불리는 항공사는 주로 단거리 노선을 중심으로 운항하고 있어요. 우리나라에도 다양한 해외 저가 항공사가 취항해 노선을 운항하고 있는데요. 어떤 항공사들이 취항하고 있는지 알아볼까요?


1. 스쿠트 항공(scoot air)






싱가포르 에어라인의 자회사인천에서 대만을 거쳐 싱가포르로 갈 수 있어요. 싱가포르를 기점으로 호주의 시드니나 퍼스, 태국의 방콕까지 갈 수 있다고 해요. 보잉 777 기종을 운항하고 있고요, 인천에서 주 3회 운항한다고 해요!


2. 홍콩 익스프레스(Hong Kong express)





홍콩 유일의 저가항공사예요. 인천과 부산에서 홍콩으로 가는 노선을 운항 중 이에요. 요즘에는 금요일 밤과 월요일 새벽에 홍콩으로 쇼핑을 다녀오는 여행도 인기라고 하는데, 이 항공사를 이용하면 좋겠죠? 90%에 달하는 정시 출발 비율은 다른 저가 항공사와 비교해서 좋은 점이에요.


3. 에어 아시아(Air Asia)






에어 아시아는 주기적으로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하는 걸로 유명해요. 아시아에서는 저가항공사의 선두주자 격이라고 할 수 있어요. 말레이시아를 포함해 아시아 각 지역에 노선을 운항하고 있어요. 아시아지역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에어아시아를 이용하시는 걸 추천해요!


4. 세부 퍼시픽(Cebu pacific)






신혼부부들이 자주 찾는 세부를 이용하기에 최적의 저가 항공사가 세부 퍼시픽 이에요. 또 보라카이와 가까운 깔리보에도 노선이 있다고 하니 올 여름 휴가에는 세푸 퍼시픽을 타고 여행 다녀오시는 건 어떨까요? 성수기를 제외하고 얼리버드 프로모션 기간을 잘 활용하면 왕복 10만원 내외로 여행을 즐길 수 있답니다.





저가항공사 이용 시 주의할 점



저가항공사를 이용하면 경비를 절약할 수 있어서 좋기도 해요. 하지만 그만큼 감수해야 하는 부분들도 많이 있답니다. 몇 가지 주의사항들을 잘 살펴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항공사를 선택하는 걸 추천 드려요.


1. 기내 서비스





저가항공사는 운임이 저렴한 대신 기내 서비스를 최소한으로 줄였어요. 비행기 여행의 로망 기내식도 따로 신청하거나 현장에서 따로 구입 해서 먹어야 하는 경우도 있고요. 심지어는 물도 구입 해야 하는 경우도 있어요. 담요나 안대 역시 따로 제공되지 않을 수 있어요. 단거리 노선이라면 괜찮을 것 같지만 장거리 노선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다시 한번 잘 고려해 보세요.


2. 수하물 요금





저가항공사 중에는 수하물 중량이나 개수를 제한하는 곳도 많아요. 기내 반입 가능한 무게나 개수를 초과하게 되면 위탁수하물로 맡겨야 해요. 이 때 추가비용이 발생 할 수 있는데, 사전에 이용하고자 하는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미리 확인을 해야 해요. 짐을 챙길 때도 수하물 규정을 잘 알아보고 준비하도록 하세요!


3. 좁은 좌석 간격 및 위기 대처 능력





해외 저가항공사는 좌석간의 간격이 평균 29~30인치 정도라고 해요. 대형 항공사의 이코노미 좌석 간격이 33~34인치 인 점을 감안하면 조금 좁다고 느낄 수도 있어요. 또 저가 항공사의 경우 다양한 문제가 발생했을 때 대처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어요. 한국 승무원을 채용하고 있는 항공사가 많지 않기 때문에 불편한 부분이나 어려운 점에 대해 설명하기 힘들 수 있답니다.


해외 저가항공사! 다른 대형 항공사와 비교하면 불편한 부분이 있을 수 있어요. 하지만 조금 더 철저하게 계획을 세우고 준비한 뒤 이용하면 합리적인 금액으로 해외 여행을 즐길 수 있답니다. 올 여름 해외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외국 저가 항공사를 이용해 보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행복한:D가 전해드렸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