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성년의 날 선물 추천, 성년의 날 선물 의미


평생을 살면서 딱 한번만 경험 할 수 있는 기념일이 있어요! 날짜는 정해지지 않았는데, 요일은 정해져 있는 날이랍니다. 혹시 어떤 날인지 짐작이 되시나요? 정답은 바로 ‘성년의 날’이에요. 성년으로서 자긍심을 갖게 하고, 책임을 다하라는 뜻에서 만들어진 날이에요. 매년 5월 셋째 주 월요일이 성년의 날인 것 아시죠? 올해 성년이 되는 나이는 1996년생 이라고 해요.





여러분의 성년의 날은 어땠나요? 행복한:D는 너무 오래 전 일이라 기억이 잘 나지 않지만, 친구들과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냈던 것 같아요. 성년의 날은 그 의미도 중요하지만, 성년이 된 사람을 축하하기 위한 선물에도 다양한 의미가 있어요. 오늘은 행복한:D와 함께 성년의 날 선물에 대해 알아봐요~





성년의 날 선물의 의미



성년의 날에 주는 대표적인 선물이 있어요. 바로 장미꽃, 향수, 키스 선물이랍니다. 각 선물이 갖는 의미가 다르다고 해요. 주변에 성년의 날을 맞이하는 사람이 있다면 의미를 알고 전해주면 더욱 좋겠죠? 성년의 날 선물 의미에 대해 알아볼까요?


1. 장미꽃





성년의 날을 맞이하는 사람을 위해 장미꽃 스무 송이를 선물해요. 꽃처럼 아름다운 성년을 맞이하라는 의미를 담았다고 해요. 장미의 꽃말인 ‘열정, 기쁨, 사랑’이 가득한 성년이 되라는 축복의 의미를 가져요. 스무 송이는 성년이 되는 스무 살에 맞춘 숫자라고 해요. 성년의 날이 되면 대학교 앞에서는 장미꽃을 판매하는 분들이 장사진을 이룬다고 해요.


2. 향수





또 다른 성년의 날 선물은 바로 향수예요. 향수의 의미는 ‘향기를 가진 사람이 되라’는 뜻이라고 해요. 다른 사람에게 좋은 향기로 기억되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성품을 가꾸라는 숨은 뜻을 가지고 있어요. 향수는 선물하기 전에 받는 사람의 취향을 잘 고려해서 선택하는 것이 중요해요!


3. 키스





키스는 연인이 있어야 받을 수 있는 선물이에요.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키스 해주며 영원한 사랑을 약속한다고 해요. 성년이 되면서 뜨거운 사랑을 하라는 뜻도 가지고 있어요. 또한 마음껏(?) 키스를 할 수 있는 나이인 만큼 스스로의 행동에 책임을 다하라는 뜻이기도 해요.





인기 있는 성년의 날 선물은?



성년의 날 선물이 정해져 있는 건 아니기 때문에, 요즘에는 다양한 선물을 하는 추세라고 해요. 특히 단순하게 의미만 가지는 선물이 아니라 실용적으로 사용 가능한 성년의 날 선물이 인기라고 하는데요, 요즘 인기 있는 성년의 날 선물, 알아볼까요?


1. 평범한 향수는 가라, 향초와 디퓨져





얼마 전부터 향초 만들기가 인기를 끌었어요. 그 영향인지 성년의 날 선물로 향초를 선물하는 사람들이 늘었다고 해요. 조금만 정성을 들이면 세상에서 하나뿐인 향초를 선물 할 수 있어 인기가 많다고 하는데요. 향수처럼 ‘향기’에 초점을 맞춘 선물이 아닐까 해요. 향초와 함께 디퓨져도 인기를 끌고 있어요. 이번 성년의 날 선물로 향초나 디퓨져는 어떠세요?


2. 시간 관리가 성공의 비결, 시계





대개 성년을 맞이하는 사람들은 대학생이 많죠. 일찍 사회 생활을 시작하신 분들도 있고요. 자연스레 다양한 약속을 많이 하게 되는데요, 어린 시절과는 달리 성년이 되고 난 뒤로는 약속이 갖는 무게감이 새삼 다르게 느껴져요. 특히 약속 시간을 지키지 못하는 것처럼 사소한 실수는 신뢰를 잃게 만드는 지름길이죠. 시간 관리를 더욱 철저하게 하라는 뜻에서 시계를 선물하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3. 여러분 모두 부자 되세요! 지갑





지갑은 오래 전부터 대표적인 선물 중 하나에요. 성년을 맞이하는 사람에게 지갑을 선물하는 것도 참 좋은 것 같아요. 부자가 되라는 뜻으로 약간의 용돈도 함께 주면 받는 사람도 무척 좋아하겠죠? 특히 지갑은 어른이 되면 돈 관리가 더욱 중요해 진다는 의미도 지니고 있어요. 어른으로서 책임감을 다시 일깨워 줄 수 있답니다.


성년의 날 선물! 고민하고 계신가요? 선물은 주는 사람의 마음과 그 의미가 잘 전달되는 게 중요해요. 받는 사람에게 어른으로서 책임감을 일깨워주고, 인생의 길잡이가 될 수 있는 성년의 날 선물! 행복한:D의 선물 추천 마음에 드셨나요? 성년의 날 선물 행복한:D와 함께 고르러 가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