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4월 국내여행지 추천] 고창 청보리밭 축제, 김제 지평선 보리밭 축제

 


[4월 국내여행지 추천] 고창 청보리밭 축제, 김제 지평선 보리밭 축제

 

3월 이후부터는 화려한 봄꽃축제가 시작 된다죠?
광양 국제매화문화축제, 구례 산수유꽃축제, 영취산 진달래축제, 신안 튤립축제 기타 등등등… 화려한 꽃으로 장식되는 각 지역축제들은 그동안 지쳤던 우리의 몸과 마음을 재충전 시키기에 충분합니다. 봄꽃축제에 이어 머지 않아 초록 잎 넘실대는 축제도 다양하게 마련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행복한:D가 다가오는 4월을 맞이하여 가볼만 한 국내여행지를 추천하려고 합니다. 눈과 마음을 사로잡는 4월 국내 추천 여행지! 모두들 보리밭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고창 청보리밭 축제와 김제 지평선 보리밭 축제를 함께 소개합니다.

 

[4월 국내여행지추천] 고창 청보리밭 축제에서 봄나들이여행 즐기기

 

(사진:고창군청)


새 봄을 맞아 에너지 가득한 활력을 얻고 싶다면 볼거리, 먹거리, 체험거리 가득한 고창 청보리밭 축제로 떠나보세요!

 

전라북도 고창군 공음면에 있는 학원농장 일원에서는 매년 4월 중순~5월 중순경 청보리밭 축제가 개최됩니다. 2004년을 시작으로 올해 제11회째를 맞이하는 고창 청보리밭 축제는 국내 대표 경관농업축제로 성장했습니다. 그동안 봄이면 연간 30~40만 명이 고창을 찾아오면서 고창의 지역 경제 파급효과는 약 200억 원에 이를 정도라는데요!

 

 

(사진:고창군청)

 

고창 청보리밭 축제가 개최되는 학원농장은 전 국무총리 진의종씨와 부인 이학 여사가 1960년대 초반 고창군의 야산 약 33만 579㎡를 개간하여 조성했다고 합니다. 1960년대에는 뽕나무를 식재하여 잠업하고, 1970년대는 목초를 재배해 한우 비육 사업을 실시하는가 하면 1980년대는 보리, 땅콩, 수박 등을 재배해왔습니다. 또 1992년 초부터는 보리와 콩을 대량으로 재배하고, 관광 농업을 시작했습니다. 관광 농업을 시작한 뒤 2000년대 들어서는 관광객이 크게 붐비고 이를 발판 삼아 봄에는 보리, 가을에는 메밀을 번갈아 재배하며 아름다운 농장 풍경을 가꾸었습니다.

 

(사진:고창군청)

 

고창군의 보리밭은 여행 동호인들이나 사진작가에게 특히 인기 있는 여행지인데요, 그 이유는 17만 평의 넓은 들녘을 보리밭 하나로 일궈낸 모습이 매우 장관이라고 합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보리밭에서 사진을 찍으면 예사롭지 않은 풍경을 카메라에 담을 수 있다고 하네요! 이러한 사실이 많은 관광객에게 알려지자 고창 청보리밭을 찾는 사람들은 점점 늘었고, 고창군청과 지역 주민은 방문객들의 편의를 위해 2004년부터 본격적인 축제를 개최했습니다.

 

(사진:고창군청)

 

고창 청보리밭 축제에서는 초록 물결 가득한 보리밭을 배경으로 보리밭 사잇길 걷기, 보리피리 불기, 보리밥•메밀부침개 등 추억 가득한 향토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공연 및 체험행사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덕분에 가족과 친구, 연인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 알맞은 곳이죠! 탁 트인 벌판 가득, 넘실대는 초록의 물결을 보고 있으면 잠시나마 세상 풍파 모든 고민을 잊게 되는데요, 다가오는 4월, 고창 청보리밭 축제에 꼭 가보시길 바래요!

 

Tip. 고창 청보리밭 축제 개요
일정 : 2014년 4월 19일 ~ 2014년 5월 11일 예정(일정 변동 가능성 있음)
주소 : 전라북도 고창군 공음면 학원농장길 158-6(학원관광농장)
문의 : 축제위원회 063)564-9897
      고창군청 지역축제담당 063)560-2733

 

(사진:김제시청)

 

[5월 국내여행지 추천] 김제 지평선 보리밭 축제에서 봄나들이여행 즐기기


4월의 대표적인 보리밭 축제가 ‘고창 청보리밭 축제’라면!
5월의 대표적인 보리밭 축제는 ‘김제 지평선 보리밭 축제’를 꼽을 수 있습니다. 올해로 제5회를 맞이하는 김제 지평선 보리밭 축제는 ‘가도가도 끝이 없는 전국 최대 진봉면 청보리밭’이라는 수식어가 붙는데요, 올해는 ‘지평선 추억의 보리밭 축제’라는 주제로 개최된다고 하네요! 이곳에서는 보리밭의 탁 트인 정경은 물론 자연생태의 아름다움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사진:김제시청)

 

뿐만 아니라 황금보리 로드길, 사랑의 테마길, 추억의 보리길, 건강체험길, 바람개비길, 분리체험의 길 등 보리밭 걷기의 다채로운 즐거움을 느낄 수 있으며, 보리비빔밥과 보리개떡, 보리튀밥 등 보리를 이용한 각종 음식도 맛볼 수 있습니다. 그 외 행사장 곳곳에서는 관광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마당극이 펼쳐지는가 하면, 어린이들을 위한 바람개비 만들기, 짚 공예, 비눗방울 만들기 등의 체험행사도 마련됩니다.

 

일상의 스트레스를 날리기에 제격인 곳! 5월 국내 추천 여행지로 김제 지평선 보리밭 축제도 기대해볼 만합니다.

 

Tip. 김제 지평선 보리밭 축제 개요
일정 : 2014년 5월 3일~5일까지(3일간)
주소 : 전북 김제시 진봉면 망해서 인근 보리밭
문의 : 김제시 진봉면 민원실 (063)543-3001
기타 참고 : 행사 내용은 변동가능성 있음

 

3월의 다양한 봄꽃축제에 이어 4월, 5월에도 고창 청보리밭 축제와 김제 지평선 보리밭 축제로 행복한 봄나들이 즐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