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낭만적인 봄을 느끼고 싶다면, 오사카 벚꽃 여행 떠나봐요~!




 

봄바람 휘날리며 

흩날리는 벚꽃 잎이 

울려 퍼질 이 거리를 

( UhUh ) 둘이 걸어요 ~

 

                                   -버스커 버스커, 벚꽃엔딩

 

 

매년 봄이면 어김없이 길 거리에 울려 퍼지는 노래죠~! 행복한 :D도 버스커 버스커의 벚꽃엔딩을 듣다 보면 마음이 싱숭생숭 해지면서 어디론가 훅 떠나고 싶은 생각이 들곤 하는데요.  가까운 나라 일본으로 봄 맞이 벚꽃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벚꽃여행 하면 일본 여행을 빼놓을 수 없죠? 봄이 되면 일본 어디에서든 화려한 벚꽃을 감상할 수 있지만, 대표적인 벚꽃 여행 명소인 오사카 여행을 추천해드리고 싶네요오사카로 떠나는 낭만적인 벚꽃여행! 생각만해도 가슴이 두근거리는데요. 지금부터 오사카로 함께 떠나보도록 해요:)

 


오사카의 벚꽃 개화시기는 언제일까?







우리나라도 봄이면 곳곳에 피는 벚꽃을 즐기려는 사람들로 북새통인데요. 일본도 다르지 않답니다. 일본은 우리나라보다 정원문화가 더 발달한데다가 꽃과 나무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 벚꽃시즌이 되면 온통 벚꽃을 보러 다니는 인파들로 가득해요.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다 못해 나뭇가지가 휘어질 정도로 화려하게 피는 일본의 벚꽃~! 언제부터 피기 시작할까요?

 

벚나무의 개화시기를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지리적 위치라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날씨가 따뜻할수록 더 빨리 꽃이 핀다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일본 남쪽의 아열대 섬인 오키나와에서는 1월부터 일찍 벚꽃이 피고, 북쪽의 섬인 훗카이도는 5월이나 되어야 꽃이 핀다고 하니, 그 차이가 큰 편이죠? 그 사이에 있는 도쿄, 교토, 오사카를 포함한 많은 도시에서는 일반적으로 3월말에서 4월초에 핀다고 해요.




<이미지 출처: 일본 웨더맵홈페이지>



일본의 벚꽃 개화 시기 정보를 알 수 있는 weathermap이라는 사이트에 있는 위 사진을 보면 2016년 벚꽃 개화시기를 예상해 볼 수 있는데요. 오사카와 삿포로는 거의 한달 가까이 차이가 나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일본에서는 벚꽃 개화시기에 맞춰서 전국 투어를 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벚꽃 개화시기는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이나 일본인들 모두에게 중요한 정보인듯해요. 오사카의 벚꽃 개화 예상일은 323일이니, 오사카의 벚꽃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면 미리미리 여행코스도 짜고 여행 계획을 세워보세요~

 

 

 

 



일본의 대표적인 벚꽃축제 , 코즈구 신사의 벚꽃축제





<이미지 출처: osaka info 홈페이지>


일본인의 벚꽃놀이를 하나미라고 부르는데요. 하나미는 헤이안시대부터 궁정에서 즐긴 귀족놀이로 알려져 있는데, 가마쿠라 시대 이후에는 무사집안에서도 유행했다고 해요. 이런 벚꽃놀이가 일반 서민들에게도 널리 퍼진 것은 에도 시대부터 랍니다. 벚꽃 핀 노천에서 먹고 마시고 춤추고 노래하는 지금의 벚꽃 축제의 형식도 바로 에도 시대부터 오사카와 교토 등을 중심으로 발달한 풍속이라고 해요.

 

벚꽃 축제의 원조격이라고 할 수 있는 코즈구 신사의 벚꽃축제는 매년 3월 말에서 4월 초에 오사카에서 열리는 대표적인 벚꽃축제인데요. 벚꽃 나무에 있는 초롱이 점등되고, 신사 내에서는 코토(일본 전통 현악기)의 연주소리와 아악이 흐르고, 우아한 카미가타류(관서지방)의 춤 봉납이 행해진답니다.

 

야외 다도회도 마련되는데, 활짝 핀 벚꽃을 즐기며 녹차와 함께 전통 과자를 맛볼 수도 있어요. 입장료는 무료이며, 전통과자를 먹을 수 있는 야외 다도회의 경우 500엔으로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위치: Kozu Shrine 〒542-0072 1-1-29 Kozu, Chuo-ku, Osaka 

홈페이지:http://www.kouzu.or.jp 





오사카 벚꽃 여행 명소 BEST 



어디에서든 흐드러지게 핀 벚꽃을 감상할 수 있지만, 그 중에서도 일본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오사카의 대표적인 벚꽃 명소를 소개할게요.

 


케마 사쿠라노미야 공원




<이미지출처: http://www.japantrip.com.tw/>


 

물의 도시라고 불리는 오사카! 케마사쿠로노미야 공원은 케마아라이 제방에서 텐마바시까지의 하천부지에 꾸며놓은 물과 수목, 벚꽃이 어우러진 강변 공원인데요. 강물에 비친 벚꽃이 정말 아름다운 곳이랍니다. 복고풍 건물과 함께 물의 광장과 산책길 등이 있어 산책이나 조깅을 즐기기도 좋은데요 .특히 밤에 가면 야경과 함께 아름답게 흩날리는 벚꽃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4,800여 그루에 달하는 벚나무를 심어놓아 그 풍성한 모습에 반할 수밖에 없을 거에요.

 



시기 : 3월말~4월 초 (해마다 조금씩 다름) 

위치 : 1 Nagarahigashi Kita-ku, Osaka 531-0063 , Osaka Prefecture

찾아가는 법: 지하철 타니마치선・케이한 「텐마바시역」,

               JR 토자이선 「오사카죠키타즈메역」, JR 칸죠선 「사쿠라노미야역」 


TEL : 06-6312-8121




오사카성





오사카성은 일본 오사카에 있는 성으로, 1583년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일본 통일을 달성한 후에 축성한 곳인데요. 검을 옻칠을 한 판자와 금박 기와, 금 장식을 붙인 호화로운 망루형 천수각으로 권력자의 권위를 마음껏 과시해 놓은 곳이랍니다. 하지만 여러 번의 전쟁으로 소실과 재건 과정을 거쳤는데요. 지금의 건물은 1931년에 콘크리트로 복원된 건물이라고 해요.

 

"오사카의 봄은 오사카 공원에서 시작돼 오오카와 강변에서 끝난다"는 말이 있을 만큼 오사카의 봄은 오사카에서 시작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오사카성의 벚꽃은 3월 하순이 되면 피기 시작해 벚꽃이 질 때까지 많은 사랑을 받는다고 해요.

 

오사카 성에는 전체 20만그루의 수목 중 4300그루 정도가 벚나무 인데요. 오사카성에서 벚꽃을 감상하기 가장 좋은 곳은 '니시노 마루 정원'이랍니다. 푸른 잔디와 연한 분홍빛의 벚꽃의 조화가 아름다우며, 특히 밤이면 조명을 받은 벚꽃 봉오리들과 천수각 건물이 어우러져 환상적인 광경을 연출한다고 해요. 하지만, 이곳은 바람이 성벽에 부딪쳐 되돌아오는 지점에 있어서 오사카 성내의 다른 곳보다 2~3일 정도 개화가 늦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위치 1-1 Osakajo, Chuo Ward, Osaka, Osaka Prefecture 540-0002 

찾아가는법: JR 오사카조코엔(大阪城公園)역, JR 모리노미야(森ノ宮)역에서 하차


TEL: 06- 6941 -3044

홈페이지: www.osakacastle.net/ 


 



오사카 조폐국과 오오카와 강변 일대





<이미지출처: sakura.nihon-kankou.or.jp>




또 다른 일본의 벚꽃 명소는로는 오사카의 조폐국이 있습니다. 오사카 조폐국은 일본의 화폐를 만들어 내는 곳인데요. 벚꽃이 만개하는 시기에 맞춰 매년 4월 중 단 7일 동안만 일반 시민에게 부지를 개방한다고 해요. 올 해는 4 8(금요일)부터 4 14 (목요일)까지 7일간 개방될 예정이랍니다.

 

부지 내에는 다른 지역에서 쉽게 볼 수 없는 겹벚꽃이나 민트색 등 130여 종류의 다양한 품종의 벚꽃이 아름답게 피어나는데요. 가장 늦게 피는 야에자쿠라(八重)나무는 4월 첫째 주에 감상할 수 있답니다.

 

이 시기가 되면 일본 현지인의 발걸음은 물론 관광객들의 방문이 끊이지 않는데요. 조폐국 옆의 강가에 자리한 포장 마차 촌에서 벚꽃 야경을 감상하며 야경을 즐기는 것 또한 추천할 만한 즐거움이에요.

 

 


개방시간: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 주말 오전 9시부터 오후9시까지

위치: 〒530-0043 Osaka Prefecture, Osaka, 北区天満1丁目1−79

찾아가는 법: 오사카 성 강 건너 북쪽에 위치

               미나미 모리마치역 또는 JR 도자이선 오사카덴만쿠역에서 도보로 15분 정도 소요됩니다.

TEL:  050-5548-8686





벚꽃나무 아래서 일본식 도시락을 체험해 보고, 야간 산책을 즐기며 조명에 빛나는 벚꽃거리도 거닐어 볼 수 있는 오사카의 벚꽃 여행! 어때요? 상상만해도 가슴이 벅차 오르는데요.

 

일본의 벚꽃을 제대로 즐기려면 꽃이 만개하는 3월 마지막 주부터 4월초 사이 여행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본격적인 벚꽃 시기에 맞춰 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자신의 여행 스타일에 맞게 미리 여행 계획을 세워보는 것은 어떨까요이 외에도 행복한:D가 소개하는 또 다른 오사카 여행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