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봄 나들이 갈만한 곳, 5월의 아름다운 장미 축제로 떠나봐요



봄 바람 살랑대는 5월, 축제를 즐기기에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계절인데요. 오늘은 '꽃의 여왕'이라 불리는 아름다운 장미꽃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는 장미축제에 대해 소개해 드릴까 해요. 이름만으로 설렘을 주는 꽃 장미! 천만 송이 장미꽃의 향에 흠뻑 취하실 분들,  행복한 :D와 함께 떠나보아요!




5월 봄나들이 갈만한 곳, 서울 장미축제



<이미지출처:서울장미축제홈페이지>




수천만 송이의 장미가 만발하는 서울 장미축제가 오는 20일부터 사흘 동안 중랑천 장미터널일대에서 펼쳐질 예정인데요. 기존에 중랑천에서 개최된 장미축제는 그간 지역축제에 머물러 왔었지만, 작년부터는 중랑구민만의 축제가 아니라 서울을 대표하는 축제로 만들고자 '서울장미축제'라는 이름으로 개최하기 시작했는데요.  지난 해인 2015년 축제에서는 무려 15만명 이상 축제를 방문하는등 성황리에 개최되었다고 해요.



올해는 더욱 발전된 서울장미축제를 위해 더 업그레드된 모습으로 찾아온다고 하는데요. 2016 서울장미축제는 묵동 수림대공원과 장미터널,중화체육공원 일대에서 개최되며 20일 '장미의 날', 21일 '연인의 날', 22일 '아내의 날'로 테마를 정해 열린답니다.






5월을 대표하는 꽃, '붉은 장미'의 꽃말은 ' 열렬한 사랑'이라고 하는데요. 바로 이 사랑이라는 단어와 제일 어울리는 젊은 연인, 그리고 아내를 엮어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프로그램 등이 펼쳐질 예정이라고 해요.


서울장미축제의 장미터널은 장미꽃으로 이뤄진 공원이기도 하지만, 길 장(長), 아름다울 미(美)라는 뜻을 가진, 즉 우리나라에서 가장 길고 예쁜 공원 이란 의미를 갖고 있는데요. 화려한 퍼레이드와 장미와 음악이 곁들여진 콘서트 및 디너쇼도 열릴 예정이랍니다.


특히 이번 축제는 '카잔락 로즈페스티벌'로 유명한 불가리아가 축제에 함여한다고 하는데요.  이번 기회에 서울장미축제가 세계적인 축제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에요:)




서울 장미축제 프로그램 & 행사 소개




<이미지출처:서울장미축제 홈페이지>



그렇다면 서울장미축제는 어떤 볼거리들이 있을까요? 




<서울장미축제프로그램/이미지출처:서울장미축제홈페이지>




축제에 앞서 지난 7일부터 19일까지 '리틀로즈 이벤트'로 아티스트의 거리 공연과 장미마라톤 등을 즐기며 이제 막 움트기 시작하는 장미를 미리 만나볼 수 있고.  20일 장미의 날에는 '서울 꽃잎으로 물들다'라는 주제로 불가리아 대사와 화동, 주민과 함께 직접 말려 준비한 꽃잎으로 중랑천을 물들이는 퍼포먼스로 축제의 문을 연다고 해요.



<이미지출처:서울장미축제 홈페이지>


그리고 본격적으로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장미퍼레이드는 장미기사단을 비롯해 풍물패 'The 광대', 서일대응원단, 다문화 가족 등 총 30여개팀이 오후 4시30분 부터 6시까지 장미터널을 다라 600m를 걸으며 장사진을 연출하게 된답니다. 


퍼레이드의 종착지인 중화둔치체육공원에서는 서일대 응원단, 풍물패 The광대의 공연과 중랑구민의 날을 기념해 2016중랑구민대상 시상식이 차례로 이어져요.



이윽고 '장미의날'의 마지막은 꽃과 장미를 주제로 한 '장미가요제'로 꾸며지는데요. 오후 7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예선을 거쳐 선발된 16개의 동 대표들이 경연을 펼치는 딜라이브 청춘노래자랑이 열리며, 장윤정, 진성, 연지후 등이 초대가수로 출연한답니다.





<이미지출처:서울장미축제 홈페이지>





축제의 둘째 날인 21일은 '연인의 날'로, '로즈&뮤직파티'가 오후 7시 중화둔치체육공원에서 펼쳐지는데요. 서울문화재단의 대표 비보이팀 공연에 이어 기리보이, 키썸, 타이거 디스코가 출연하는 힙합공연과 DJ 클럽 파티를 열고 연인들과 함께 젊음을 불태울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고 해요.






축제의 드레스 코드는 장미, 레드, 핑크와 한복으로 공연장을 찾는 연인들은 분홍색이나 빨간색 장미가 그려진 옷, 또는 한복을 입고 와야 한답니다.


이 외에도 세계각국의 다양한 음식, 의상, 문화 공연을 체험할 수 있는 '다문화 축제'가 오후 5시부터 두시간 동안 열리며, 오후 4시에는 중랑구여성합창단의 합창과 지역 내 학생들로 구성된 중랑 유스윈드 오케스트라의 연주를 선보인다고 해요. 또한, 오후 3시부터 4시간 동안 수림대공원을 찾으면 아름다운 장미를 배경으로 한 서울 365 패션쇼를 만날 수 있어요.





<이미지출처:서울장미축제 홈페이지>



축제의 마지막 날인 아내의 날에는 아침 9시부터 12시까지 중랑구민이 함께하는 장미길 걷기 행사로 시작하여 오후 6시 부터 2시간 동안 '아내여 장미처럼'이라는 이름으로 사랑스런 아내를 위한 가든디너쇼가 열릴 예정인데요. 


사연신청부부10쌍, 예비 엄마아빠 10쌍, 현장신청자 10쌍등 총 30쌍의 부부를 초대한답니다. 장미꽃으로 꾸며진 예쁜 테이블에 앉아 남편들이 아내에게 시낭송, 선물증정, 세레나데등을  펼치며 사랑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해요.






<이미지출처:서울장미축제 홈페이지>



이 외에도 서울장미축제에서는 축제가 열리는 3일 내내 다양한 상설프로그램도 운영되는데요. 장미생화, 드라이플라워, 장미비누, 장미솜사탕, 장미쿠키 등  장미를 소재로 한 다양한 아이템을 판매하는 로즈마켓이 열리고 한복패션쇼, 밸리댄스, 색소폰연주, 난타, 마술 등 70개의 공연팀이 장미테마공원과 장미터널 등 행사장 곳곳에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답니다.




<이미지출처:서울장미축제 홈페이지>


또한 승마체험, 모바일 암벽체험, 전통놀이체험, 숲속 어린이 장미체험, 재래시장 먹거리 장터, 중소기업 상품 판매전 등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돼 있어어요. 특히 축제 기간동안 장미터널 인근 약 100개의 음식점이 '빅러브 세일'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장미축제 종합안내소에서 찍어주는 장미스탬프를 보여주면

가격의 20%를 할인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정말 좋은 기회이겠죠?



서울장미축제




축제기간: 2016.05.20 ~ 2016.05.22

위치:서울특별시 중랑구 중랑천로 332 (묵동,묵동한국APT)

문의: 중랑구청 문화체육과 02-2094-1820

홈페이지:  http://seoulrose.jungnang.seoul.kr






붉은색 장미는 '열렬한 사랑'이라는 의미를, 핑크색 장미는  '감명, 사랑의 맹세'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고 하는데요.  봄나들이 하기 좋은 계절 5월! 장미꽃처럼 아름다운 소중한 그, 그녀와 수천송이의 화려한 장미와 함께 소중한 시간을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