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특별한 쇼핑의 기회, 놓치지 않을거에요~ 코리아세일페스타

 



안녕하세요, 공식 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연중 최대 규모의 세일 및 쇼핑이 이루어지는 ‘블랙프라이데이’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11월 마지막 목요일, 미국에서는 최대 규모의 쇼핑 축제가 열리는데요. 추수감사절 다음날인 이날은 바로 ‘블랙프라이데이’이랍니다. 최대 90%까지 할인이 진행되는 만큼 정말 많은 인파가 몰린다고 해요. 


최근 이런 엄청난 세일 이벤트가 전 세계적으로 퍼져나가는 추세인데요. 드디어, 우리나라에도 ‘한국형 블랙프라이데이’가 등장했습니다.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와 ‘코리아그랜드세일’ 행사를 통합한 ‘코리아세일페스타 (Korea Sale Festa)가 그 주인공인데요. 행복한:D와 함께 대규모 쇼핑관광축제, 코리아세일페스타에 대해 알아볼까요?


 


<사진 출처: 2016 코리아세일페스타 홈페이지>



코리아세일페스타(Korea Sale Festa)


2016년 9월 29일(목)부터 10월 31일(월)까지 진행되는 코리아세일페스타는 대규모 할인이벤트와 외래관광객을 위한 한류 문화축제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국내 최초 글로벌 쇼핑관광축제입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축제로 성장하기 위해 2015년 코리아블랙프라이데이를 정부, 유통, 제조, 관광, 문화업계가 힘을 모아 한 단계 더 발전시켰다고 하는데요. 코리아세일페스타의 FESTA는 축제(Festival), 한류(Entertainment), 즐길거리(Attraction)을 모두 합친 쇼핑관광축제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대규몰 할인된 가격으로 쇼핑을 즐길 수 있는 ‘대규모 할인 기간’은 9월 29일(목)부터 10월 9일(일)까지 11일간 이어집니다.




코리아세일페스타(Korea Sale Festa)의 대규모 할인기간 알기


11일간 이어지는 2016 코리아세일페스타의 ‘대규모 할인 기간’에는 서울을 비롯한 전국의 주요 도시 백화점, 쇼핑업장 그리고 온라인몰 등이 참여한다고 해요. 생활가전, 의류, 화장품, 식품이 주요항목으로 크게 할인된 가격으로 쇼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2016 코리아세일페스타에 참여하는 유통사로는 백화점, 대형마트, 유통전문점, 아울렛, SSM과 편의점, 온라인쇼핑몰, 홈쇼핑, 면세점 등이 있는데요. 업체별로 참여 날짜와 할인비율이 다르니 방문 전에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유통업체뿐만 아니라 국내 유명 제조사들도 2016 코리아세일페스타에 참여해요. 디지털 가전, 패션의류 및 잡화, 화장품, 생활과 가구 등의 부문으로 나뉘었는데요. 제조사들의 할인 기간과 할인 율이 다르다는 것 기억해 주세요

 



<사진 출처: 2016 코리아세일페스타 홈페이지>



2016 코리아세일페스타는 유명 업체뿐만 아니라 전국 400개 전통시장에서도 즐길 수 있습니다. 9월 29일(목)부터 10월 9일(일)까지 11일간, 우리나라의 전통시장들도 쇼핑관광축제에 동참한다고 해요. 대표적인 참여 전통시장으로는 제주 동문시장, 정선아리랑시장, 부산 자갈치시장, 남대문시장, 전남강진읍시장 등이 있습니다.

 




<사진 출처: 2016 코리아세일페스타 홈페이지>



제주동문시장에서는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동안 주요 상품인 해산물을 저렴하게 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푸드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해요. 정선아리랑 시장에서는 10월 1일부터 3일까지, 7일부터 9일까지 열리는데요. 이 기간에는 모든 판매품목을 20% 저렴하게 판매할 뿐만 아니라 한국문화와 놀이를 즐길 수 있는 행사와 공연을 준비했습니다.


부산의 대표적인 시장인 자갈치시장에서도 2016 코리아세일페스타를 즐길 수 있습니다. 부산광역시 중구 자갈치해안로에서 방문할 수 있는 자갈치시장에서는 방문객을 위해 한류공연, 퍼레이드, EDM 페스티벌, 전통민속공연, 아웃도어 요리겅연대회와 푸드트럭 세계 음식 야시장 등의 행사를 마련해두었어요.


남대문시장은 국내 최대 규모의 전통시장인 만큼 글로벌 잔치마당 ‘어서오소소’를 통해 외래관광객들의 필수 코스로서의 면모를 보여줄 예정입니다. 다양한 한류 문화 공연과 한류체험 프로그램, 외국인 환대 퍼레이드 등을 즐길 수 있어요.  


전남 강진읍시장은 전통시장과 호남지역 뮤지션들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특별한 프로그램을 준비 중입니다. 10월 9일부터 9일까지 즐길 수 있는 이 행사는 호남의 음악가 60여 팀과 해외 활동 초청 뮤지션들로 풍성하게 구성되었어요.  




코리아세일페스타 즐기기 꿀팁



1. 이벤트 참여하기


 


<사진 출처: 2016 코리아세일페스타 홈페이지>



코리아세일페스타의 홈페이지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설문조사에 참여하거나 온라인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기프티콘, 영화 예매권, 쇼핑지원금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고 하니 참여해 보는 것도 좋겠죠?



2. Cyber Hot Days 즐기기


 

<사진 출처: 2016 코리아세일페스타 홈페이지>



Cyber Hot Days는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 중에 국내 온라인 쇼핑몰이 추가로 진행하는 행사에요. 10월 4일(화)에는 패션 및 패션잡화, 10월 5일(수)에는 디지털 가전, 10월 6일(목)에는 화장품, 10월 7일(금)에는 생활용품과 식품을 추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오늘 행복한:D는 합리적인 소비자들을 위한 2016 코리아세일페스타 소식을 전해드렸어요. 벌써 대규모 할인행사로 인해 전국이 들썩거리는 것 같은데요. 쇼핑은 물론 즐거운 행사들도 즐길 수 있는 2016 코리아세일페스타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랍니다.